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삭기 공구 지지장치(Grinding machine tool support)
공개특허 특2002-0020725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51) 。Int. Cl.7
B24B 23/02
(11) 공개번호
(43) 공개일자
특2002-0020725
2002년03월15일
(21) 출원번호 10-2001-7015706
(22) 출원일자 2001년12월06일
번역문 제출일자 2001년12월06일
(86)국제출원번호 PCT/DE2001/01178 (87) 국제공개번호 WO 2001/76822
(86)국제출원출원일자 2001년03월28일 (87) 국제공개일자 2001년10월18일
(81) 지정국 국내특허 : 중국, 일본, 대한민국, 미국,
EP 유럽특허: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위스, 독일, 덴마크, 스페인, 프랑스, 영국, 그리스, 아
일랜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포르투칼, 스웨덴, 터어키, 핀랜드, 사이
프러스,
(30) 우선권주장 10017458.2 2000년04월07일 독일(DE)
(71) 출원인 로베르트 보쉬 게엠베하
클라우스 포스, 게오르그 뮐러
독일 데-70442 스투트가르트 포스트파흐 30 02 20
티로리트 슈라이프미텔베르케 스바로프스키 콤만디트게젤샤프트
추후제출
오스트리아 슈바츠 아-6130
(72) 발명자 크론도르퍼하랄트
독일데-71638루드비그스부르그에를렌베그8/2
담메르쯔랄프
독일데-70567스튜트가르트렘브란트스트라쎄8
알리아스자알-아자르
독일데-71144스튜트가르트스튜트가르터스트라쎄50/1
헤크만마르쿠스
독일데-70794필데르스타트회른렐스베그3
샤도우요아힘
독일데-72135데트텐하우젠에흐터딩거스트라쎄12
쇼미쉬토마스
독일데-70771라인펠덴-에흐터딩겐에흐터딩거스트라쎄26
브란카토마르코
스위스체하-4515오베르도르프바이센스타인스트라쎄103
횔즐크리스토프
오스트리아아-6130쉬바쯔길름스트라쎄20
후버요한
오스트리아아-6233크람자흐빙클373
슐제빌헬름
오스트리아아-6134봄프모오스빙클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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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특허 특2002-0020725
(74) 대리인 이병호
심사청구 : 없음
(54)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요약
본 발명은 특히 수동식 앵글 연삭기(10)를 위한, 동력 전달장치(12, 14, 16, 300)가 있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 대
한 것으로, 이 동력 전달장치를 통해 부가 공구(18, 32; additional tool)가 구동축(54)과 적절하게 연결되어 있다.
부가 공구(18, 32)는, 스프링 장치(20, 22)에 대해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는 적어도 하나의 지지장치(24, 26,
302)를 통해, 동력 전달장치(14, 16, 300)와 적절하게 연결되며, 이 지지장치는 부가 공구(18, 32)가 작동 위치에 있
을 때 고정되며, 부가 공구(18, 32)를 포지티브하게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대표도
도 2
색인어
스프링, 지지장치, 부가 공구, 동력 전달장치, 연삭기
명세서
기술분야
본 발명은 청구항 제 1 항의 상위 개념에 따른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 관한 것이다.
배경기술
EP 0 904 896 A2에는 수동식(hand-operated) 앵글 연삭기(angle grinder)를 위한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 대해
개시되어 있다. 이 앵글 연삭기에는 구동축이 있으며, 이 구동축에는 공구 쪽에 나선형 홈이 형성되어 있다.
본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는 동력 전달장치(driving feature)와 조정 너트(adjusting nut)가 있다. 연삭기 조립을 위
해, 이 동력 전달장치는 구동축 번들(bundle)쪽으로 들어올려지며, 조정 너트를 거쳐 구동축의 시트 지지면에 버팀줄
로 고정된다. 동력 전달장치에는 축 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번들이 있으며, 이 번들은 방사상으로 서로 마주보는 두 옆
면에 리세스가 형성되어 있고, 이 리세스는 축 방향으로 번들의 바닥까지 연장되어 있다. 이 리세스에서 시작한 홈이 구
동축의 구동 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다. 이 홈은 구동축의 구동 방향 쪽을 향해서 폐쇄되어 있으며, 축을 따라 리세스에서
시작해 구동축의 구동 방향을 향해 갈수록 좁아진다.
연삭휠(grinding wheel)에는 조립을 위한 허브(hub)가 있으며, 여기에는 방사상으로 내부를 가리키고 있는 2개의 지
침이 있다. 이 지침은 축 방향으로 리세스로 이어져 있으며, 이어 외부 방향으로, 즉, 구동 방향을 향해, 홈으로 유도된
다. 연삭휠은 지침을 지나 홈에서 축 방향으로는 포지티브(positive)하게, 그리고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의 홈에서는 포
지티브하지 않게 고정된다. 작동하는 동안, 연삭휠에 작용하는 반응력으로 인해 이 마찰식 접속이 증가하며, 이 반응력
은 구동 방향을 향해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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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축의 속력을 줄이는 과정에서 연삭휠이 동력 전달장치로부터 이탈되는 것을 막기 위해, 번들 외부의 리세스 주위에
정지장치(stopper)를 설치한다. 이 정지장치는 입구 영역에서 축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연삭휠과 함께
아래쪽을 지향하고 있는 작업 위치에서, 정지장치는 중력을 통해 축을 따라서 연삭휠 방향으로 왕복 운동(excursion)
을 하며, 리세스방향으로 홈을 폐쇄하고, 홈 속에 있는 지침이 구동축의 구동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차단한다.
발명의 상세한 설명
본 발명은 특히 수동식 앵글 연삭기(angle grinder)를 위한, 동력 전달장치가 있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 대한 것으
로, 이 동력 전달장치를 통해 부가 공구(additional tool)가 구동축과 적절하게 연결되어 있다.
