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탱크 연료 모듈 성분용 정전하 제어기(ELECTROSTATIC CHARGE CONTROL FOR IN-TANK FUEL MODULECOMPONENTS)
(19)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51) 。Int. Cl.
F02M 37/04 (2006.01)
F02M 37/00 (2006.01)
B60K 15/03 (2006.01)
(11) 공개번호
(43) 공개일자
10-2006-0107336
2006년10월13일
(21) 출원번호 10-2006-0030906
(22) 출원일자 2006년04월05일
(30) 우선권주장 60/668,313
11/389,899
2005년04월05일
2006년03월27일
미국(US)
미국(US)
(71) 출원인 티아이 그룹 오토모티브 시스템즈 엘엘씨
미국 미시간 48090-2001 워렌 이스트 나인 마일 로드 12345
(72) 발명자 포르게 죤 알.
미국 커네티컷 06410 체셔 시카모어 래인 400
(74) 대리인 차윤근
심사청구 : 없음
(54) 인-탱크 연료 모듈 성분용 정전하 제어기
요약
본원의 인-탱크 연료 시스템의 접지 장비는 전도성(conductive) 카드 몸체와, 상기 카드 몸체에 지지를 받는 레지스터 카
드를 구비하는 연료 모듈로 이루어진 연료량 감지장치를 포함한다. 상기 레지스터 카드는 전도성 카드 몸체와 전도성 접촉
을 하는 전도성 트레이스(trace)를 구비한다. 상기 카드 몸체는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에 전도성으로 연결된다. 상기 트레
이스는 차량의 접지면에 연결하는데 이용된다. 레지스터 카드에 다른 트레이스는 연료량 감지장치의 전기회로에 있다. 연
료 모듈은 부가로,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 전도성 접촉하고 나이프 엣지를 가진 전도성 블레이드를 구비한다. 상기 나이
프 엣지는 컨덕터의 전도성 요소와 나이프 엣지가 접촉할 수 있도록 절연 컨덕터의 절연부를 절결한다.
대표도
도 1
색인어
컨덕터, 정전하 소산, 인-탱크 연료 모듈, 연료량 감지장치, 블레이드.
명세서
도면의 간단한 설명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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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1은 본 발명의 다양한 기본원리를 설명할 수 있도록 인-탱크 연료 모듈의 전방으로 부분 단면으로 절취하여 나타낸 도
면이다.
도2는 본 발명의 실시예를 상세히 설명하는 다른 타입의 인-탱크 연료 모듈을 부분 절취하여 전방으로 나타낸 도면이다.
도3은 도2의 연료 모듈의 플랜지의 상부 또는 내부의 사시도이다.
도4는 도3의 플랜지의 하측면 또는 내부면의 사시도이다.
도5는 본 발명에 따르는 원리로 조립된 연료량 감지장치의 정면도이다.
도6은 도5의 연료량 감지장치의 상부도이다.
도7은 도5의 연료량 감지장치의 접촉부재의 측 단면도이다.
도8은 도5의 연료량 감지장치의 접촉부재 요소의 정면도이다.
도9는 도5의 연료량 감지장치의 접촉 캐리어 요소의 단면도이다.
도10은 도5의 연료량 감지장치의 접촉 캐리어 요소의 정면도이다.
도11은 부유 아암과 접촉하는 접촉부재에 형성된 전도성 핑거를 가진 도5의 연료량 감지장치의 접촉부재와, 부유 아암과,
접촉 캐리어의 단면도이다.
도12는 부유 아암으로부터 레지스터 카드 몸체로의 정전하 소산을 위해 제공된 다른 실시예의 단면도이다.
도13은 도12의 실시예의 소산 캡의 정면도이다.
도14는 도12의 실시예의 소산 캡의 개조된 형태를 나타낸 도면이다.
도15는 정전하 소산용 장비를 설명하는 연료량 감지장치의 평면도이다.
도16은 정전하 소산용 장비를 설명하는 연료량 감지장치의 사시도이다.
도17은 도16의 연료량 감지장치의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의 평면도이다.
도18은 도17의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의 하부도이다.
도19는 도16의 장치의 일 부분을 부분 단면으로 하여 나타낸 도면이다.
도20은 도16의 연료량 감지장치에 배치된 도17의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를 나타낸 도16의 장치의 단면을 부분적으로 나타
낸 도면이다.
도21은 본 발명에 따르는 기본원리를 적용시킨 다른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의 평면도이다.
도22는 도21의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를 활용하는 인-탱크 연료 모듈의 정면도이다.
도면의 주요부분에 대한 부호의 설명
10, 110: 인 탱크 연료 모듈 11, 111: 플랜지 13: 연료 저수조
16: 연료 압력 조절기 153, 154: 스템 156: 웨브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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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4, 614, 714: 연료량 감지장치 444: 접촉 캐리어
452, 416, 474: 핑거 470: 소산 캡 476: 단자 태브
615: 카드 몸체 690, 790: 블레이드 793: 나이프 엣지
발명의 상세한 설명
발명의 목적
발명이 속하는 기술 및 그 분야의 종래기술
이 출원은 2005년 3월 3일자 출원된 미국 특허출원 11/120,554호의 연속 출원원이다.
현재 계류중인 미국 특허출원 10/441,213호는 차량의 인-탱크 연료 모듈 내의 각종 성분의 접지부에 정전하 방전로
(electrostatic discharge path)를 제공하는 구조를 개재하였다.
본 발명은 유사하게 플라스틱 또는 중합 물질로 만들어진 성분을 가진 인-탱크 연료 모듈에 관한 것이다. 보다 특정적으로
말하면, 본 발명은 연료 흐름의 결과로 생성된 정전하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면서 안전한 소산(dissipation)이 이루어지
도록 배열된 인-탱크 연료 모듈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내연기관을 이용하는 차량의 연료탱크 또는 다른 기구에 사용되는 인-탱크 연료 모듈(in-tank fuel module)
은 저수조, 연료펌프와 모터, 연료필터와 하우징, 압력 조절기와 하우징, 흡기 제트펌프와 같은 복수의 개별 성분을 구비한
다. 상기 성분들은 비-전도성 재료로 제조되거나 전기적 전도성이 있는 요소를 구비할 수 있는 것이지만, 전기적 전도성
요소들은 접지면을 형성하는 상관 전기적 회로와는 전기적으로 절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전도성 성분은, 비-전도성 몸체
내부 또는 그 위에, 즉 충분한 전도성의 결여로 정전하를 소산시키는 통로를 생성하기 위해 몸체 내부 또는 그 위에 전도성
성분이 배치된다.
인-탱크 연료 모듈의 비-전도성 성분과 같은 전도성은 정전하가 집중되기 용이한 것이다. 널리 공지된 바와 같이, 정전하
소산 장비를 이용하여 정전하가 과도하게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그러한 각종 예가 미국 특허 5,076,920호; 5,647,330
호; 5,785,032호; 6,047,685호; 6,206,035호 및; 6,435,163호에 기술되어 있다.
