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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

갈때까지가는거야 2018. 1. 17. 10:10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실용신안공보(U)
(51) Int. Cl.
6
C21B 7/22
(11) 공개번호 실1999-0018222
(43) 공개일자 1999년06월05일
(21) 출원번호 20-1997-0031454
(22) 출원일자 1997년11월08일
(71) 출원인 포항종합제철 주식회사 이구택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괴동동 1번지
(72) 고안자 이민수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 광양제철소내
배동석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 광양제철소내
김제국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 광양제철소내
허만현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 광양제철소내
(74) 대리인 성낙준
심사청구 : 없음
(54)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
요약
본 고안은 집진기에 포집된 분진을 이송하여 주는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
기 챔버(150)의 내측면에 플레이트 형상의 지지베이스(11)를 통해 장착되며, 내부에는 상하방향을 따라
탄성스프링(12)이 설치된 장력조절장치(10)와; 이 장력조절장치(10)의 측부에 연결브래킷(21)을 통해 수
평한 방향으로 장착되며, 내부에는 체인롤러(142)의 정역회전을 감지할 수 있도록 된
정역회전감지센서(23)가 구비된 롤러회전감지장치(20); 이 롤러회전감지장치(20)의 측부에는 전후슬라이
딩붐(32)이 설치되고, 이 전후슬라이딩부(32)의 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좌우길이조절붐(33)이 고정설치
되며, 이 좌우길이조절붐(33)의 양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슬라이딩가능하게 제1,2슬라이딩붐(34,35)이
각각 설치된 길이조절장치(30); 상기 제1슬라이딩붐(34)의 단부에 전기적신호에 따라 개페되는 공기분사
노즐(42)이 장착된 분진제거장치(40); 상기 제2슬라이딩붐(35)의 단부에 전기적신호에 의해 개폐되는 도
일공급밸브(52)가 장착된 오일급유장치(50) 및; 상기 정역회전감지센서(23)의 신호를 받아
공기공급밸브(42)와 오일공급밸브(52)를 개폐시킴과 동시에 오일펌프(53a)를 작동시킬 수 있도록 카운터
와 타이머가 내쟁설치된 제어부(60)로 이루어져, 체인컨베이어의 수명을 연장시키게 될 뿐만 아니라 작
업자의 부하를 감소시키게 되는 것이다.
대표도
도2
명세서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종래 기술에 따른 집진기의 체인컨베이어를 도시한 개략적인 작동상태도,
도 2는 본 고안에 따른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를 도시한 사시도,
도 3은 본 고안에 따른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를 도시한 부분확대도 및 절결사시도,
도 4는 본 고안에 따른 도 3의 A-A선의 단면도,
도 5는 본 고안에 따른 도 4의 B-B선의 단면도,
도 6은 본 고안에 따른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가 작동되는 과정을 도시한 흐름도이다.
* 도면의 주요 부분에 대한 부호의 설명 *
100 : 체인컨베이어 110 : 가이드레일
120 : 헤드스프로킷 130 : 테일스프로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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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 : 이송벨트 141 : 체인
142 : 체인롤러 143 : 체인핀
150 : 챔버 151 : 로터리밸브
10 : 장력조절장치 11 : 지지베이스
11a : 보울트홈 12 : 탄성스프링
13 : 고정브래킷 14 : 고정판
15 : 장력조절장치하우징 16 : 장력조절보울트
20 : 롤러회전감지장치 21 : 연결브래킷
22 : 완충러버 23a,23b : 정역회전감지센서
25 : 회전축 25a : 접촉돌기
24 : 감지장치하우징 30 : 길이조절장치
31 : 전후길이조절붐 32 : 전후슬라이딩붐
33 : 좌우길이조절붐 34,35 : 제1,2슬라이딩붐
36 : 고정베이스 40 : 분진제거장치
41 : 공기분사노즐 42 : 공기공급밸브
43 : 공급파이프 44 : 공기탱크
50 : 오일급유장치 51 : 급유분사노즐
52 : 오일공급밸브 53 : 오일탱크
53a : 오일펌프 54 : 믹서
55 : 체크밸브
60 : 제어부
고안의 상세한 설명
고안의 목적
고안이 속하는 기술 및 그 분야의 종래기술
본 고안은 집진기에 포집된 분진을 이송하여 주는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
히 체인롤러의 회전을 원활하여 하여 체인컨베어어벨트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된 집진기 체인컨
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제철소 등의 산업 현장에서는 작업라인에서 발생되는 공해물질인 분진(dust) 등을 포집할
수 있도록 된 집진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러한 집진기는 여과포집된 분진을 이송시키기 위한 체인컨베
이어(chain conveyor)가 설치되어 있다.