부가 공구는, 스프링 장치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는 적어도 하나의 지지장치를 통해, 동력 전달장치와 적절하
게 연결하며, 이 지지장치는 부가 공구가 작동 위치에 있을 때 고정되며, 부가 공구를 포지티브 하게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렇게 포지티브 로킹함으로써 높은 안정성이 보장되며, 공구 없이 간단하면서도 저렴하게 페스트 텐션(fast te
nsion)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다. 비의도적으로 부가 공구가 이탈되는 것을 확실하게 막을 수 있으며, 구동축의 속력을
줄일 때에도 공구 이탈을 막을 수 있다.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된 지지장치를 통해, 부가 공구의 조립시 이 지지장치가 크게 왕복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이로써
먼저 두 고정 장치 사이를 커버하면서 특히 확실한 포지티브 로킹이 가능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고정 장치의 소리를
잘 들을 수 있어, 이용자가 고정 과정을 인식할 수 있다.
이 지지장치는 예를 들어 연결되어 있는, 회전할 수 있는, 및/또는 축을 따라서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노치 레버(notc
h lever)및 태핏 등과 같은 추가 부속품을 이용해 공구를 직, 간접적으로 포지티브 하게 고정할 수 있다. 이 지지장치의
경우 부가 공구를 여러 방향으로, 즉 방사상으로, 축 방향으로, 및/또는 특히 외부 방향으로 직접 및/또는 간접적으로 포
지티브 하게 고정할 수 있다. 또한 부가 공구를 지지장치를 이용해 포지티브 하게 고정함으로써, 예로서, 방사상으로,
먼저 제 1 방향으로 고정하고, 지지장치에 의해 분리된 부품을 이용해 지지장치를 예로서 외부 방향으로, 제 2 방향으
로 포지티브 하게 고정할 수도 있다.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된 지지장치는 여러 방향으로, 전문가들이 효과적으로 생각하는 형태로 실행할 수 있다. 이런 형
태로는 예를 들어 구멍, 돌출부, 나무핀, 볼트 등이 있다. 또 부가 공구 또는 동력 전달장치에 설치할 수도 있다. 본 지
지장치는 예컨대 동력 조절장치의 플랜지 또는 부가 공구의 허브 같이, 어느 한 위치의 부품 자체에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할 수도 있다. 본 지지장치는 어느 한 위치의 부품과 논-포지티브 하게, 및/또는 포지티브 하게 단단히 고정할 수
도 있으며, 구동축에 설치되어 있는 부품이나 부가 공구의 허브와 함께 설치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포지티브 로킹으로 인한 여러 장점들이 있을 수 있으며, 본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 부가 공구만을 고정할 수
도 있다. 동력 전달장치는 적어도 일부는 풀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어댑터 부품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논-포지티브 하
게, 및/또는 포지티브 하게 풀 수 없도록 구동축과 고정 설치할 수도 있다.
본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는 전문가들이 효과적으로 생각하는 여러 부가 공구, 예컨대 분리, 연마, 다듬기, 솔질 공구들
과 고정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라 공구 지지장치를 설치할 경우, 연마 원판(disk)을 캠(cam)연삭기로 고정할 수도
있다.
이 지지장치는 스프링 장치를 이용해 여러 방향으로, 예를 들어 외부 방향으로 또는 축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
할 수 있다. 축 방향으로 설치할 경우에는 구조적으로 간단하게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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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뿐만 아니라, 본 발명에 따라 장치를 설치할 경우, 부가 공구와 동력 전달장치 사이의 포지티브 한 연결을 통해 구동
토크(driving torque)가 전달될 수 있다. 이로써 커다란 구동 토크가 확실하게 전달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구동 토크
가 논-포지티브 한 연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잠금해제(unlock)버튼을 이용해 본 지지장치를 고정 위치에서 풀 수 있고, 또 특히 스프링 장치 쪽으로 리프팅 할 수
있다면, 예를 들어 속력을 낮추는 시점에서도 고정이 저절로 풀리는 것을 피하고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원칙적으로 부
가 공구를 외부의 두 방향으로 작동하는 것이 가능하며, 부가 공구의 조립 및 분해시의 편리함이 증대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가 공구가 스프링-홈 연결 장치를 거쳐 동력 전달장치와 연결되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이 동력 전달장치
는 부가 공구 작동 위치의 지지장치 적어도 1개를 통해 포지티브 한 연결이 보장되어 있다. 스프링-홈 연결장치를 이용
할 경우, 특히 공간을 매우 적게 차지하면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개별 부품들을 여러 기능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
며, 예를 들어 지지장치 및/또는 홈에 설치된 스프링 장치는 방사상으로 중심부에 놓는 데에도 이용할 수 있으면서, 축
방향 및/또는 외부 방향으로 고정하는 데에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부가 공구에서, 외부 방향으로 적어도 하나의 첫 번째 구성요소를, 그리고 축 방향으로 적어도 하나의 두 번째
구성요소를 동력 전달장치와 함께 연결할 경우, 간단하면서도 저렴하게 공구 허브를 설치할 수 있다. 또 이렇게 할 경우
생산 및 보관 시 공구 허브가 무언가에 걸리는 것을 피할 수 있고, 이 공구 허브 덕분에 공구 조작이 매우 간편하다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기능 면에서도 더욱 많은 장점이 있도록, 외부 방향으로 고정하거나 아니면 축 방
향으로 고정시켜 설치할 수도 있다. 구성 요소들은 부품 하나로만 이루어질 수도 있고 분리된 부품 여러 개로 이루어질
수도 있으며, 후자의 경우가 더 유리하다. 공구 허브는 그냥 폐쇄된 중앙 구멍 만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함
으로써 부가 공구의 진행시 변화가 적다. 이 외에도, 중앙 구멍의 직경을 적절하게 선택하면, 본 발명에 따른 연삭기 공
구 지지장치에 사용된 공구들을 지금까지 널리 알려져 있는 기존의 연삭기 지지장치 위에 고정시킬 수 있다. 특히 구동
축에 조정 너트와 스트레칭 플랜지가 있는 공구를 축 방향으로는 포지티브 하게, 외부 방향으로는 포지티브하지 않게
고정시킬 수 있는 지지장치 위에 고정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축 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지지장치를 부가 공구의 작동 위치에서 축 방향으로, 지지장치에 상응하는, 부가
공구 허브의 리세스와 고정하고, 또 부가 공구를 외부 방향으로 포지티브 하게 고정하도록 한다. 외부 방향으로, 특히
두 외부 방향으로 포지티브 하게 로킹할 경우에는 구조적으로 간단하게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축 방향으로 뻗는 지
지장치는 개별 볼트 또는 설치되어 있는 나무핀으로 형성되며, 이 나무핀은 예를 들어 디프-드로잉 과정을 통해 생산된
다.