발명이 이루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
인-탱크 연료 모듈에서 정전하 축적에 관한 연구로서, 모듈 보호(protection)를 위한 전반적인 계획안을 상세히 구별하여
발전시키었다. 본 발명은 이러한 연구의 결과이다. 본 발명은 이전에 중요하게 고려되지 않은 영역에서의 상기와 같은 보
호 방식을 실시하여 잇점을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보호부를 제공하여 전체적인 능력향상도 달성하는 진보된 메카니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인-탱크 연료 모듈 성분에서 정전하가 축적하는 것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것은 일반적으로 전기적 평면을 형성하는
밧데리의 음극단자인 차량 접지면에 상기 성분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금속선을 사용하여 상기 성분을 지면 또는
차량 접지면에 연결시킨 다른 접지 전도성 성분에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방식도 알려져 있다. 본원에 의해 상기 접지로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배열의 장비를 제공하는 것이 시도 되었다.
연료량 감지장치는 일반적으로 인-탱크 연료 모듈 안이나 위에 물리적으로 위치한 부유 및 피봇 아암을 통해 연료 탱크 내
의 연료량을 탐지한다. 가변식 레지스터 카드를 가진 전기회로가 사용된다. 가동식 크로스 바아 또는 접촉부재가 레지스터
카드와 협력동작하여, 회로 특성을 바꾸어서 연료 게이지에 해석(reading)을 변경한다. 이러한 회로는 모듈 내에 잔존하는
전기 통로를 구비하여, 결국에는 접지면에 연결되는 것이다. 정전하를 소산시키기 위한, 이전에는 인식하지 못하였던 통로
를 제공한 것이다.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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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연료량 감지장치는 일반적으로 금속제 부유 아암을 구비한다. 부유 아암이 금속제로 형성되어서, 상기 부유 아암은
정전하를 용이하게 수집한다. 그런데, 와이퍼 리테이너와 베이스가 비-전도성 플라스틱으로 형성됨으로, 금속제 아암에
수집된 정전하를 회로 접지면으로 소산시킬 수 없다. 상기 모듈에 있는 연료량 감지장치의 회로의 전도체에 금속제 부유
아암을 연결하여, 바람직하지 않은 정전하 축적 문제와 유효한 정전하 소산 통로를 제공하는 문제를 해결하였다.
발명의 구성 및 작용
도1의 실시예에서는 내연기관과 관련하여 연료탱크(9)에 위치하는 인-탱크 연료 모듈(10)을 개시하였다. 상기 모듈의 주
적용물이 차량이기는 하지만, 본 발명은 예를 들어 고정식 또는 보조 파워 유닛, 엔진구동펌프 또는 발전기와 같은 내연기
관에 의해 동력을 얻게 되는 다른 장치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상기 모듈(10)은 연료탱크(9)에 모듈을 연결하는 플랜지(11)를 구비한다. 상기 모듈은 부가로, 연료 저수조(13), 연료펌프
및 모터(18), 연료필터(19)가 배치된 연료 필터 하우징(20), 연료 압력 조절기(16), 및 흡기 제트 펌프(21)를 구비한다. 상
기 모듈은, 메인 탱크(9)에서 나와 펌프와 모터(18)를 통해 차량 엔진으로 향하는 연료가, 배출구 커넥터(27)를 통해 엔진
으로 배급하는 필터 하우징(20)과 소통하게 한다.
플랜지(11)는 전기 리셉터클(12)을 지지한다. 엔진과 연관된 전기 시스템으로부터 동력을 얻는다. 상기 전기 시스템은 리
셉터클(12)에 삽입되는 리드(8a, 8b)를 구비한다. 1개 리드(8a)는 전기 시스템의 밧데리의 음극을 나타내며, 시스템 접지
면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연료 펌프와 모터(18)는 저수조(13)에 지지를 받게 된다. 모터로의 전력은 전기적 리셉터클(12)에 연결된 전기적 리드
(17a, 17b)를 통해 공급된다. 리드(17a)는 음극 리드(8a)에 연결되어서, 차량 접지면에 연결된다. 리드(17b)는 리드(8b)를
통해 밧데리의 양극에 연결되며, "열(hot)" 또는 파워 리드가 고려된다.
플랜지(11)와 저수조(13)는 상대적 활주식 접속으로 연결되어 모듈의 전체 수직방향 연장부의 조정이 이루어지게 한다.
이러한 활주식 접속은 당 기술분야에서는 널리 공지된 기술 구성이기에, 도1에는 도시 하지 아니하였다. 상기 저수조(13)
는 차등 수직높이의 연료탱크를 가진 모듈과 상관하여 플랜지(11)에서 멀어지거나 플랜지를 향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된
다.
상술된 모듈에서, 연료 필터 하우징(20)과 함유된 필터(19)는 플랜지(11)에 연결된다. 다른 장비에서는, 상기 필터 하우징
이 저수조(13)에 연결된다.
도1에 도시된 바와 같이, 필터 하우징(20)은 필터(19)를 지지한다. 연료는 펌프와 모터(18)에 연결된 호스(23)에서 나와
필터 하우징(20)에 유입된다. 압축 연료가 필터(19)를 통과하여, 엔진에 보내지기 위해 배출구 커넥터(27)를 통해 필터를
빠져나온다.
정전하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정전하를 소산시키기 위해서, 필터 하우징(20)의 하부(20a)를 전도성 필러(conductive
filler)를 가진 아세탈(폴리옥시메틸렌 또는 POM)과 같은 전도성 중합 물질로 제조한다. 이러한 하우징(20)의 전도성 부분
(20a)은 절연 금속 선(도시 않음)에 의해 잘 알려진 방식으로 리드(17a)에서 차량 접지판에 연결된다. 물론, 전기회로 접지
판에 전도성 부분(20a)을 연결하는 다른 형태의 것도 수용할 수 있다.
저수조(13)는 연료 펌프와 모터(18)에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의 연료량을 유지한다. 저수조는 탱크 하부에 대해 이격져 유지
된 저수조의 하부에서 스크린(15)을 경유하고 형성된 유입구를 갖는다. 연료는, 일반적으로 탱크(9) 내의 연료가 상부에
있어서 연료 탱크(9)에서 나와 유입구(155)로 들어간다. 연료 탱크 내의 연료수준이 낮게 되면, 제트 흡입 펌프(21)가 연료
탱크(9)로부터 저수조(13)안으로 연료를 끌어 당기거나 흡입되게 한다.
