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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 고리,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 및 그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LIFTING HOOK, SAFETY LATCH OF LIFTING HOOK AND LOCKING AND RELEASING DEVICE OF SAFETY LATCH)
갈때까지가는거야 2018. 2. 17. 09:40(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11) 공개번호 10-2017-0010748
(43) 공개일자 2017년02월01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B66C 1/36 (2006.01) B66C 15/00 (2006.01)
F16B 45/02 (2006.01)
(52) CPC특허분류
B66C 1/36 (2013.01)
B66C 15/00 (2013.01)
(21) 출원번호 10-2016-7028094
(22) 출원일자(국제) 2015년03월10일
심사청구일자 2016년10월10일
(85) 번역문제출일자 2016년10월10일
(86) 국제출원번호 PCT/FI2015/050150
(87) 국제공개번호 WO 2015/136153
국제공개일자 2015년09월17일
(30) 우선권주장
277/KOL/2014 2014년03월10일 인도(IN)
(71) 출원인
코네크레인스 글로벌 코포레이션
핀란드, 에프아이-05830 히빈카아, 코넨카투 8
(72) 발명자
쵸우드하리, 아마르
인도, 푸네 411006, 디, 무타 타워스, 레벨 II,
19, 케이씨 셰어드 서브 아이엔 피브이티 엘티디
내
드하르마디카리, 닐레쉬
인도, 푸네 411006, 디, 무타 타워스, 레벨 II,
19, 케이씨 셰어드 서브 아이엔 피브이티 엘티디
내
(뒷면에 계속)
(74) 대리인
이건주, 김정훈
전체 청구항 수 : 총 43 항
(54) 발명의 명칭 승강 고리,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 및 그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57) 요 약
본 발명은 승강 고리,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 및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승강 고리
(1)는, 고리 스템(4) 및 고리 끝단(5)을 구비하는 고리 몸체(2)를 포함한다. 상기 안전 래치(6)는 고정 단부(7)
및 래치 자유단(8)을 가지며, 상기 안전 래치의 고정 단부는 개방 위치와 폐쇄 위치 사이에서 상기 안전 래치를
(뒷면에 계속)
대 표 도 - 도2
공개특허 10-2017-001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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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도록 상기 고리 스템에 가까이에서 회전 가능하게 고정되고, 상기 안전 래치는 그의 개방 위치에서는 고리
의 걸림 턱 부분(G)을 자유롭게 놓아두는 위치에서 고리 몸체의 내부에 마주하도록 대체로 위치하는 반면에, 폐
쇄 위치에서는 상기 래치 자유단은 상기한 고리의 걸림 턱 부분을 가로질러서 고리 끝단으로 연장됨으로써, 그것
의 내부에서 상기 걸림 턱 부분을 폐쇄한다. 상기 안전 래치와 고리 몸체 사이에 배열된 스프링은 상기 래치 자
유단를 폐쇄 위치로 강제한다.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10)는, 고리 몸체의 면에 대해 그의 잠금 위치에
서 상기 안전 래치의 고정 단부(7) 아래의 일정 거리에서 상기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의 내부 표면 영역을 맞물
도록 하는,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배열된 잠금 요소(11)와,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
되며, 회전할 때 상기 잠금 요소를 해제하고, 이에 따라 안전 래치(6)가 그의 폐쇄 위치로 회전되는 것을 가능하
게 하는 해제 레버(12)를 포함한다.
(52) CPC특허분류
F16B 45/02 (2013.01)
(72) 발명자
락쉐, 아미트
인도, 푸네 411006, 디, 무타 타워스, 레벨 II,
19, 케이씨 셰어드 서브 아이엔 피브이티 엘티디
내
라나, 가우라브
인도, 푸네 411006, 디, 무타 타워스, 레벨 II,
19, 케이씨 셰어드 서브 아이엔 피브이티 엘티디
내
쿠이스마넨, 올리
c/o Konecranes Plc, Koneenkatu 8, FI-05830
Hyvinkaa, Finland
후베르, 쟈크
c/o Konecranes Plc, Koneenkatu 8, FI-05830
Hyvinkaa, Finland
공개특허 10-2017-001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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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 세 서
청구범위
청구항 1
고리 스템(4) 및 고리 끝단(5)을 구비하는 고리 몸체(2)를 포함하고; 고정 단부(7) 및 래치 자유단(8)을 구비하
는 안전 래치(6)를 포함하되, 상기 안전 래치의 고정 단부(7)는 개방 위치와 폐쇄 위치 사이에서 상기 안전 래
치를 움직이도록 상기 고리 스템(4)에 가까이에서 회전 가능하게 고정되고, 상기 안전 래치(6)는 그의 개방 위
치에서는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을 자유롭게 놓아두는 위치에서 고리 몸체(2)의 내부에 마주하도록 대체로 위
치하는 반면에, 상기 안전 래치(6)의 폐쇄 위치에서는 상기 래치 자유단(8)은 상기한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을
가로질러서 고리 끝단(5)으로 연장됨으로써, 그것에 마주하여, 상기 고리 몸체(2)의 내부 및 그의 걸림 턱 부분
(G)에 대해서 안착하여, 상기 걸림 턱 부분(G)을 폐쇄하도록 구성되며;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와 고리 몸체
(2) 사이에 배열되어 상기 래치 자유단(8)을 상기 폐쇄 위치로 강제하는 스프링(9), 및 상기 안전 래치(6)를 상
기 개방 위치로 잠그도록 하는 한편 상기 안전 래치를 상기 개방 위치로부터 해제하기 위한 잠금 및 해제 장치
(10)를 포함하는, 안전 래치를 작동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하는 승강 고리에 있어서,
상기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10; 100; 200)는,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배열되어, 고리 몸체(2)의