축 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지지장치 적어도 1개를, 스프링 장치를 통해 구동축 방향으로 리프팅 될 수 있도록 설치된
부품에 고정시킬 경우에는 많은 장점이 있다.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지지장치를 구동축의 넓은 설치면으로 유도할 수 있
으며, 지지장치가 여러 개일수록 더 좋다. 이로써 지지장치가 쓰러지거나 서로 가깝게 붙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회전
대칭적으로 중앙에 위치한 스프링 장치를 통해 고정 과정에서 원하던 탄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지지장치가 각각 하나씩의 스프링 장치를 통해 또는 공통 스프링 장치를 통해 리프팅 될 수 있도록 설치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동력 전달장치에 축 방향으로 뻗는 지지장치를 설치할 수 있으며, 이 지지장치는 적어도 사용공구 허브 슬롯
(slot)의 적어도 한 영역으로 유도될 수 있고, 이 슬롯 내에서 더욱 좁은 영역으로 리프팅 될 수 있으며, 이 지지장치를
통해 지지장치에 설치되어 있는 전달 표면을 통해 슬롯에서 축을 따라 부가 공구를 고정시킬 수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공구 허브를 설치할 수 있으며, 이를 스프링 장치로서 이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공구 허브는 부품의 위치가 바뀔 때
에 슬롯 내에서 탄성적으로 설치된다. 이 외에도 스프링 장치를 통해 부품이 축 방향으로 왕복 운동을 하는 데에 이 공
구 허브를 이용할 수도 있다. 추가 부품, 조립 비용 및 기타 비용도 절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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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 허브의 스프링이 크게 왕복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가 공구를 위해 시트 지지면을 형성하는 부품에는
리세스가 있으며, 이 리세스로 공구 허브의 일부가 부가 공구 작동 위치에서 탄성적으로 부하를 받는다.
축 방향으로 부가 공구를 고정시키기 위해, 스프링 장치를 통해 축 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고정 장치를 축 방향으로 리
프팅하면, 먼저 공구 허브와 상관없이 스프링의 커다란 왕복 운동이 실현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 다른 한편으로는 부
품과 스프링 장치가 분리 설치된다. 그러나 고정 장치 적어도 일부는 단독으로 스프링 장치와 연결 설치할 수 있다. 축
방향으로 고정시키기 위해, 축 방향으로 뻗는 부품을 여러 개 설치할 경우, 이 부품들은 개별적인 스프링 장치 또는 이
보다 더 많은 이점이 있는 공동 스프링 장치를 통해 부하를 받으며, 이를 통해 추가 부품, 조립 비용, 그리고 무게나 기
타 비용이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다.
장점이 많은 중앙 집중화 및 부가 공구의 진행에 있어 변화가 적도록 하기 위해서, 주로 부가 공구를 위한 시트 지지면
을 형성하는 동력 전달장치의 부품에 번들을 형성해 놓았으며, 이를 통해 부가 공구가 방사상으로 집중될 수 있다. 간단
하게는, 폐쇄된 중앙면을 형성할 수도 있다. 부가 공구에 대한 방사상 방향으로의 힘은 포지티브 하게 수용되며, 예를
들어 대상물을 둘로 나눌 경우에 방사상 방향으로 힘이 부하된다. 방사상 방향으로 부하되는 힘이 축을 따라 리프팅 되
는 부품에 영향을 주고, 그 결과 이 부품이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부가 공구가 방사상으로 작동
하는 것을 확실하게 피할 수 있어, 순환이 보다 더 잘 이루어진다. 원칙적으로 번들 대신에 오목한 홈을 생각할 수도 있
으며, 공구가 돌출부와 고정된 상태에서 이 오목한 홈과 꽉 맞물리게 된다.
적어도 하나의 지지장치가 얇은 판 모양의 부품에 단독으로 설치되어 있을 경우 및/또는 부가 공구를 고정하기 위한, 적
어도 두 개의 지지장치가 축 방향으로 얇은 판 모양의 부품에 단독으로 설치되어 있을 경우, 추가 부품, 조립 비용 및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개별 부품 사이의 압착(compression)연결과 이로 인해 연결 부위가 약하게 되
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앵글 연삭기의 상면도.
도 2는 발명에 따른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 대한 도 1 의 선 Ⅱ-Ⅱ 을 따라 절단한 단면도.
도 3은 공구 허브를 아래에서 본 저면도.
도 4는 도 2의 변형예를 도시하는 도면.
도 5는 도 2의 변형예의 사시도.
도 6은 도 5의 공구 허브를 아래에서 본 저면도.
도 7은 도 6의 선 Ⅶ-Ⅶ 을 따라 절단한 단면도.
도 8은 도 5의 잠금해제 버튼을 아래에서 본 저면도.
도 9는 도 8의 선 Ⅸ-Ⅸ 을 따라 절단한 단면도.
도 10은 도 5의 동력 전달장치를 아래에서 본 저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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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11은 도 10의 동력 전달장치의 측면도.
도 12는 도 10의 선 ⅩⅡ-ⅩⅡ 을 따라 절단한 단면도.
도 13은 도 2의 변형예의 사시도.
도 14는 도 13의 동력 전달장치판 및 설치된 볼트를 도시하는 도면.
도 15는 도 13의 금속판의 측면도.
도 16은 도 13의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를 아래에서 본 저면도.