연료가 필터(19)를 통과한 후에, 호스(25)를 통해 하우징(20)에서 유출되어 압력 조절기(16)로 빠져나간다. 상기 조절기는
배출구 커넥터(27)를 통해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의 압력을 조절하여, 압력이 설정량을 넘게 되면 저수조(13)로 도로 연료
가 흘러가게 한다. 이 시스템은 공급측 제트 펌프 시스템(supply side jet pump system)이다. 본원의 발명은 물론 복귀측
제트 펌프를 가진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제트 흡입 펌프(21)는 제한 오리피스 또는 벤튜리를 형성하며 중공인 몸체(29)를 구비한다. 상기 몸체에는 저수조 유입구
(15)에 있는 탱크(9) 내의 연료부 쪽으로 개방된 유입구(31)와 저수조(13) 쪽으로 개방된 배출구(33)도 형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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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25) 내의 고압 연료는 다른 호스(35)를 통해, 유입구(19)로 들어가는 연료통로에 대해 90도 각도로 벤튜리로 고속도
로 흐르게 하는 제트 오리피스(32)로 공급된다. 유동유체 연료는 몸체(29)의 유입구(31) 안으로 탱크(9)로부터 연료를 흡
입한다. 그러한 연료는 배출구(33)를 통해서 저수조(13)로 보내진다.
흡인기 제트 펌프(21)는 탄소원섬유(carbon fibril)를 가진 아세탈(acetal) 또는, 다른 전도성 필러 또는 적절한 전도성 필
러를 가진 나일론과 같은 전도성 중합 물질로 제조된다. 상기 전도성 물질은 유입구(31)와 배출구(33)가 형성된 몸체 부분
과 벤튜리를 구비하는 몸체(29)를 형성하는데 사용된다. 흡인 제트 펌프(21)는 절연 금속 선과 같은 적절한 수단을 사용하
여 접지면에 연결된다. 선택적으로, 모든 저수조(13)와 그외 모듈 성분을 전도성 중합 물질로 성형하여, 흡인 제트 펌프
(21)에서의 유체 유동의 결과로 발생되는 정전하를 소산시키는 통로가 이루어지게 한다.
도2는 복수의 개별 성분을 가진 인-탱크 연료 모듈의 다른 형태를 나타낸 도면이다. 연료 모듈(110)은 연료량 감지장치
(114)와, 연료압력 조절기(116), 연료 펌프와 모터(118) 및 연료 필터(도시 않음)를 수용하는 연료 필터 하우징(120)을 구
비한다.
전기적 플러그 또는 리셉터클(112)은 차량의 전기 시스템에 연결용으로 설치된다. 상기 리셉터클은 적어도 양단자와 음단
자를 구비한다. 양극 리드(117a)와 음극 리드(117b)는 펌프 모터(118)에 연결된다. 접지단자 리드(117a)는 챠량의 접지
부 또는 기타 다른 새시에 전기적으로 연결된다. 상기 리드는 차례로 리드(108b)를 통해 밧데리의 음단자에 연결된다. 단
자 리드(117b)는 리드(108b)를 통해 회로의 양극측에 연결된다.
전도성 브라켓(107)은 리드(117a)에 부착되어 주어진다.
연료압력 조절기(116), 연료 펌프와 모터(118) 및 연료 필터 하우징(120)은 모두 정전하의 축적이 그 안이나 위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요소를 구비하거나 그러한 성분으로 이루어진다. 정전하는 연료 압력 조절기(116), 연료 펌프(118) 및 연료 필
터 하우징(120)에서 소산 된다. 본 실시예는 전도성 플라스틱 또는 중합 스트랜드(122)를 사용하여, 전기적 플러그(112)
에서 접지단자 리드(117)로의 전기적 전도체 또는 전기적 전도 통로를 형성한다. 도2에서, 스트랜드 또는 컨덕터는 압력
조절기(116)로부터 연료 필터 하우징(120)으로 연장되고, 다음 브라켓(107)으로 연장된다. 따라서, 이러한 단일 스트랜드
는 2개 모듈 성분을 전기적 시스템 접지면에 연결한다. 다른 1개의 스트랜드(122)는 펌프 및 모터(118)와 접촉하여, 필터
하우징(120)으로의 연결부에서 제1스트랜드와 연결된다. 브라켓(107)과 리셉터클(112)은 전기회로 접지면에 스트랜드
(122)를 연결하기 좋게 배열한다. 물론, 금속 선을 플라스틱 스트랜드(122)로 이루어진 장소에 사용하여 전도성 통로를 제
공한다.
상술된 중합 스트랜드는 리셉터클(112)에서 음극 밧데리 단자에 연결된다. 브라켓(107)은 클립(124)을 이용하여 안정적
인 물리적 전기적 전도성 연결을 위해 전도성 브라켓에 스트랜드(122)를 고정한다. 유사하게 선(wire)을 연결한다.
도2의 인-탱크 연료 모듈의 실시예에서는 도1의 실시예에서와 같이 연료 탱크에 모듈을 장착하는 플랜지(111)를 구비한
다. 플랜지는 연료 탱크의 상부 벽에 연결되고, 플랜지(111)에 의해 폐쇄된 유입 구멍을 통해 탱크 내에 모듈(110)을 현가
시킨다. 제1실시예에서와 같이, 모듈의 다른 성분들을 가진 '113'으로 지시된 저수조와 플랜지(111)가 활주식 접속방식으
로 연결되어, 모듈의 전체 수직방향 범위를 조정할 수 있다. 활주식 접속부는 1쌍의 관형 수직 지지 관(140)을 구비하고,
그 하나를 저수조(113)상에 필러(123) 내에 수직 보어에 활주식으로 수용되는 식으로, 도2에 도시되었다. 각각의 관(140)
은 완전 연장 또는 신장 상태가 되는 방향으로 플랜지(111)와 저수조(113)를 가압하는 금속 선 압축코일 스프링(142)으로
둘러싸여진다. 예를 들어, 임의 설치된 연료 모듈(110)의 저수조(113)가 그 상관 탱크의 바닥과 접하게 되면, 스프링(142)
이 압축되어 연료 탱크의 상부벽과의 밀봉 연결부로 플랜지(111)가 이동한다.
플랜지(111)는 일반적으로 아세탈과 같은 비-전도성 중합 물질로 성형된다. 지지 관(140)은 금속 및 전도성이다. 물론, 스
프링(142)도 전도성이다. 따라서, 지지 관과 스프링은 정전하를 집결시키는 전위 구역이 된다.
도3과 도4는 금속제 지지 관(140)과 금속 압축 코일 스프링(142)으로부터 정전하를 소산시키는 장비를 설명하는 도면이
다.
상기 도면에는 플랜지(111)가 설명되어져 있으며, 도3은 연료탱크에 대해 외부에 있는 플랜지의 상부(144)를 나타내며,
도4는 모듈을 탱크에 장착할 때에 탱크 내로 또는 탱크 아래 방향으로 대면하는 하측부 또는 바닥(146)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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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4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플랜지(111)의 바닥(146)은 플랜지에 성형된 1쌍의 관형 지주(148)를 구비한다. 각각의 상
기 지주에는 관(140)을 수용하도록 보어를 형성한 내부 원통면(150)이 있다. 각 관(140)의 외측 직경부는 일 지주(148)의
원통면(150) 내에서 마찰 결합한다.