즉, 상기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된 종래의 체인컨베이어는 도 1의 작동상태도에 개략적으로 도시된
바와 같이, 상기 체인컨베이어(100)의 양측부에는 가이드레일(110)을 사이에 두고 헤드스프로킷(120)과
테일스프로킷(130)이 회동가능하게 설치되고, 이 헤드스프로킷(120)과 테일스프로킷(130)의 외주면에는
체인(141)과 체인롤러(142)가 체인핀(143)을 통해 연속적으로 연결됨과 동시에 분진을 털어주는 스크레
퍼(144)가 구비된 이송벨트(140)가 밀착되게 설치된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상기 이송벨트(140)의 외부에는 로터리밸브(151)에 의해 개폐되면서 분진을 수용하는 챔버(150)가
장착되며, 이 챔버(150)의 하부면에는 스크레퍼(143)에 의해 털어진 분진을 외부로 배출시키기 위한 슈
트(160)가 장착된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상기 테일스프로킷(130)에는 이송벨트의 장력을 조절시킬 수 있도록 된 장력조절기(170)가 장착
된 구조로 되어 있다.
따라서, 상기 로터리밸브(151)를 통해 챔버(150)로 유입된 분진은 이송벨트(140)에 설치된
스크레퍼(144)에 의해 하부로 낙하되면서 슈트(160)를 통해 배출되는 것이다.
그런데, 상기 로터리밸브(151)를 통해 챔버(150)로 낙하되는 분진은 체인(141)과 체인롤러(142) 및 이들
을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체인핀(143) 등의 틈새로 유입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때, 상기 이송벨트(140)는 테일스프로킷(130)을 거쳐 분진층을 통과하면서 분진을 더욱 더 고착시키게
될 뿐만 아니라 이 고착된 분진이 헤드스프로킷(120)과 가이드레일(110) 등에 면접촉하면서 국부적인 편
마모를 발생시키게 되며, 심하게는 이송벨트(140)가 접촉력의 감소로 인하여 미끄러지면서 회전력을 상
실하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또한, 상기 이송벨트(140)의 분진을 제거하기 위하여 헤머 등을 이용하여 타격하게 되지만, 이로인해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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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롤러(142)나 체인핀(143) 등이 손상을 입게 될 뿐만 아니라 가이드레일(110)과 이송벨트(140) 등의 편
마모에 의해 체인의 전체적인 길이가 연장되기 때문에, 상기 장력조정기(170)로 정력을 조정해야만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다.
한편, 상기한 분진에 의한 편마모를 방지하기 위하여 근접리미트센서를 이용하여 체인롤러(142)의 통과
를 감지하면서 동시에 오일을 분사하는 방식을 이용하게 되며, 또한 체인롤러(142)의 두께를 감지하여
오일이나 공기를 분사하는 방식을 이용하게 된다.
그런데, 상기한 오일공급방식은 코일등과 같은 물건을 운반하는 경우에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서, 특히
본 고안의 종래 기술과 같이 분진을 운반하는 경우에는 분진을 더욱 더 고착화시켜 편마모를 오히려 가
속시키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또한, 상기 체인롤러(142)가 통과할 때마다 오일의 급유가 이루어지므로, 오일의 낭비가 심하고 이로인
해 챔버(150)의 내부에 누적된 분진의 고착을 심화시키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리고, 상기 이송벨트(140)의 체인롤러(142)의 구동부에 유입된 분진의 게거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
속 급유가 이루어지므로 급유효율을 저하시키게 된다는 또다른 문제점이 있었다.