실시예
하기의 상세한 설명에는 기타 장점들이 기술되어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들이 도면에 단순화되어 나타나 있다. 도면, 설
명 및 청구사항에는 설치 조합에 따른 여러 특징들이 나와 있다. 전문가들은 목적에 따라 적절하게 이 특징들을 살펴보
고, 가장 의미 있는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도 1 에는 자세하게는 나타나 있지 않지만 케이스(96)안에 설치되어 있는 전기 모터와 함께, 위에서 내려다 본 앵글 연
삭기(10)가 표시되어 있다. 앵글 연삭기(10)는 케이스(96)에서 연마반(18)쪽으로 향하고 있는 옆면에 통합되어 있는,
세로 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제 1 손잡이(98)로, 그리고 전동장치 케이스(100)에서 연마반(18)영역에 고정되어 있
는, 세로 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제 2 손잡이(102)로 유도된다.
전기 모터와 함께, 도면에는 잘 나타나 있지 않은 전동장치를 통해 구동축(54)이 구동되며, 연마반(18)을 가리키고 있
는 끝 부분 쪽으로 동력 전달장치 12 가 설치되어 있다(도 2). 동력 전달장치(12)에는 연마반(18)을 향하고 있는 옆
면에, 구동축(54)에 밀려진(pressed)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와, 연마반(18)을 향하고 있는 옆면에, 구동축(54)에
서 축을 따라 중앙에 위치한 코일 스프링(20)쪽으로 리프팅 시킬 수 있는 동력 전달장치판(56)이 있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에는 외부 방향(34, 36)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는, 축 방향(38)의 연마반(18)쪽
으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위로 연장되어 있는 세 개의 샤프트(40)가 있다. 이 샤프트(40)에는 연마반(18)을 가
리키고 있는 끝부분에 각각 헤드(head)가 하나씩 있으며, 이 헤드는 샤프트(40)의 나머지 부분 보다 직경이 크고, 또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를 향하고 있는 옆면에 축 방향(44)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원추형의 설치 면(75)이 있다. 동
력 전달장치 플랜지(82)는 연마반(18)을 위해 축을 따라 시트 지지면(80)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 표면은 샤프트(40)
영역에 리세스(84)가 설치되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외부 방향(34, 36)으로 나란히 축을 따라 전이 보어(104)세 개
가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에 설치되어 있으며, 각각의 전이 보어(104)는 외부 방향(34, 36)으로 두 샤프트(40)사
이에 설치되어 있다.
축을 따라 구동축(54)으로 리프팅 할 수 있는 동력 전달장치판(56)에는 축 방향(34, 36)으로 볼트(24)세 개가 나란
히 설치되어 있으며, 이 볼트는 축 방향(38)으로 동력 전달장치판(56)을 지나 연마반(18)쪽으로 연장되어 있다. 동력
전달장치판(56)은 코일 스프링(20)을 통해 축 방향(38)으로 연마반(18)쪽으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에 눌려져
있다. 볼트(24)는 전이 보어(104)를 통해 돌출되어 있으며,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를 지나 축 방향(38)으로 연장
되어 있다.
이 외에도 동력 전달장치(12)에는 헤드 모양의, 연마반(18)을 향하고 있는 옆면 중앙에 위치한 잠금해제(unlock)버튼
(28)이 있다. 이 잠금해제 버튼(28)에는 외부 방향(34, 36)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는, 축 방향(44)으로 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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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따라 리프팅 될 수 있는 동력 전달장치판(56)쪽으로 연장되어 있는 세그먼트(106)가 세 개 있으며, 이 세그먼트 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의 적절한 리세스(108)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스냅링(110)을 지나 동력 전달장치판(5
6)과 축 방향(38, 44)으로 강하게 연결되어 있다. 잠금해제 버튼(28)은 링 모양의 리세스(112)에서 동력 전달장치판
(56)에 축 방향(38, 44)으로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있다.
연마반(18)에는 금속 허브(52)가 있으며, 이 금속 허브는 도면에는 자세하게 나타나 있지 않은 리벳 연결을 통해 연마
재(114)와 강하게 연결되어 있다(도 3). 공구 허브는 합성수지 등 전문가들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기타 다른 재료
로도 제작할 수 있다. 금속 허브(52)에는 외부 방향(34, 36)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는 세 개의 구멍(46, 4
8, 50)이 있으며, 그 직경은 볼트(24)의 직경보다 약간 더 크다. 이 뿐만 아니라 금속 허브(52)에는 외부 방향(34, 3
6)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외부 방향(34, 36)으로 연장되어 있는 세 개의 슬롯(64, 66, 68)이 있다.
각각의 슬롯은 좁은 영역(70, 72, 74)과 boring 을 통해 만들어진 넓은 영역(58, 60, 62)이 있으며, 그 직경은 샤프
트(40)헤드의 직경보다 약간 더 크다.
금속 허브(52)에는 중앙 구멍(116)이 있으며, 이 구멍의 직경은 연마반(18)이 기존의 앵글 연삭기에서 탄성 플랜지와
스핀들 너트가 있는 기존의 탄성 시스템과 고정될 수 있도록 선택한다. 이른바 구형 시스템과의 호환성이 보장된다.
연마반(18)을 조립할 때에는 연마반(18)이 중앙 구멍(116)과 함께 잠금해제 버튼(28)쪽으로 리트링 되어 방사상으
로 집중된다. 이어서 이 연마반(18)을 돌리는데, 샤프트(40)가 금속 허브(52)의 슬롯(64, 66, 68)의 넓은 영역(58,
60, 62)에 닿을 때까지 돌리도록 한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의 시트 지지면(80)에 금속 허브(52)를 눌러 고정
시킴으로써, 전이 보어(104)내의 볼트(24)및 동력 전달장치판(56)이 코일 스프링(20)의 탄성력을 통해 구동축(54)
에서 축을 따라 연마반(18)을 향하고 있는 방향(44)으로 리프팅 된다.
금속 허브(52)을 구동 방향(34)으로 돌릴 경우에는, 샤프트(40)가 슬롯(64, 66, 68)내에서 아치형의 좁은 영역(70.
72, 74)으로 리프팅 된다. 이 경우 샤프트(40)를 원추형의 설치 면(76)과 함께 슬롯(64, 66, 68)의 가장자리로 밀고,
이를 다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의 리세스(84)로 민다. 이로써 금속 허브(52)은 설치 면(76)으로 밀려서, 축 방
향(38, 44)으로 고정된다.