플랜지(111)는 내부 스템(154)을 구비한 연료공급 포트(152)를 지지 한다. 상기 플랜지는 탱크 내에 유연한 호스를 통해
모듈(110)에서 나오는 연료를 수용하도록 배치된다. 상기 호스는 도2에 '115'로 지시된 것이다. 상기 호스는 전도성으로
일반적으로 전도성 재료로 채워진 중합 물질로 형성된다. 포트(152)는 연료 탱크의 외측에 있는 스템(153)에서 연료 공급
호스에 연결된다. 스템(153)에 연결된 호스는 상관 소비성분에 연료를 공급한다. 상기 호스는 일반적으로 전도성 중합 물
질로 제조되거나, 스템(153)과 접촉하는 전도성 중합체 층을 갖는다.
플랜지(111)는 오버-몰드 중합 밴드(over-molded polymeric band)의 형태로 전도성 웨브(156)를 구비한다. 웨브 또는
밴드(156)는, 연료 지지 포트(152)와 접촉하는 지부(160)와 관형 지주(148)의 내부 원통면(150) 내에서 노출된 단부
(158)를 구비한다. 상기 단부(158)는 관(140)의 외부면과 접촉하고, 스프링(142)의 단부와 접촉하는 시트(seat)를 형성한
다. 상술한 바와 같이, 단부(158)는 또한 원통면(148)으로 형성된 보어 내에 위치한 중앙 핀(149)을 구비한다. 각 핀(149)
의 외부면은 관(14)의 내부 보어와 접하여 관에서 웨브(156)로의 추가의 전도성 통로(conductive path)를 제공한다.
웨브(156)는 지주(148)에서 공급 포트(152)로 이어진 전도성 통로를 제공한다. 그 단부는 금속제 지지 관(140)과 접촉하
고 그리고 관(140)과 금속제 스프링(142)을 전도성 공급 포트(152)에 연결한다. 따라서, 전도성 통로가, 지지 관(140) 또
는 스프링(142)에 다르게 축적되는 정전하를 연료 모듈의 일부를 형성한 상관 전도성 호스(115)와 포트(152)로 소산시키
기 위해 설치된다.
상기 웨브(156)는, 양호하게 비-전도성 플랜지(111)와 동일한 중합체인 전도성 중합 물질로 형성된 오버몰드 피스이다.
도3에서 가장 양호하게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웨브는, 플랜지(111)를 사출성형하기 위해 주형 내에 적절한 위치에서 그를
지지하게 세워진 푸트 또는 "스페이서"(157)를 구비한다. 상기 자세의 안정화는 성형공정에서 중요한 것이다. 플랜지
(111)와 동일한 중합물로 제조되어서, 플랜지(111)와 웨브(156)의 재료가 오버몰딩 공정 중에 유체기밀한 관계를 형성한
다.
도5와 도6은 연료량 감지장치(414)를 나타낸 도면으로, 인-탱크 연료 모듈에 장착된 베이스 또는 카드 몸체(415)를 구비
한다. 예를 들면, 도2의 구조에서와 같이, 연료량 감지장치(114)는 연료 필터 하우징(120)에 장착된다. 일반적으로, 카드
몸체 또는 베이스(415)는 필터 하우징의 상부로부터 연장된 성형 수직방향 필러(pillar)에 장착된다.
도5와 도6의 카드 몸체(415)는 잠금 핑거(416)를 가진 카드 보유 섹션(417)을 구비한다. 또한, 카드 몸체는 도6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수평방향 연장 원통형 베어링 면(419)을 형성하는 일체적으로 성형된 소켓(418)도 구비한다. 카드 몸체
(415)는 탄소원섬유(carbon fibrils)와 같은 전도성 재료로 채워진 아세탈과 같은 전도성 중합물로 제조된다.
연료량계와 관련한 회로의 일 부분을 형성하는 레지스터 카드(448)는 카드 몸체(415)에 지지되고, 핑거(416)에 의해 정위
치에서 유지된다. 카드(448)는 중합체 또는 세라믹과 같은 비-전도성 재료로 제조된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바와 같이,
회로는 밧데리 회로에 연결되고, 따라서 음극 밧데리 단자 또는 접지면에 통로를 제공한다.
레지스터 카드(448)는 일반적으로 원호형상의 평행한 형태로 연장된 1쌍의 분리 트레이스(trace)(450)를 구비한다.
제1절연선(500)은 도2의 리셉터클(112)을 통해 모듈에 유입되어, 레지스터 카드(448)의 단부에서 제1형태의 트레이스
(450)에 연결된다. 제2절연선(501)은 카드(448)상에 다른 형태의 트레이스(450)와 리셉터클(112) 사이를 연결한다. 절연
선(501)은 리셉터클(112)을 통해 시스템의 음극 밧데리 단자 접지면에 적절하게 연결된다. 그리고, 절연선(501)은 접지면
에 연결된다. 어느 한쪽의 절연선은 도1의 실시예에서의 펌프 모터(18)의 음극단자(17a)에 연결된 선과 같이 임의적인 다
른 적절한 통로를 통해 연결된다.
신장 금속성 부유 아암(440)은 그 길이부에 대해 90도 각도로 굽어진 일 단부 부분(441)을 갖는다. 상기 단부는 접촉 캐리
어(444)상에서 지지를 받게 된다. 반대측 단부 부분도 또한 그 길이부에 대해 90도로 굽어지며, 부양성 부유체(442)를 지
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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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9 내지 도11에서 가장 잘 나타낸 바와 같이, 접촉 캐리어(444)는 핑거(421)를 가진 신장 몸체가 있는 성형 중합체 성분
으로, 금속제 부유 아암(440)의 신장부분을 수용 고정한다. 접촉 캐리어(444)는 부유 아암(440)의 단부 부분(441)이 배치
된 보어(464)를 형성하는 일 단부에서 돌출 또는 원통형 축 모양의 요소(462)를 갖는다. 돌출부(462)는 원통형 베어링 면
(463)을 형성한다. 면(463)은 카드 몸체(415)에 소켓(418)의 베어링 면(419) 위로 피봇 지지를 받게 된다.
연료량의 변화에 따라, 부유체(442)는 부유 아암(440)과 접촉 캐리어(444)가 소켓(418)에서 피봇 동작을 일으키도록 상
하방향으로 이동한다. 부유 아암(440)의 피봇 동작으로, 접촉부재(446)상에 접촉부(458)가 레지스터 카드(448)의 원호형
상 전도성 트레이스(450)를 따라서 이동하고, 이때 회로의 특성과 이에 따른 연료량계(도시 않음)로 보내지는 신호가 변한
다.
본 발명의 접촉부재(446)는 부유 아암(440)과 접촉하는 전도성 핑거(452)를 갖는다. 상술한 바와 같이, 전도성 핑거(452)
는 접촉부재(446)의 연장부이다. 그리고, 접촉부재에 부유 아암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분리 전도성 브라켓(도시 않음),
접촉부재에 부유 아암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금속선(도시 않음), 또는 접촉부재에 부유 아암을 연결하는 전도성 플라스틱
스트랜드(도시 않음)의 형태를 취하여야 한다. 모든 상술된 목록의 전도성 부분이 접촉부재에 부유 아암을 전기적으로 연
결하는데 유효한 것이지만, 양호한 형태는 도면에서 설명된 접촉부재(446)의 전도성 핑거 연장부이다. 접촉부재(446)상에
핑거를 사용하여, 추가 부품이 전기적 연결을 하는데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조립 시간과 비용을 절감
하고 그리고, 잠재적인 느슨한 또는 연결해제되는 선과 같은 일부 고장 모드가 없어진 것이다.