고안이 이루고자하는 기술적 과제
이에, 본 고안은 상기한 바와 같은 제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안출된 것으로,
상기한 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고안은, 체인컨베이어의 양측부에는 가이드레일을 사이에 두고 나
란하게 헤드스프로킷과 테일스프로킷이 설치되고, 이 헤드스프로킷과 테일스프로킷의 외주면에는 체인핀
을 매개로 체인과 체인롤러가 연속적으로 연결설치된 이송벨트가 밀착되게 설치되며, 이 이송벨트의 외
부에는 로터리밸브에 의해 개폐되면서 분진을 수용하는 챔버가 장착된 구조로 이루어진 집진기 체인컨베
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에 있어서, 상기 챔버의 내측면에 플레이트 형상의 지지베이스를 통해 장착되
며, 내부에는 상하방향을 따라 탄성스프링이 설치된 장력조절장치와; 이 장력조절장치의 측부에 연결브
래킷을 통해 수평한 방향으로 장착되고, 회전축상에는 체인롤러의 하부면과 직접 밀착되는 완충러버가
장착되며, 내부에는 체인롤러의 정역회전을 감지할 수 있도록 된 정역회전감지센서가 구비된 롤러회전감
지장치; 이 롤러회전감지장치의 측부에는 일정크기의 미끄럼홈을 갖는 전후길이조절붐이 고정설치되고,
이 전후길이조절붐의 미끄럼홈에는 길이방향을 따라 슬라이딩가능하게 전후슬라이딩붐이 설치되며, 이
전후슬라이딩부의 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좌우길이조절붐이 고정설치되는 한편, 상기 좌우길이조절붐의
양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슬라이딩가능하게 제1,2슬라이딩붐이 각각 설치된 길이조절장치; 상기 제1슬
라이딩붐의 단부에는 체인핀을 향하도록 된 공기분사노즐이 장착되고. 이 공기분사노즐의 관로상에는 전
기적신호에 따라 개폐되는 공기공급밸브가 연결되며, 이 공기공급밸브에는 공급파이프를 매개로하여 공
기탱크가 연결된 분진제거장치; 상기 제2슬라이딩붐의 단부에는 체인핀을 향하도록 된 급유분사노즐이
설치되고, 이 급유분사노즐의 관로와 공기탱크의 사이에는 전기적신호에 의해 개폐되는 오일공급밸브가
연결되며, 이 오일공급밸브와 급유분사노즐의 사이에는 오일탱크에서 공급되는 오일과 공기탱크에서 공
급되는 공기를 혼합하여 주는 믹서가 설치된 오일급유장치 및; 상기 정역회전감지센서의 신호를 받아 공
기공급밸브와 오일공급밸브를 개폐시키도록 된 제어부로 이루어진 구조로 되어 있다.
따라서, 상기한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를 장착하므로써, 체인컨베이어에 구비된 체인
롤러의 회전유무를 감지하여 이물질이 낀 경우에 자동으로 공기와 오일을 압송하면서 분진을 제거함과
아울러 급유하게 되므로, 체인컨베이어의 수명을 연장시키게 될 뿐만 아니라 작업자의 부하를 감소시키
게 되는 것이다.
고안의 구성 및 작용
이하, 본 고안에 따른 일실시예를 첨부된 예시도면을 참조로하여 상세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도 2는 본 고안에 따른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를 도시한 사시도이고, 도 3은 본 고안
에 따른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를 도시한 부분확대도 및 절결사시도이며, 도 4는 본
고안에 따른 도 3의 A-A선의 단면도이고, 도 5는 본 고안에 따른 도 4의 B-B선의 단면도로서, 이들 도면
에 도시된 바와 같이, 체인컨베이어(100)의 양측부에는 가이드레일(110)을 사이에 두고
헤드스프로킷(120)과 테일스프로킷(130)이 설치되고, 이 헤드스프로킷(120)과 테일스프로킷(130)의 외주
면에는 체인핀(143)을 매개로 체인(141)과 체인롤러(142)가 연속적으로 연결설치된 이송벨트(140)가 밀
착되게 설치되며, 이 이송벨트(140)의 외부에는 로터리밸브(151)에 의해 개폐되면서 분진을 수용하는 챔
버(150)가 장착된 구조로 이루어진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에 있어서, 상기 챔버(150)