연마반의 최종 위치 및 도달한 작동 위치에서 보어(46, 48, 50)가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의 전이 보어(104)을 통
해 금속 허브(52)에 설치된다. 볼트(24)는 코일 스프링(20)의 탄성력을 통해 축을 따라 연마반(18)방향(38)으로 리
프팅 되고, 금속 허브(52)의 보어(46, 48, 50)에 맞물려 고정되어, 이것이 다시 두 외부 방향(34, 36)으로 포지티브
하게 고정된다. 맞물려 고정될 때에는 고정되는 소리가 들려, 이용자가 고정 과정을 인식할 수 있다.
앵글 연삭기(10)의 전기 모터 구동 토크는 구동축(54)에 의해 논-포지티브 하게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에 전달되
며,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에 의해 다시 볼트(24)를 지나 연마반(18)으로 포지티브 하게 전달된다. 구동 토크는
볼트(24)만을 지나 전달되며, 이것은 맞물려 고정된 볼트(24)에서 샤프트(40)가 슬롯(64, 66, 68)의 좁은 영역(70,
72, 74) 끝부분에 설치되지 않도록 슬롯(64, 66, 68)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뿐만 아니라 전기 모터를 끌 때
및 끄고 난 후에 나타나는, 구동 토크에 대한 제동 토크(braking torque)를 포지티브 하게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
에서 볼트(24)를 지나 연마반(18)으로 전달할 수도 있다. 비의도적으로 연마반(18)이 풀리는 것을 확실하게 막을 수
있다. 외부 방향(34, 36)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는 세 개의 볼트(24)를 통해 힘과 질량을 균등하게 분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앵글 연삭기(10)를 이용해 연마반(18)을 풀기 위해서는 잠금해제 버튼(28)을 누른다. 이 때 동력 전달장치판(56)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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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24)와 함께 잠금해제 버튼(28)을 통해 코일 스프링(20)을 이용해 연마반(18)을 향하고 있는 축 방향(44)으로
리프팅 되며, 이를 통해 볼트(24)가 금속 허브(52)의 boring(46, 48, 50)및 고정 위치에서 축 방향(44)으로 움직이
게 된다. 이어 연마반(18)이 구동 방향(34)으로 회전하게 되며, 샤프트(40)가 슬롯(64, 66, 68)의 넓은 영역에 이르
고 또 연마반(18)이 축 방향(38)으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에 의해 가늘어질(diminish)때까지 계속 회전한다.
잠금해제 버튼(28)에서 손을 떼면 동력 전달장치판(56), 볼트(24), 그리고 잠금해제 버튼(28)이 코일 스프링(20)을
통해 원래 위치로 되돌아간다.
도 4 에는 도 2 에 대한 대안으로 동력 전달장치(14)와 함께 또 다른 실시예가 도시되어 있다. 변함 없이 그대로 남아
있는 부품에는 실시예에서 동일한 표준 표시로 기록해 두었다. 이 외에도 여러 실시예에서 변함이 없는 특성 및 기능과
관련해서 도 2 및 도 3 에도 표시해 두었다.
동력 전달장치(14)에는 구동축(54)에 눌려진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가 있다. 연마반(18)을 위한 시트 지지면(8
8)을 형성하고 있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에는 번들(92)이 있으며, 이 번들을 통해 연마반(18)이 중앙 구멍(11
6)과 함께 조립되어 있는 상태에서 방사상으로 집중될 수 있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를 통해, 잠금해제 버튼(28)
에 부하를 가하지 않고서도 방사상 힘을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는 외부 방향(34, 36)으로 균등하게 배분되어 있는, 시트 지지면(88)을 지나 축
방향(38)으로 연장되어 있는 세 개의 샤프트(42)가 연마반(18)의 축 방향 고정을 위해 각각 원판 스프링(86)하나씩
을 이용해 축 방향(38)으로 리프팅 될 수도 있다. 이 샤프트(42)에는 연마반(18)을 가리키고 있는 각각 헤드가 하나
씩 있으며, 이 헤드는 샤프트(42)의 나머지 부분보다 직경이 크고, 또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를 향하고 있는 옆면
에 축 방향(44)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원추형의 설치 면(78)이 있으며, 시트 지지면(88)과 평행하게 진행하는 설치 면
(78a)이 있다. 샤프트(42)의 헤드가 슬롯(64, 66, 68)의 넓은 영역(58, 60, 62)으로 유도될 경우, 금속 허브(52)을
구동 방향으로 돌림으로써, 샤프트(40)가 슬롯(64, 66, 68)내에서 아치형의 좁은 영역(70, 72, 74)으로 리프팅 된다.
이 경우 샤프트(42)가 원추형의 설치 면(78)을 지나 원판 스프링(86)의 압력으로 축 방향(38)으로 리프팅 되며, 이런
과정은 샤프트(42)의 설치면(78a)이 아치형의 좁은 영역(70, 72, 73)에서 슬롯(64, 66, 68)의 가장자리를 완전히
덮을 때까지 계속된다.
조립 상태에서 원판 스프링(86)은 샤프트(42)의 설치면(78a)을 지나 연마반(18)을 시트 지지면(88)으로 누른다. 여
러 개의 원판 스프링(86)대신 샤프트는 공동 스프링 장치 하나를 통해서도 부하를 줄 수 있다. 이런 공동 스프링 장치
에는 예를 들어 도면에는 자세하게 나와 있지 않지만, 외부 전체로 뻗고 있는 원판 스프링이 있을 수 있다. 도 4 에 나
와 있는 실시예에서 축을 따라 리프팅 되는 샤프트(42)는 두꺼운 및/또는 거의 탄성이 없는 공구 허브에 특히 적합하다.