도7과 도8은 접촉 캐리어(444)에 설치되기에 앞서 접촉부재(446)를 설명하는 도면이다. 접촉부재(446)는 원통형 접촉부
(454)를 부착하기 위한 2개 작은 구멍(456)을 형성하는 주 평판(454)을 구비한다. 원통형 접촉부(458)는 레지스터 카드
(448)의 트레이스(450)와 접촉하게 된다. 분리 트레이스(450)를 횡단하는 회로는 접촉부재(446)를 통해 완성된다. 주 평
판(454)은 또한 와이퍼 리테이너(444)에 접촉부재(446)를 부착하는데 이용되는 대형 구멍(460)을 형성한다. 주 평판
(454)의 단부에서부터 전도성 핑거(452)가 연장된다. 전도성 핑거(452)의 단자 단부는 부유 아암(440)과 접촉하는데 이
용되어 전기적 통로를 형성하고, 트레이스(450)와 선(500, 501)에 의해 형성된 회로로 부유 아암(440)에 수집된 정전하를
방전한다. 본원에 기술된 접촉부재(446)는 그러한 성분의 일 예이다. 각종 다른 접촉부재의 구조와 접촉 리테이너에 부착
방법이 본 발명의 범위를 이탈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용될 수 있다.
도11은 도9와 도10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접촉 캐리어(444)에 부착된 도7과 도8에서 설명된 바와 같은 접촉부재(446)를
설명하는 도면이다. 도11은 부가로 접촉 리테이너(444)의 보어(464)를 통해 연장된 부유 아암(440)의 단부 부분(441)을
설명한다.
접촉부재(446)의 전도성 핑거(452)는 부유 아암(440)과 접촉상태로 있다. 전도성 핑거(452)는 와이퍼 아암(440)에 정전
하가 안전한 방식으로 지면을 이동하도록 전기 통로를 생성한다. 부유 아암(440)에 정전하는 전도성 핑거(454)를 통해 부
유 아암(440)으로부터 접촉부재(446)의 주 평판(454)으로, 접촉부(458)로, 레지스터 카드(448)의 트레이스(450)로, 그리
고 레지스터 카드(448)상에 트레이스에 부착된 선(500, 501)에 의해 지면으로 이동한다.
다르게는, 접촉 캐리어 자체를 전도성으로 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전도성 접촉 캐리어는 탄소섬유 또는 탄소원섬유와
같은 전도성 필러 첨가제와, 아세탈과 같은 베이스 비-전도성 중합체를 혼합하여 전도제로 만들어진다. 다음, 레지스터 카
드(448)의 트레이스(450)와 전기적으로 접촉하는 접촉부(458)와 접촉부재(446)를 통해 접지되도록 금속제 부유 아암
(440)과 연결한다.
부유 선 또는 아암(440)상에 다른 방식으로 축적되는 정전하를 소산시키기 위한 장비를 도12 내지 도14에 도시된 실시예
를 참고로 설명한다.
상술된 장비는 카드 몸체(415)와, 접촉 캐리어(444) 및, 금속제 부유 아암(440)을 구비한다. 카드 몸체(415)는 이전 실시
예에서와 같이 레지스터 카드를 보유한다. 또한, 원통형 면(419)을 형성하는 소켓(418)도 구비한다. 부가로, 구멍(423)을
한정하는 원추부(422)를 구비한다. 탄성재 래치 부재(425)는 원추부 반대측 방향으로 연장 형성된다. 이러한 실시예에서
는 캡(427)이 레지스터 카드와 접촉부를 덮도록 카드 몸체(415) 위에 해제가능하게 부착된다.
접촉 캐리어(444)는 이전 실시예에서 기술된 바와 같이 형성된다. 부유 아암(440)의 단부(441)를 수용하는 보어(464)를
형성하는 돌출부(462)를 구비한다. 돌출부(462)는 카드 몸체(415)를 개방하는 접촉 캐리어(444)에 피봇식으로 장착된 원
통면(463)을 형성한다. 래치(425)가 접촉 캐리어(415)를 포획하여 원통형 베어링 면(419)에 대해 피봇식으로 지지된 상
관 관계로 캐리어를 해제가능하게 보유한다는 사실에 유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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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제 부유 아암 또는 선(440)은 이전 실시예에서의 아암과 같은 형태로 된다. 상기 아암은 접촉 캐리어(444)에 수용된
아암의 길이부에 대해 90도로 굽어진 제1단부(441)를 가진다. 단부(441)는 접촉 캐리어(444)의 돌출부(462)에 있는 보어
(464)를 통해 연장되고, 카드 몸체(415)의 원추부(422)의 구멍(423)으로 안내된다. 부유 아암의 선단부(443)는 원추부 표
면 넘어로 연장 형성된다.
도13에 평면도로 나타낸 대략 환형상 소산 캡(470)은 카드 몸체(415)의 원추부(422)의 개방 단부에 연결된다. 상기 캡은
비-부식제 또는 판금 금속으로 제조되며, 원추부(422)의 개방 단부에 상기 캡을 부착하는 그립 치부(472)를 가진 환형상
몸체(471)를 구비한다. 또한, 부유 아암(440)의 선단부(443)와 대응 접촉하는 접촉 면(475)을 구비한 탄성재 접촉 핑거
(474)가 설치된다. 상기 소산 캡은 핑거(474)를 굴곡시키기에 충분하게 원추부(422)의 단부에 힘을 가한다. 따라서, 핑거
의 반발력이 금속제 부유 아암(440)의 선단부(443)와 접촉하는 면(475)을 가압하게 된다.
또한, 상기 캡(470)은 단자 태브(476)와 연결된다. 선(517)은 태브에 연결되어 접지면 또는 밧데리의 음극 단자로 유도한
다. 연료 모듈 내에서 임의의 적절한 연결로 음극 리드(17a)에 연결된다. 상기 선은 태브(476)위로 미끄러져 마찰식으로
부착하는 누름 커넥터 클립(478)을 구비한다. 선(517)과 태브와의 사이에 연결은 임의적인 적절한 형태를 취한다. 예를 들
어 이들은 함께 성형된다. 또한, 전도성 중합 물질 스트랜드는 도2와 상관하여 상술된 바와 같이 사용한다. 선(517)의 사용
은 카드 몸체(415)가 비-전도성 중합 물질로 제조되는 것을 고려한다는 사실에 유념한다. 필요에 의해서, 예를 들면, 탄소
원섬유의 충진재를 가진 금속과 같은 전도성 중합 물질로 제조된다면, 상기 선(517)은 필요하지 않게 된다. 카드 몸체
(415)는 밧데리의 음극측에 연결되고 그리고 소산 캡(470)이 돌출부(462)의 원추부(422)로 부유 아암(440)으로부터의 소
산 통로를 제공한다.
