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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특허 10-2004-0048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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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51) 。Int. Cl.7
B60C 15/00
(11) 공개번호
(43) 공개일자
10-2004-0048212
2004년06월07일
(21) 출원번호 10-2002-0076001
(22) 출원일자 2002년12월02일
(71) 출원인 한국타이어 주식회사
서울 강남구 역삼1동 647-15
(72) 발명자 서재호
대전광역시유성구신성동럭키하나아파트105-105
(74) 대리인 이종완
심사청구 : 없음
(54) 내구성을 향상시킨 공기입 타이어
요약
본 발명은 비드코아의 형상을 개선하여 비드코아에 턴업설치되는 카카스의 코트가 파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함
으로써 타이어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 공기입 타이어에 관한 것이다.
종래 비드코아의 양측면 및 저면부가 날까롭게 각진 형상을 이룸에 따라 비드코아의 각진 부위와 접촉하는 카카스의
코드가 지속적인 마찰에 의해 파열되어 타이어의 내구수명을 단축시키는 문제점이 있었던 바, 본 발명은 트래드(1)와
사이드월(2) 및 비드부(3)로 구성되고, 상기 비드부(3)에 다수의 와이어가 권취되어 형성되는 비드코아(30)가 설치되
며, 상기 비드코아(30)에 카카스(4)가 턴업설치되는 것에 있어서, 카카스(4)가 접촉되는 비드코아(30)의 양측면과 저
면부를 완만한 원호부(31)로 형성시켜 구성함으로써, 비드코아에 턴업설치되는 카카스의 코트가 비드코아 와의 마찰
로 인하여 파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타이어의 내구성 수명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는 것임.
대표도
도 2
명세서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 은 종래의 공기입 타이어를 발췌 도시한 단면도
도 2 는 본 발명에 따른 공기입 타이어를 발췌 도시한 단면도
<도면의 주요 부분에 대한 부호의 설명>
1. 트래드 2. 사이드월
3. 비드부 4. 카카스
공개특허 10-2004-0048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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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비드코아 31. 원호부
발명의 상세한 설명
발명의 목적
발명이 속하는 기술 및 그 분야의 종래기술
본 발명은 내구성을 향상시킨 공기입 타이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비드코아의 형상을 개선하여 비드코아
에 턴업설치되는 카카스의 코트가 파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타이어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
공기입 타이어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카카스는 타이어의 골격을 이루는 부품으로 그 양측단은 비드코아에 턴업설치된다.
비드코아는 첨부된 도면 도 1 에 도시되는 바와 같이, 다수의 와이어가 권취되어 형성되며, 그 형상은 대략 6각형의
단면형상을 가진다.
비드코아를 6각형의 단면형상으로 형성시키는 이유는 타이어가 주행하는 경우 타이어의 뼈대인 카카스는 심한 굴신
운동을 반복하게 되고, 카카스가 턴업설치된 비드코아가 움직이게 된다.
비드코아가 움직이게 되면 이에 턴업설치된 카카스의 단부에서 세파레이션이 발생되기 때문에 비드코아의 움직임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각진 6각형의 단면형상으로 형성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카카스가 턴업되는 비드코아의 양측면 및 저면부가 날까롭게 각진 형상을 이룸에 따라 비드코아의 각진 부위
와 접촉하는 카카스의 코드가 지속적인 마찰에 의해 파열되어 타이어의 내구수명을 단축시키는 문제점이 있음을 알
게 되었 다.
발명이 이루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
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종래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비드코아의 형상을 개선하여 비드코아에
턴업설치되는 카카스의 코트가 파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타이어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 공기
입 타이어를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즉, 본 발명은 트래드와 사이드월 및 비드부로
구성되고, 상기 비드부에 다수의 와이어가 권취되어 형성되는 비드코아가 설치되며, 비드코아에 카카스가 턴업설치
되는 것에 있어서, 상기 카카스가 접촉되는 비드코아의 양측면과 저면부를 완만한 원호부로 형성시켜 구성되는 것에
특징을 둔 것이다.
발명의 구성 및 작용
이하에서는 첨부된 도면을 참조하여 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 예를 상세히 설명하기로 한다.
첨부된 도면 도 2 는 본 발명에 따른 공기입 타이어를 발췌 도시한 단면도이다.
도 2 에 도시되는 바와 같이, 본 발명은 트래드(1)와 사이드월(2) 및 비드부(3)로 구성되고, 상기 비드부(3)에 다수의
와이어가 권취되어 형성되는 비드 코아(30)가 설치되며, 상기 비드코아(30)에 카카스(4)가 턴업설치되는 것에 있어서
, 카카스(4)가 접촉되는 비드코아(30)의 양측면과 저면부를 완만한 원호부(31)로 형성시켜 구성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구성되는 본 발명은 카카스(4)가 접촉되는 비드코아(30)의 양측 및 저면부가 각진 부분 없이 완만한 원호
부(31)로 형성됨으로써, 카카스(4)가 굴신운동을 하더라도 비드코아(30)와 카카스(4)의 사이에 마찰을 최소화시켜 카
카스(4)의 코드가 파열되는 것을 방지하게 되는 것이다.
공개특허 10-2004-0048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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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전술한 실시 예에 한정되지 않고 본 발명의 기술사상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다양하게 변형하여 실시할
수가 있다.
발명의 효과
이상에서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비드코아에 턴업설치되는 카카스의 코트가 비드코아 와의 마찰로 인하여 파열되
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타이어의 내구성 수명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57) 청구의 범위
청구항 1.
트래드(1)와 사이드월(2) 및 비드부(3)로 구성되고, 상기 비드부(3)에 다수의 와이어가 권취되어 형성되는 비드코아(
30)가 설치되며, 상기 비드코아(30)에 카카스(4)가 턴업설치되는 것에 있어서, 카카스(4)가 접촉되는 비드코아(30)의
양측면과 저면부를 완만한 원호부(31)로 형성시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구성을 향상시킨 공기입 타이어.
도면
도면1
공개특허 10-2004-0048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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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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