의 내측면에 플레이트 형상의 지지베이스(11)를 통해 장착되며, 내부에는 상하방향을 따라
탄성스프링(12)이 설치된 장력조절장치(10)와; 이 장력조절장치(10)의 측부에 연결브래킷(21)을 통해 수
평한 방향으로 장착되고, 회전축상에는 체인롤러(142)의 하부면과 직접 밀착되는 완충러버(22)가 장착되
며, 내부에는 체인롤러(142)의 정역회전을 감지할 수 있도록 된 정역회전감지센서(23a,23b)가 구비된 롤
러회전감지장치(20); 이 롤러회전감지장치(20)의 측부에는 일정크기의 미끄럼홈을 갖는
전후길이조절붐(31)이 고정설치되고, 이 전후길이조절붐(31)의 미끄럼홈에는 길이방향을 따라 슬라이딩
가능하게 전후슬라이딩붐(32)이 설치되며, 이 전후슬라이딩부(32)의 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좌우길이조
절붐(33)이 고정설치되는 한편, 상기 좌우길이조절붐(33)의 양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슬라이딩가능하게
제1,2슬라이딩붐(34,35)이 각각 설치된 길이조절장치(30); 상기 제1슬라이딩붐(34)의 단부에는
체인핀(143)을 향하도록 된 공기분사노즐(41)이 장착되고. 이 공기분사노즐(41)의 관로상에는 전기적신
호에 따라 개폐되는 공기공급밸브(42)가 연결되며, 이 공기공급밸브(42)에는 공급파이프(43)를 매개로하
여 공기탱크(44)가 연결된 분진제거장치(40); 상기 제2슬라이딩붐(35)의 단부에는 체인핀(143)을 향하도
록 된 급유분사노즐(51)이 설치되고, 이 급유분사노즐(51)의 관로와 공기탱크(44)의 사이에는 전기적신
호에 의해 개폐되는 오일공급밸브(52)가 연결되며, 이 오일공급밸브(52)와 급유분사노즐(51)의 사이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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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탱크(53)에서 공급되는 오일과 공기탱크(44)에서 공급되는 공기를 혼합하여 주는 믹서(54)가 설치된
오일급유장치(50) 및; 상기 정역회전감지센서(23)의 신호를 받아 공기공급밸브(42)와 오일공급밸브(52)
를 개폐시킴과 동시에 오일펌프(53a)를 작동시키도록 된 제어부(60)로 이루어진 구조로 되어 있다.
여기서, 상기 이송벨트(140)에는 연속적으로 배열된 다수개의 체인(141)은 체인핀(143)을 통해 연결설치
되며, 이 체인핀(143)의 외주면에는 체인롤러(142)가 장착된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상기 챔버(150)의 내측면에는 몸체에 높이조절을 위한 다수개의 보울트홈(11a)이 형성된 플레이
트형상의 지지베이스가(11)가 고정설치되며, 이 지지베이스(11)의 내측면 하부에는 가로방향을 따라 고
정브래킷(12)이 장착된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상기 고정브래킷(12)의 상부에는 플레이트 형상의 고정판(14)을 매개로하여 박스형상의 장력조절
장치하우징(15)이 설치되고, 이 장력조절장치하우징(15)의 내부에는 상하방향을 따라 탄성력을 갖는 탄
성스프링(12)이 설치되며, 이 탄성스프링(12)의 상부에는 장력조절을 위한 장력조절보울트(16)가 설치된
구조로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상기 장력조절장치하우징(15)의 측부에는 연결브래킷(21)을 매개로하여 탄성스프링(12)과 접촉
되는 감지장치하우징(24)가 장착되고, 이 감지장치하우징(24)의 회전축(25)에는 외주면을 따라
체인핀(143)의 하부에 면접촉되는 완충러버(22)가 장착되며, 내부에는 회전축(25)의 정역회전을 감지할
수 있도록 된 정역회전감지센서(23a,23b)가 설치된 구조로 되어 있다.
물론, 상기 회전축(25)의 측부에는 외측방향으로 돌출된 접촉돌기(25a)가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감지장
치하우징(24)의 내주면에는 접촉돌기(25a)의 몸체와 선택적으로 접촉할 수 있도록 된
정역회전감지센서(23a,23b)가 각각 설치된 구조로 되어 있다.