도14는 개조된 형태의 소산 캡(470a)을 나타낸 도면이다. 상기 캡은 금속으로 제조되고, 환형상 몸체(471)와 그립 치부
(teeth)(472)를 구비한다. 도12와 도13의 실시예에서와 같이 카드 몸체(415)의 돌출부(462)의 원추부(463)에 배치되어진
다.
소산 캡(470a)은 원추부(463)의 구멍(423) 내에 위치하는 슬리브(480)를 형성한다. 금속제 부유 아암(440)의 단부(441)
의 외부면과 접촉하는 내부 베어링 면(482)을 형성한다. 내부 베어링 면(482)과의 아암(440)의 외부면 사이에 접촉은 소
산 캡(470a)에 소산 통로를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도12 내지 도14에 도시된 소산 캡(470, 470a)은 금속제 부유 선(440)에서 카드 몸체(415)로 소산 통로를 제공하는 장비
의 예이다. 수많은 변경 장비를 고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캡(470 또는 470a)은 전도성 물질로 채워진 아세탈과 같은 전
도성 중합체 금속으로 제조된다. 또한, 탄성 접촉 핑거(474)가 선단부(443)보다는 금속제 부유 아암(440)의 단부(441)의
외부면과 접촉하도록 배열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상기 사실이 담고 있는 주 요지는 전도성 소산 통로가 소산 캡
(470)과 같은 접촉 요소를 통해 부유 선(440)으로부터 카드 몸체(415)로 연장한다는 사실이다.
연료 전송 유닛과 상관된 선 또는 리드(500 또는 501)에 연결하여 카드 몸체로부터 지면으로 소산 통로를 제공하는 장비
를 도시한 도15 내지 도20을 참고로 하여 설명한다. 도15와 도16의 도면은 연료량 감지장치(614)가 도2 또는 도5 내지 도
11의 실시예의 연료량 감지장치(114)와 같이 설명된 것이다. 인-탱크 연료 모듈에 장착된 베이스 또는 카드 몸체(615)를
구비한다. 예를 들면, 도2의 구조에서와 같이, 연료량 감지장치(114)는 연료 필터 하우징(120)에 장착된다. 일반적으로,
카드 몸체 또는 베이스(615)는 필터 하우징의 상부에서 연장된 성형 수직 지주(pillar)에 장착된다.
도15와 도16의 카드 몸체(615)는 도16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잠금 핑거(616)를 가진 카드 보유 섹션(617)을
구비한다. 또한, 도16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수평방향 연장 원통형 베어링 면(619)을 형성하는 일체적으로 성형된 소켓
(618)을 구비한다. 카드 몸체(615)는 탄소원섬유와 같은 전도성 물질로 채워진 아세탈과 같은 전도성 중합체로 제조된다.
선택적으로, 전도성 카드 몸체(415)는 다른 비-전도성 카드 몸체의 적어도 일 표면에 전도성 중합체와 같은 전도성 물질로
이루어진 층을 성형하거나 적용하여서 전도성으로 만들 수 있다.
연료량계와 상관된 회로의 일 부분을 형성하는 레지스터 카드(648)는 카드 몸체(615)상에서 지지되고, 핑거(616)에 의해
제위치에서 유지된다. 카드(648)는 중합체 또는 세라믹과 같은 비-전도성 물질로 제조된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바와 같
이, 연료량 감지 회로는 차량 밧데리에 연결되어, 음극 밧데리 단자 또는 접지면에 통로를 제공한다.
레지스터 카드(648)는 일반적으로 원호형상의 평행한 형태로 연장된 1쌍의 분리 트레이스(650)를 구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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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절연 선(500)은 도2의 리셉터클을 통해 모듈에 진입하고, 단자 연결부(680)에서 레지스터 카드(648)의 일 단부 근방
에 제1패턴의 트레이스(650)에 납땜 된다. 제2절연 선(501)은 카드(648)상에 다른 패턴의 트레이스(650)와 리셉터클
(112)과의 사이에 연결된다. 와이어(501)는 단자 연결부(681)에서 제2패턴의 트레이스에 납땜 된다. 선(501)은 도2에 도
시된 리셉터클(112)을 통해 시스템의 음극 밧데리 단자 접지면에 적절하게 연결된다. 그런데, 상기 선(500)은 접지면에 연
결되어야 한다. 어느 한 선은 선이 도1의 실시예에서 펌프 모터(18)의 음극 단자(17a)에 연결된 선과 같이 다른 임의의 적
절한 통로를 통해 그렇게 연결 된다.
도5 내지 도11의 실시예에서와 같이 도15 내지 도20의 장비는 접촉 캐리어(644)에 지지된 신장 금속제 부유 아암(640)을
구비한다. 아암(640)의 반대측 단부는 도5 내지 도11의 실시예의 부유체(442)와 같은 부양 부유체를 지지한다.
도9 내지 도11의 실시예와 관련하여 설명되는 바와 같이, 접촉 캐리어(644)는 금속제 부유 아암(640)을 수용 고정하는 신
장 몸체를 갖는다. 접촉 캐리어(615)는 카드 몸체(615)상에 소켓(618)의 베어링 면(619)에서 피봇식으로 지지를 받게 된
다. 연료량을 가리키기 위해 감지된 신호를 형성하도록 레지스터 카드(648)에 트레이스(650)와 접촉하는 도5 내지 도11
의 실시예와 관련하여 기술된 바와 같은 접촉부를 갖는다.
연료량의 변화로, 부유체는 부유 아암(640)과 접촉 캐리어(644)가 피봇을 야기하도록 상하방향으로 동작한다. 부유 아암
(640)이 피봇 동작하여, 접촉 캐리어(644)가 레지스터 카드(648)의 원호모양 전도성 트레이스(650)를 따라서 접촉하여
이동하고, 회로특성을 변화시키어서, 신호가 연료량계(도시 않음)로 보내진다.
도15와 도16의 실시예의 레지스터 카드(648)는 단자 연결부(681)에 연결된 도16에서 가장 잘 설명되는 분리 전도성 통로
또는 트레이스(682)를 구비한다. 또한, 잠금 핑거(616) 밑에 위치한 전도성 면(684)이 노출되게 연장된다. 핑거(616)는 면
(684)과 전도성 접촉부를 만든다.
상기 장비는 카드 몸체(615)에서 접지면 또는 음극 밧데리 단자로 정전하를 소산하기에 충분한 전도성 통로 또는 적어도 1
개 통로를 제공한다. 전도성 카드 몸체(615)상에 축적되어지는 임의 전하와, 도12 내지 도14의 실시예의 금속 소산 캡이
이용되는 경우에서, 부유 아암(640)은 잠금 핑거(616)를 통해 전도성 면(684)으로 이동하고, 단자 연결부(681)에서 선
(501)과의 접합부에 분리 전도성 트레이스(682)를 따라서 이동한다. 물론, 전도성 트레이스(682)는 트레이스(650)를 따
라서 임의 장소에서 연결되어야 한다. 그런데, 커넥터(681)에 바로 연결하여, 이러한 통로를 따라서 소산된 정전하가 선
(501)으로 바로 가게하고 그리고 레지스터 카드(648)상에 트레이스(650)를 함유하지 않는다. 이러한 방식에서는 접촉 캐
리어(644)에 의해 운반된 접촉부와 레지스터 트레이스(650)를 함유하는 전송 회로에 방해가 되거나 또는 바람직하지 않은
입력을 할 가능성은 없다.