도 5 에서 도 12 까지에는 동력 전달장치(16)와 함께 또 다른 실시예들이 나타나 있다. 동력 전달장치(16)에는 도면
에서 자세하게 나타나 있지 않은 구동축에 나선형 홈(120)을 통해 고정되어 있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 도 5, 도
10, 도 11 및 도 12)가 설치되어 있다. 이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는 구동축과 풀 수 없도록 연결 설치할 수도 있으며,
플랜지만 독자적으로 설치할 수도 있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에는 외부 방향(34, 36)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는, 연마반(32)쪽으로 축 방향
(38)으로 연장되어 있는 세그먼트(122, 124, 126)가 세 개, 그리고 그 사이에 위치한 사이공간(128, 130, 132)이
있다(도 10). 각각의 이 세그먼트(122, 124, 126)에는 외부에 홈(134, 136, 138)이 있으며, 이 홈들은 구동 방향(3
4)으로 각각 회전 한계점(140, 142, 144)하나씩을 통해 폐쇄되고 구동 방향(34)으로 오픈 된다. 이 뿐만 아니라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에는 연마반(32)의 축 방향 포지션에 고정되어 있는 시트 지지면(180)이 있다. 이 외에도 세그
먼트(122, 124, 126)는 연마반(32)을 위한 중앙 번들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 번들을 통해 연마반(32)이 집중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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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상태에서 고정 장치(26)는 외부 방향(34, 36)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는 고정 나무핀(146, 148, 150)
세 개를 통해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가 연결되어 있다. 이 나무핀은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적절한 리세스
(158, 160, 162)와 맞닿아 있으며, 방사상 외부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와 연결되어 있다(도 5, 도 8 및 도 9).
이 외에도 잠금해제 버튼(30)을 형성하고 있는 고정 장치(26)에는 외부 방향(34, 35)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는, 방사상 외부로 연장되어 있는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세 개가 설치되어 있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
8)와 고정 장치(26)사이에는 코일 압력 스프링(22)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 스프링을 이용해 고정 장치(26)가 연마반
(32)을 향하고 있는 축 방향(44)으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쪽으로 리프팅 될 수 있다. 이 때 고정 장치(26)는
방사상 외부를 가리키고 있는 시트 지지면(164, 166, 168)를 지나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사이에서 방사상
내부를 가리키고 있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세그먼트(122, 124, 126)의 표면으로 유도된다. 고정 장치(26)
의 모서리가 어디에 끼는 것을 피하고 시트 지지면(164, 166, 168) 면적이 적게 되도록 하기 위해서, 시트 지지면은
방사상 외부로 연장하는 돌출부(170)로 형성하도록 한다(도 8).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는 조립된 상태에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사이공간(128, 130, 132)에 위치
하며, 홈(134, 136, 138)의 바닥 위에 방사상으로 돌출되어 있다. 연마반(32) 조립 이전에, 고정 장치(26)의 차단 세
그먼트(152, 154, 156)는 홈(134, 136, 138)앞에 위치해 있으며, 코일 압력 스프링(22)을 통해 부하를 가한다.
연마반(32)에는 링 모양의 금속 허브(94)가 있으며, 이 금속 허브(94)는 외부 직경에는 연마재(114)로 압착되고, 내
부 직경에는 방사상 내부를 가리키고 있는 지침 및 스프링 장치(172, 174, 176)가 설치되어 있다(도 5, 도 6 및 도 7).
스프링 장치(172, 174, 176)는 구동 토크의 전달, 연마반(32)의 축 방향으로의 설치, 그리고 전기 모터를 끌 때 및 구
동축의 속도를 늦출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연마반(32)의 run-off 차단을 위해,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 및 잠금
해제 버튼(30)과 연결되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세그먼트(122, 124, 126)외에도 스프링 장치는 구동축으로 연마반(
32)이 집중되도록 하는 데 이용된다.
연마반(32)을 조립할 경우 스프링 장치(172, 174, 176)가 금속 허브(94)의 내부 직경에서 세그먼트(122, 124, 12
6)사이의 사이공간(128, 130, 132)을 가리키도록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에 설치되어 있다. 연마반(32)의 스프
링 장치(172, 174, 176)는 잠금해제 버튼(30)의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위에 설치되어 있다. 이어서 이 연마
반(32)은 축 방향(44)으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시트 지지면(180)까지 압력을 받는다. 스프링 장치(172,
174, 176)는 잠금해제 버튼(30)을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와 함께 코일 압력 스프링(22)을 통해, 연마반(3
2)쪽 축 방향(44)으로 리프팅 된다.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리세스(178)로
압력을 받음으로써(도 12), 스프링 장치(172, 174, 176)가 홈(134, 136, 138)앞에 위치하게 된다.
이 경우 연마반(32)은 세그먼트(122, 124, 126)으로 형성된 중앙 번들을 통해 방사상으로 집중된다. 연마반(32)이
구동 방향(34)으로 회전함으로써, 스프링 장치(172, 174, 176)가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홈(134, 136, 138)
과 연결된다. 이로써 스프링-홈 연결이 이루어진다. 스프링 장치(172, 174, 176)의 길이는 외부 방향(36)으로 홈(1
34, 136, 138)의 길이와 똑같거나 약간 짧다. 스프링 장치(172, 174, 176)가 완전하게 홈(134, 136, 138)속으로 리
프팅 되어서 연마반(32)의 작동 위치에 도달하게 되면, 고정 장치(26)는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와 함께 돌출
되며, 이 경우 고정 장치(26)의 코일 압력 스프링(22)은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와 함께 원래의 출발 위치로
밀리게 되고, 이로써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는 다시 홈(134, 136, 138)앞에 위치하게 된다. 고정 장치(26)
는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와 함께 구동 방향(34)으로 연마반(32)을 포지티브 하게 고정한다. 고정하는 과정
에서 고정 장치로부터 소리가 들려, 이용자가 고정 과정을 인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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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 토크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회전 한계점(140, 142, 144)을 통해 포지티브 하게 금속 허브(94)및 연
마반(32)의 스프링 장치(172, 174, 176)로 전달된다. 연마반(32)은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세그먼트(122,
124, 126)로 형성되는 중앙 번들을 통해 중앙에 집중되고, 시트 지지면(180)및 홈(134, 136, 138)을 통해 축 위치에
서 고정된다. 이 뿐만 아니라 전기 모터를 끌 때 및 끄고 난 후에 나타나는, 구동 토크에 대한 제동 토크(braking torq
ue)를 포지티브 하게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및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82)에서 연마반(32)의 스프링 장치(1
72, 174, 176)로 전달할 수도 있다.