따라서, 상기 장력조절보울트(15)를 정방향으로 회전시키게 되면 탄성스프링(12)이 압축되는 구조로 되
어 있다.
한편, 상기 장력조절장치(10)의 측부 즉, 상기 챔버(150)의 내측면에는 높이조절을 위한 다수개의 보울
트홈가 형성된 고정베이스(36)가 고정설치되고, 이 고정베이스(36)의 내측면에는 일정크기의 수용홈이
형성된 전후길이조절붐(31)이 장착되며, 이 전후길이조절붐(31)의 수용홈에는 전후슬라이딩붐(32)가 미
끄럼이동가능하게 장착된 구조로 되어 있다.
물론, 상기 전후길이조절붐(31)의 상부면에는 전후슬라이딩붐(32)을 고정시키기 위한 고정보울트(31a)가
장착된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상기 전후슬라이딩붐(32)의 단부에는 일정크기의 수용홈이 형성된 좌우길이조절붐(32)이 고정설치
되며, 이 좌우길이조절붐(32)의 양측 형성된 일정크기의 수용홈에는 각각 제1,2슬라이딩붐(34,35)이 장
착된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상기 제1,2슬라이딩붐(34,35)에는 각각 체인핀(143)을 향하도록 된 공기분사노즐(41)과 오일분
사노즐(51)이 각각 장착된 구조로 되어 있다.
한편, 상기 공기분사노즐(41)에는 일정크기의 직경을 갖는 공급파이프(43)를 매개로하여 전기적신호에
따라 개폐되는 공기공급밸브(42)가 연결되며, 이 공기공급밸브(42)에는 공급파이프(43)를 매개로하여 공
기가 저장된 공기탱크(44)가 연결된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상기 급유분사노즐(51)에는 전기적신호에 의해 개폐되는 오일공급밸브(52)가 연결되며, 오일공
급밸브(52)에는 공기가 저정된 공기탱크(44)가 연결된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상기 급유분사노즐(51)과 오일공급밸브(52)의 사이에는 믹서(54)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 믹서(54)
에는 오일이 저장된 오일탱크(53)가 연결된 구조로 되어 있다.
물론, 상기 믹서(54)는 오일탱크(53)에서 공급되는 오일과 공기탱크(44)에서 공급되는 공기를 혼합하여
주는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상기 믹서(54)와 오일탱크(53)의 사이에는 오일의 역류를 방지시키기 위한 체크밸브(55)가 설치되
어 있으며, 상기 오일탱크(53)에는 오일펌프(53a)가 설치된 구조로 되어 있다.
한편, 상기 제어부(60)는 정역회전감지센서(23)의 신호를 받아 공기공급밸브(42)와 오일공급밸브(52)를
개폐시킴과 동시에 오일펌프(53a)를 작동시키도록 된 구조로 되어 있다.
이하, 본 고안에 따른 작용을 도 6의 흐름도를 참조로하여 상세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상기한 제어부(60)의 스타트버튼을 누르게 되면 상기 체인컨베이어(100)가 헤드스프로킷(120)과 테일스
프로킷(130)을 따라 회전하게 되므로 일련의 과정들이 시작되는 것이다.
여기서, 상기한 체인컨베이어의 이송벨트(140)는 상기 가이드레일(110)를 따라 진행하게 되는 상태이므
로, 상기 체인롤러(142)와 이의 하부면에 설치된 롤러회전감지장치(20)는 지속적으로 접촉하면서 회전하
는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이때, 상기한 이송벨트(140)가 정상적으로 회전하고 있는 경우에는 상기 체인(141)의 진행방향과 체인롤
러(142)가 반대로 회전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상기 정회전감지센서(23a)가 회전축(25)의 역회전을 감지
하여 상기 제어부(60)로 신호를 보내게 된다.
또한, 상기 체인롤러(142)에 이물질 등이 끼어 회전이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에는 상기 체인(141)의 진행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체인롤러(142)가 회전하는 상태이므로, 상기 역회전감지센서(23b)가 회전축(25)
의 정회전을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60)로 신호를 보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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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상기 제어부(60)에서 체인롤러(142)의 회전이 정회전 즉, 체인롤러(142)에 이물질이 끼어 회전되
고 있지 않은 상태라고 판단하게 되는 경우에는, 상기 제어부(60)에서는 내부에 설치된 타이머에 기설정
된 일정시간이 지난후에 공기공급밸브(42)에 개방신호를 출력하게 되므로, 상기 체인롤러(142)를 향해
공기가 압송되는 것이다.