도15 내지 도20은 연료량 감지장치(614)의 선(500, 501)에 대한 소산 통로를 생성하는 다른 메카니즘을 설명하는 도면이
다. 상술된 실시예에서, 상기 메카니즘은 카드 몸체로부터 1개 또는 양쪽 선(500, 501)으로 접지 통로를 제공한다.
도15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상술된 실시예에서는, 카드 몸체(615)가 이격진 선 보지 자아(jaws)(686)를 형성하는 지
지 브라켓(685)을 구비한다. 상기 자아는 절연선(500, 501)의 외부 직경보다 약간 더 작은 거리로 이격 분리되어, 상기 선
은 브라켓(685)의 자아(686)와 선의 절연 외부면과의 사이에서 해제가능하게 유지된다. 이러한 관계로 선(500, 501)이 제
위치에서 유지된다. 지지 브라켓(685)은 본 발명의 일 부분이 아니며, 개시된 정전하 소산 장비의 특징을 이루는데 이용할
필요가 있는 것도 아니다.
도16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카드 몸체(615)는 각 절연 선(500, 501)과 상관된 접지 브라켓(687)을 구비한다.
도19 및 도20은 대체로 각각의 선(500, 501)을 둘러싸는 슬롯을 형성한 블레이드 리셉터클(688)을 형성한 접지 브라켓
(687)을 설명하는 도면이다. 블레이드 리셉터클(688)의 슬롯은 이격진 벽(689)을 구비한다.
도17 및 도18에서 상세하게 도시된 바와 같이,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690)는 벽(689) 사이에 각 슬롯 내에 배치된다. 도17
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연결 블레이드(690)는 레그(691)와 횡단 요소(692)를 가진 대략 U형상 부재이다. 상
기 레그는 절연선(500, 501)의 비절연 컨덕터(503)의 직경보다 작은 거리로 이격 분리된 내부 대향 나이프 엣지(693)를
구비한다. 도19와 도20에 도시된 바와 같은 상기 컨덕터(503)는 절연부(505)에 의해 덮여진 복수의 스트랜드(504)로 제
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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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 블레이드(690)는 연결 블레이드(690)가 제위치에 유지되도록 접지 브라켓(687)의 면 또는 벽(689)을 형성하는 슬
롯에 매립되는 횡단 지점(697)을 구비한다. 도18에 도시된 바와 같이, 연결 블레이드는 협폭이며 블레이드 리셉터클(688)
에 형성된 슬롯에 활주되는 크기이다.
1개 이상의 선(500, 501) 사이에 전도성 또는 정전하성 소산 연결을 완성하기 위해서,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690)가 이격
진 벽(689) 사이에 슬롯에 삽입된다. 레그(691)의 내부면상에 나이프 엣지(693)는 절연부(505)를 관통하고 절결되어, 비
절연 컨덕터(503)와의 전도성 접촉을 이룬다. 상기 지점(697)은 연결 블레이드가 제위치에서 유지하도록 벽(689)에 매립
된다. 주목할 만한 기술구성은 1개 선(500 또는 501)을 연결할 필요만이 있으며, 양호하게는 연결 블레이드(690)를 사용
하여 카드 몸체에 선(501)을 연결할 필요만이 있다. 선(500)과 상관된 슬롯은 빈 공간으로 남게 된다.
블레이드(690)는 전도성 물질로 제조되고, 비-부식성 금속 또는 판금 금속과 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양호한 접
지 스테인리스강과 같은 금속성 충진제 또는 탄소원섬유를 가진 아세탈과 같은 전도성 중합 물질로도 만들어진다.
접지동작 브라켓(687)과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690)를 이용하여 임의 성분과 절연선 또는 전도성 스트랜드와의 사이에 소
산 연결을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한다. 예를 들면, 도2에 도시된 인-탱크 연료 모듈에 있는 각종 모듈 성분에 스트랜드
(122) 또는 절연선을 연결하는데 이용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접지 브라켓(687)과 블레이드(689)가 클립(124)을 대
체한다. 상기와 같은 성분은 인-탱크 연료 모듈의 일 부분이거나 소산성 연결이 필요한 곳에 있는 임의적인 다른 기구가
된다.
도21은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의 다른 실시예를 나타낸 도면이다. 상기 블레이드(790)는 블레이드(690)와 유사한 것이지
만, 나이프 엣지(793)에서 연장된 복수의 미늘(barb)(794)을 구비하는 것이다. 블레이드(790)는 레그(791)와 크로스 요소
(792)를 가진 대략 U형상의 부재이다. 상기 레그는, 절연 선에서 비절연된 컨덕터의 직경보다 작은 거리로 이격 분리된 내
부 대향 나이프 엣지를 구비한다. 상기 블레이드(790)는, 나이프 엣지가 비절연 컨덕터와 접촉부를 만들면서 컨덕터와 분
리되는 동작으로부터 나이프 엣지(793)에 저항을 제공하지만 절연부는 절결시킬 때에, 절연 컨덕터 위로 용이하게 나이프
엣지(793)가 활주할 수 있도록 내부 상방향으로 연장 형성된 미늘(794)을 구비한다. 상기 블레이드(790)는 양호하게 접지
되는 스테인리스강 입자와 같은 금속성 필러 또는 탄소원섬유를 가진 아세탈과 같은 전도성 중합체 또는 비-부식성 금속
또는 판금 금속과 같은 금속으로 제조된다.
블레이드(790)는,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 내에 또는 그 위에 생성되는 임의의 정전하를 소산하기 위해서 차량의 접지면에,
다르게는 접지면과 격리된, 적어도 일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으로부터 전도성 연결부의 일 부분으로 이용된다. 상술된 타
입의 전도성 플라스틱 스트랜드(122)는 블레이드(790)와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의 사이에 전기적 연결부를 형성하는데
사용된다. 다르게, 금속 선은 블레이드(790)와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의 사이에 전기적 연결을 형성하는데 사용된다.
도22는 복수의 분할 성분을 가진 인-탱크 연료 모듈(710)을 설명하는 도면이다. 연료 모듈(710)은 연료 탱크에 모듈을 장
착하는 플랜지(711)를 구비한다. 플랜지는 연료 탱크의 상부 벽에 연결되어, 탱크 내에서 모듈을 현수시킨다. 플랜지(711)
와 저수조(713)는 모듈의 전체 수직방향 연장을 조정하도록 활주식 연결방식으로 연결된 모듈의 다른 성분을 함유한다.