작동 조절은 축 방향으로, 도면에서는 자세하게 나타나 있지 않은, 금속 스프라이프로 이루어진 스프링 장치를 통해 홈
(134, 136, 138)에까지 이르게 된다. 이 외에도 전문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프링 장치를 통해서도 작동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이런 장치에는 예를 들어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의 적정 위치에 설치되어 있으며 연마반의 공구 허브를 고
정하고 있는 스프링으로 부하되는 볼(ball), 및/또는 공구 허브의 스프링 장치보다 약간 더 큰 장치, 공구 허브의 화살
표 모양의 홈 및 스프링 장치 등이 있다.
연마반(32)을 풀기 위해서는 연마반(32)을 향하고 있는 축 방향(44)으로 잠금해제 버튼(30)을 누른다. 잠금해제 버
튼(30)및 고정 장치(26)의 차단 세그먼트(152, 154, 156)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리세스(178)로 리프팅
된다. 이어서 연마반(32)은 구동 방향(34)으로 스프링 장치(172, 174, 176)와 함께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118)의
홈(134, 136, 138)으로부터 회전되고, 축 방향(38)으로 드로잉(drawing)된다. 연마반(32)을 드로잉할 때에는 잠금
해제 버튼(30)이 코일 압력 스프링(22)을 통해 원래 출발 위치로 되돌아간다.
도 13 에는 도 2 에 대한 대안으로 동력 전달장치(300)와 함께 또 다른 실시예가 나와 있다. 동력 전달장치(300)에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가 있으며, 이 플랜지(90)는 도면에는 자세하게 나타나 있지 않은 연마반을 위한 시트 지지
면 를 형성하고 있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에는 연마반 쪽을 향하고 있는 옆면에 번들(92)이 형성되어 있다. 이
번들(92)을 통해 연마반이 중앙 구멍 과 함께 조립된 상태에서 방사상으로 집중될 수 있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
를 통해, 잠금해제 버튼(28)에 부하를 가하지 않고서도 방사상 힘을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연마반을 향하고 있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의 옆면에는 연마반을 축 방향으로 고정시키기 위해, 금속판(308)이
외부 방향으로 동일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단독 설치돼 있는, 축 방향(38)으로 연장되어 있는 고정 장치(306)와 함께
설치되어 있다. 고정 장치(306)는 금속판(308)쪽으로 휘어지는 과정에서 설치된다.
조립시,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 온둘러 와셔(312)그리고 금속판(308)이 사전 조립되어 있다. 이 경우 온둘러 와
셔(312)는 연마반을 향하고 있는 방향을 가리키고 있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의 번들(322)쪽으로 리프팅 된다. 이어
서 자유로운 끝부분이 갈고리 모양의 연장 돌기를 가리키고 있는 경사면(310)을 지시하는(도 13 및 도 15), 금속판(
308)의 고정 장치(306)는,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의 리세스(314)를 통해, 그리고 리세스(314)의 확장 영역(31
6)을 통해(도 13 및 도 15)축 방향(38)으로 유도된다. 금속판(308)및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가 서로 누르고 또
회전함으로써, 온둘러 와셔(ondular washer; 312)의 탄성력이 사전 조정되며, 금속판(308)및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
(90)는 축 방향(38, 44)으로 포지티브 하게 연결된다. 또 갈고리 모양의 연장 돌기가 리세스(314)의 좁은 영역(318)
으로 회전한다(도 13, 도 15 및 도 16). 이어서 온둘러 와셔(312)의 부하를 받아 금속판(308)이 동력 전달장치 플랜
지(90)의 시트 지지면(88)으로 갈고리 모양의 연장 돌기의 모서리(310a)를 지나 아래로 떨어지으며, 이 연장 돌기는
축을 따라 연마반을 향하고 있는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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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장치(306)와 함께 금속판(308), 온둘러 와셔(312), 그리고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이 사전 조립된 후, 압력
스프링(20)과 동력 전달장치판(304)이, 외부 방향으로 거리가 동일하게 배치되어 있고 단독 설치되어 축 방향(38)으
로 연장되어 있는 볼트(302)를 구동축(54)에 꽂는다. 볼트(302)는 디프-드로잉 과정에서, 동력 전달장치판(304)을
형성하고 있는 금속판에 설치되어 있다(도 14).
이어서, 금속판(308), 온둘러 와셔(312), 그리고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로 이루어진, 사전 조립된 구성품이 구동
축(54)에 조립된다. 볼트(302)는 조립시, 금속판(308)의 외부에 설치된 리세스(320)및 전이 보어(104)을 통해 동
력 전달장치 플랜지(90)에 유도되고, 조립된 상태에서 전이 보어(104)와 연결되어 있다. 금속판(308)및 동력 전달장
치 플랜지(90)는 볼트(302)를 통해 서로 회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동력 전달장치 플랜지(90)는 구동축(54)에 압착되며, 이어서 도면에는 자세하게 나타나 있지 않은 안전 링을 통해 보
호를 받는다. 압착 연결방법 외에도 전문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른 연결 방법도 생각할 수 있으며, 이에는 나선형
홈 연결 방법 등이 있다.
연마반(18)을 조립할 때에(도 3 및 도 4 비교), 고정 장치(306)의 갈고리 모양의 연장 돌기가 금속 허브(52)의 슬롯
(64, 66, 68)의 넓은 영역(58, 60, 62)으로 유도될 경우(도 13), 금속 허브(52)를 구동 방향(34)으로 돌림으로써,
갈고리 모양의 연장 돌기가 금속 허브(52)슬롯(64, 66, 68)의 좁은 아치형 영역(70, 72, 74)으로 리프팅 된다. 이 때
금속판(308)은 고정 장치(306)와 함께 경사면(310)을 지나 축을 따라 온둘러 와셔(312)의 압력을 통해 방향(38)으
로 리프팅 되며, 이런 과정은 갈고리 모양의 연장 돌기의 모서리(310a)가 금속 허브(53)의 슬롯(64, 66, 68)측면 아
치형의 좁은 영역(70, 72, 74)에 설치될 때까지 계속된다. 조립된 상태에서 온둘러 와셔(312)는 갈고리 모양의 연장
돌기의 모서리(310a)를 지나 연마반(18)을 시트 지지면(88)으로 압착(press)한다.