동시에, 상기 제어부(60)에서는 카운터에 기설정된 값에 의하여 오일펌프(53a)에 구동신호를 출력하게
됨과 오일공급밸브(52)에 개방신호를 출력하게 되므로, 상기 체인롤러(142)를 향해 오일을 압송하게 되
는 것이다.
고안의 효과
이상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본 고안에 따른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에 의하면, 체인컨
베이어에 구비된 체인롤러의 회전유무를 감지하여 이물질이 낀 경우에 자동으로 공기와 오일을 압송하면
서 분진을 제거함과 아울러 급유하게 되므로, 체인컨베이어의 수명을 연장시키게 될 뿐만 아니라 작업자
의 부하를 감소시키게 되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57) 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체인컨베이어(100)의 양측부에는 가이드레일(110)을 사이에 두고 나란하게 헤드스프로킷(120)과 테일스
프로킷(130)이 설치되고, 이 헤드스프로킷(120)과 테일스프로킷(130)의 외주면에는 체인핀(143)을 매개
로 체인(141)과 체인롤러(142)가 연속적으로 연결설치된 이송벨트(140)가 밀착되게 설치되며, 이 이송벨
트(140)의 외부에는 로터리밸브(151)에 의해 개폐되면서 분진을 수용하는 챔버(150)가 장착된 구조로 이
루어진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에 있어서,
상기 챔버(150)의 내측면에 플레이트 형상의 지지베이스(11)를 통해 장착되며, 내부에는 상하방향을 따
라 탄성스프링(12)이 설치된 장력조절장치(10)와;
이 장력조절장치(10)의 측부에 연결브래킷(21)을 통해 수평한 방향으로 장착되고, 회전축(25)에는 체인
롤러(142)의 하부면과 직접 밀착되는 완충러버(22)가 장착되며, 내부에는 체인롤러(142)의 정역회전을
감지할 수 있도록 된 정역회전감지센서(23a,23b)가 각각 구비된 롤러회전감지장치(20);
이 롤러회전감지장치(20)의 측부에는 미끄럼홈이 구비된 전후길이조절붐(31)이 고정설치되고, 이 전후길
이조절붐(31)의 미끄럼홈에는 작동하는 방향을 따라 슬라이딩가능하게 전후슬라이딩붐(32)이 설치되며,
이 전후슬라이딩부(32)의 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미끄럼홈이 구비된 좌우길이조절붐(33)이 고정설치되
고, 이 좌우길이조절붐(33)의 양단부에는 폭방향을 따라 슬라이딩하는 제1,2슬라이딩붐(34,35)이 각각
설치된 길이조절장치(30);
상기 제1슬라이딩붐(34)의 단부에는 체인핀(143)을 향하도록 된 공기분사노즐(41)이 장착되고. 이 공기
분사노즐(41)의 관로상에는 전기적신호에 따라 개폐되는 공기공급밸브(42)가 설치되며, 이
공기공급밸브(42)에는 공급파이프(43)를 매개로하여 공기탱크(44)가 연결된 분진제거장치(40);
상기 제2슬라이딩붐(35)의 단부에는 체인핀(143)을 향하도록 된 급유분사노즐(51)이 설치되고, 이 급유
분사노즐(51)의 관로와 오일펌프(53a)가 구비된 공기탱크(44)의 사이에는 전기적신호에 의해 개폐되는
오일공급밸브(52)가 설치되며, 이 오일공급밸브(52)와 급유분사노즐(51)의 사이에는 오일탱크(53)에서
공급되는 오일과 공기탱크(44)에서 공급되는 공기를 혼합하여 주는 믹서(54)가 설치된 오일급유장치(50)
및;
상기 정역회전감지센서(23)의 신호를 받아 공기공급밸브(42)와 오일공급밸브(52)를 개폐시킴과 동시에
오일펌프(53a)를 작동시킬 수 있도록 카운터와 타이머가 내장설치된 제어부(60)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
로 하는 집진기 체인컨베이어의 탈진 및 급유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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