활주식 연결부는 1쌍의 관형상 수직 관(740)을 구비한다. 각 관은, 완전 연장 또는 신장 상태가 되는 방향으로 플랜지와 저
수조를 가압하는 금속 선 압축코일 스프링(742)에 의해 둘러싸여 진다. 연료 모듈(710)은 부가로, 연료량 감지장치(714),
연료압력 조절기(716), 연료 펌프와 모터(718) 및 연료 필터(도시 않음)를 적재하는 연료 필터 하우징(720)을 구비한다.
차량 전기 시스템에 연결용으로 전기 플러그 또는 리셉터클(712)이 제공된다. 상기 시스템은 적어도 음극과 양극 단자를
구비한다. 양극 리드(717a)와 음극 리드(717b)는 펌프 모터(718)에 연결된다. 연료 모듈(710)을 차량에 설치할 때에, 상
기 리드(717a)는 차량 또는 다른 새시 성분의 접지부에 전기적으로 연결된다.
복수의 플라스틱 스트랜드(122)는 블레이드(790)를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에 전기적으로 연결한다. 제1스트랜드(122a)
는, 전도성 부유 아암을 가진 연료량 감지장치(714)를 블레이드(790)에 전기적으로 연결한다. 제2스트랜드(122b)는 연료
압력 조절기(716)를 블레이드(790)에 전기적으로 연결한다. 제3스트랜드(122c)는 연료 필터 하우징(720)을 블레이드
(790)에 전기적으로 연결한다. 제4스트랜드(122d)는 관(740)과 스프링(142)을 블레이드(790)에 전기적으로 연결한다.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 접지면과의 사이에 전도성 또는 정전기성을 소산시키기 위한 연결을 완료하기 위해, 블레이드
(790)가, 리드(717a)의 절연부를 절결하여 리드(717a)의 비-절연 컨덕터와의 접촉부를 만드는 나이프 엣지(793)를 가지
고 리드(717a) 둘레를 활주한다. 상기 나이프 엣지(793)가 비-절연 컨덕터와 접촉하게 되면, 나이프 엣지의 미늘(794)이
블레이드(790)가 리드(717a)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한다.
발명의 효과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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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의 여러 특징들이 상기 실시예를 참고로 기술되어졌지만, 본 발명의 정신과 범위를 이탈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본
발명의 상술된 구조를 변경 및 개조할 수 있는 것임을 이해하여야 한다.
(57) 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연료 모듈의 연료량 감지장치는:
전도성 카드 몸체와;
상기 전도성 카드 몸체에 지지된 레지스터 카드를 포함하며;
상기 레지스터 카드는, 접지면과 전도성 접촉상태로 놓이게 하며 상기 전도성 카드 몸체와 전도성 접촉하는 전도성 트레이
스(trace)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카드 몸체는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 전도성 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
치.
청구항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은 상기 카드 몸체에 피봇 지지되는 전도성 부유 아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부유 아암에 부착된 접촉부재를 부가로 포함하며, 상기 레지스터 카드는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제3
전도성 트레이스를 구비하고,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상기 접촉부재와 전도성 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5.
제2항에 있어서, 전도성 부유 아암과 상기 부유 아암에 부착된 접촉부재를 부가로 포함하고, 상기 레지스터 카드는 부가로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제3전도성 트레이스를 구비하고,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상기 접
촉부재와 전도성 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부유 아암에 상기 접촉부재를 부착하는 비-전도성 접촉 캐리어를 부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7.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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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 캐리어는 비-전도성 중합 물질로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8.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부재는 2개 접촉부를 구비하고,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는 상기 접촉부재의 접촉부 중의 하나
와 접촉하고,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상기 접촉부재의 접촉부의 다른 하나와 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
지장치.
청구항 9.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원호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
치.
청구항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카드 몸체는 전도성 중합체로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중합체는 전도성 물질로 채워진 아세탈(acetal)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카드 몸체는 카드 보유 섹션을 구비하고, 상기 카드 보유 섹션은 전도성 트레이스와 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3.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연료량 감지장치의 전기회로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4.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연료량 감지장치의 전기회로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레지스터 카드는 비-전도성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6.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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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상기 레지스터 카드에서 서로 전도성적으로 격
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도성 트레이스와 상기 제3전도성 트레이스는 상기 레지스터 카드에서 서로 전도성적으로 격
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량 감지장치.
청구항 18.
연료 모듈은: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
접지면과 전도성 접촉하는 컨덕터와;
나이프 엣지를 가진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 및;
상기 나이프 엣지에 축선방향으로 근접하여 있는 컨덕터를 덮는 절연부를 포함하며;
상기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는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 전도성 접촉하며, 상기 나이프 엣지는 상기 컨덕터와 전도성 접촉
부를 만드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은 블레이드 리셉터클을 형성하고, 상기 컨덕터는 상기 블레이드 리셉터클에
위치하고, 그리고 상기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는 블레이드 리셉터클에서 활주식으로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
듈.
청구항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는 2개 레그와 상기 레그를 연결하는 1개 크로스 부재를 구비하고, 상기 나이
프 엣지는 상기 레그 중의 하나의 내부 대향 엣지에 형성되고, 제2나이프 엣지는 상기 레그 중의 다른 하나의 내부 대향 엣
지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21.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은 연료량 감지장치의 접지 브라켓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22.
제18항에 있어서, 연료량 감지장치의 전도성 부유 아암을 부가로 포함하고, 상기 전도성 부유 아암은 상기 전도성 연료 모
듈 성분과 전도성 접촉 상태에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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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3.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는 금속으로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24.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는 전도성 중합체로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25.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은 전도성 중합체로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26.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는 상기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과 접촉하는 지점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27.
제26항에 있어서,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의 상기 지점은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에 매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모듈.
청구항 28.
정전하 소산 방법은:
블레이드 리셉터클을 형성하는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을 제공하는 단계와;
절연물로 덮여진 컨덕터를 제공하는 단계와;
나이프 엣지를 가진 전도성 연결 블레이드를 제공하는 단계와;
컨덕터를 접지면에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단계와;
절연물로 덮여진 상기 컨덕터를 상기 블레이드 리셉터클에 삽입하는 단계와;
나이프 엣지가 상기 컨덕터와 나이프 엣지가 접촉하도록 상기 절연물을 절결하게, 상기 블레이드 리셉터클에 상기 연결 블
레이드를 활주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전하 소산 방법.
청구항 29.
제28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블레이드는 일 지점을 갖고, 상기 블레이드 리셉터클에서 상기 연결 블레이드를 활주시키는
단계는 상기 전도성 연료 모듈 성분에 상기 지점을 매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전하 소산 방법.
청구항 30.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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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항에 있어서, 연료량 감지장치의 전도성 부유 아암을 제공하여, 상기 전도성 성분에 상기 부유 아암을 전기적으로 연
결하는 단계를 부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전하 소산 방법.
도면
도면1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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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2
도면3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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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4
도면5
도면6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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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7
도면8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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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9
도면10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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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11
도면12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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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13
도면14
도면15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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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16
도면17
도면18
도면19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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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20
도면21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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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22
공개특허 10-2006-010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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