이 외에도 고정 장치 및 슬롯을 금속 허브에서 180° 돌려서 설치할 수 있으며, 이로써 조립 방향이 전환되고, 금속 허
브가 조립시 구동 방향으로 돌아간다. 고정 장치가 180° 회전되어 설치될 경우, 작동시 경사면이 고정 장치의 아래쪽
진입 에지보다 앞서 감으로써, 진입 에지가 손상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57) 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수동식 앵글 연삭기(10)를 위한, 동력 전달장치(12, 14, 16, 300)가 있고 부가 공구(18, 32)가 구동축(54)과 적절하
게 연결되어 있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에 있어서,
부가 공구(18, 32)가 스프링 장치(20, 22)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는 하나 이상의 고정 장치(24, 26, 302)
를 통해 동력 전달장치(14, 16, 300)와 적절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 고정 장치가 부가 공구(18, 32)가 작동 위치에
있을 때 고정되며, 부가 공구(18, 32)를 포지티브하게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
치.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장치(24, 26, 302)는 축 방향(44)으로 스프링 장치(20, 22)를 통해 리프팅되는 것을 특
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구동 토크는 부가 공구(18, 32)와 동력 전달장치(12, 14, 16, 300) 사이의 포지티브
연결을 통해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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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 장치(24, 26, 302)는 잠금해제 버튼(28, 30)을 통해 고정
위치에서 해제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5.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부가 공구(32)는 스프링-홈 연결장치를 통해 동력 전달장치(16)
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 동력 전달장치가 적어도 하나의 지지장치(26)를 통해 부가 공구(32)의 작동 위치에서 포지티
브한 연결이 보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6.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부가 공구(18)는 외부 방향(34, 36)으로 적어도 하나의 첫 번째
구성요소(24, 302)를, 그리고, 축 방향(38)으로 적어도 하나의 두 번째 구성요소(40, 42, 306)를 동력 전달장치(12,
14, 300)와 함께 연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7.
제 6 항에 있어서, 축 방향(38)으로 연장되어 있는 적어도 하나의 고정 장치(24, 302)는 축 방향(38)으로 고정 장치
(24, 302)에 상응하는 부가 공구(18)의 공구 허브(52)의 리세스(46, 48, 50)에 고정되어 있으며, 부가 공구(18)는
외부 방향(34, 36)으로 포지티브하게 고정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8.
제 7 항에 있어서, 축 방향(38)으로 연장되어 있는 적어도 하나의 고정 장치(24)는 스프링 장치(20)를 통해 구동축(
54)으로 리프팅되는 부품(56)에 고정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9.
제 6 항 내지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 전달장치(12, 14, 300)에 축 방향(38)으로 연장되어 있는
적어도 하나의 고정 장치(40, 42, 306)를 포함하고, 부가 공구(18)는 공구 허브(52)의 슬롯(64, 66, 68)의 적어도
한 영역(58, 60, 62)으로 유도되어 슬롯(64, 66, 68)내에서 슬롯(64, 66, 68)의 좁은 범위(70, 72, 74)로 리프팅되
며, 이 슬롯을 통해 부가 공구(18)가 고정 장치(40, 42, 306)에 설치되어 있는 설치면(76, 78, 310a)을 지나 슬롯(
64, 66, 68)에 축 방향으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10.
제 9 항에 있어서, 부가 공구(18)를 위해 시트 지지면(80)을 형성하고 있는 부품(82)의 슬롯(64, 66, 68)영역에 부
가 공구(18)의 고정 상태에서 리세스(84)가 설치되어 있으며, 부가 공구(18)의 작동 위치에서 공구 허브(52)의 한 부
분이 이 리세스(84)로 탄성적으로 압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11.
제 9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축 방향(38)으로 연장되어 있는 고정 장치(42, 306)는 부가 공구(18)의 축 방향 고
정을 위해 스프링 장치(86, 312)를 이용해 축 방향(38)으로 탄성적으로 리프팅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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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특허 특2002-0020725
청구항 12.
제 6 항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부가 공구(18)를 위해 시트 지지면(88)을 형성하고 있는, 동력 전달장
치(14, 300)의 부품(90)에 번들(92)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 번들(92)을 통해 부가 공구(18)가 방사상으로 집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13.
제 1 항 내지 제 1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고정 장치(302)가 판 모양의 부품(304)에 단독으로 설
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14.
제 1 항 내지 제 1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부가 공구(18)의 고정을 위해 적어도 두 개의 구성요소(306)가 축 방
향(38)으로 판 모양의 부품(308)에 단독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
청구항 15.
연삭기(10) 구동축(54)이 있는 연삭기 공구 지지장치의 동력 전달장치(12, 14, 16, 300)를 통해 공구 허브(52, 94)
와 연결되는 앵글 연삭기(10)에 있어서,
공구 허브(52, 94)이 스프링 장치(20, 22)를 이용해 리프팅이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고정 장치(24, 26, 302)를 통해
동력 전달장치(12, 14, 16, 300)와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으며, 공구 허브의 작동 상태에서 맞물려 고정되어 공구
허브(52, 94)와 포지티브하게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앵글 연삭기.
청구항 16.
제 15 항에 있어서, 공구 허브(52)에 적어도 하나의 첫 번째 리세스(46, 48, 50)가 동력 전달장치(12, 14, 300)와의
포지티브 한 연결을 위해 적어도 하나의 외부 방향(34, 36)으로, 그리고, 첫 번째 리세스(46, 48, 50)에 의해 분리된
적어도 하나의 두 번째 리세스(64, 66, 68)가 포지티브 한 연결을 위해 축 방향(38)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앵글 연삭기.
청구항 17.
제 16 항에 있어서, 공구 허브(52)에 적어도 하나의 슬롯(64, 66, 68)이 설치되어 있으며, 넓은 영역(58, 60, 62)과
적어도 하나의 좁은 영역(70. 72, 74)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앵글 연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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