면에 대해 그의 잠금 위치에서 상기 안전 래치(6)의 고정 단부(7) 아래의 일정 거리에서 상기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의 내부 표면 영역을 맞물도록 하는 잠금 요소(11; 211)와,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되며, 회전할 때 상기 잠금 요소(11; 211)를 해제하고, 따라서 안전 래치(6)가 그의 폐쇄 위치로 회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해제 레버(12; 21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요소는 그의 잠금 위치에서는 상기 고리 몸체(2)의 표면을 맞물도록 하고 상기 안전 래치(6)를 그의
개방 위치로 잠그는 잠금 면(11a)을 갖는 잠금 자석(11; 211)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잠금 자석(11)에 고정됨으로써, 상기 해제 레버(12)가 회전될 때, 상기 해제 레버
(12)도 또한 상기 잠금 자석(11)을 회전시키고 그것을 잠금 위치로부터 해제하여, 상기 안전 래치(6)가 그의 폐
쇄 위치로 회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4
제1항 내지 제3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장착 프레임(13; 130)에 회전 가능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장착 프레임은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과, 그리고 상기 베이스 부분(14)의
측면들로부터 위로 연장되는 두 개의 플랜지들(15)을 포함하되, 그것에는 상기 해제 레버(12)가 상기 잠금 자석
(11)이 상기 플랜지들(15) 사이에 존재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장착 프레임(130)은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0)을 포함하고, 그리고 상기 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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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 부분(140)에는 상기 해제 레버(12)를 위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체결장치(150)가 배치되고 또한 상기 잠금
자석(11)이 그것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체결장치(150)는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일단으로 회전 가능하
게 장착되어 있는 제1 U-형상의 루프(151), 및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타단으로 회전 가능
하게 장착되어 있는 제2 U-형상의 루프(152)를 포함하며, 그리고 상기 U-형상의 루프들(151, 152)의 가지들
(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에서는 관통구들이 형성되어 있되, 그것들을 통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U-형상의 루프들(151, 152)과 해제 레버(12)가 함께 하나의 작업 개체를 형성하도록 안내되며, 상기 잠금
자석(11)은 이러한 가지들(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 사이에 배치되며, 그리고 장착 프레임(140)에
대한 하나의 U-형상의 루프(151)의 고정은 상기 제2 U-형상의 루프(152)의 상응한 고정에 대하여 거리가 조절
가능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한 U-형상의 루프(151)의 조절 가능한 고정장치는 조절용 캐리지 구조(160)를 포함하되, 상기 조절용 캐리
지 구조(160)는 베이스 부분(140)에 고정되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 상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장착된 조절 캐리지(162), 및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과 조절 캐리지(162) 상에 배치
되어 상기 조절 캐리지(162)의 위치를 조절하고, 따라서 상기 해제 레버(12)와 그에 고정되어 있는 잠금 자석
(11)을 베이스 부분(140)에 대하여 상승시키는 동작을 조절하기 위한 조절 스크루(16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
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9
선행하는 청구항들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하나의 폐쇄된 루프를 형성하는바, 상기 루프는 안전 래치(6)의 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상기 잠금 자석을 위한 고정장치로서 역할을 하며, 또한 상기 안전 래치(6)의 양 측면들로 연장되는 측면 가지
들(16a, 16b)을 구비하는 구성의 후면부(16), 및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승강 중인 적하
물과 접촉하게 되며, 또한 상기 양 측면들로 연장되어 상기 후면부(16)의 측면 가지들(16a, 16b)에 연결되는 측
면 가지들(17a, 17b)을 구비하는 구성의 전면부(17)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의 전면부(17) 및 후면부(16)의 측면 가지들(17a, 17b 및 16a, 16b)은 그것들에 고정되는 스
프링들(18)에 의해 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11
제10항에 있어서,
반대편의 가지들(16a, 17a 및 16b, 17b)은 반대로 된 스레드(thread)들을 구비하되, 그것에는 상기 스프링들
(18)이 하나씩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12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요소(211)와 해제 레버(212)는 서로 기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13
제12항에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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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잠금 요소(211)는 상기 래치 자유단(8)에 근접하게 배치되고, 또한 상기 해제 레버(212)는 상기 고정 단부
(7)와 잠금 요소(211) 사이의 안전 래치(6)에서 회전이 이루어지며, 그리고 상기 해제 레버(212)는 상기 고리
몸체(2)의 내부와 협동하는 편심 부재(212a)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212)는 L-형상의 구조로 되어 있음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
청구항 15
고리 스템(4) 및 고리 끝단(5)을 구비하는 고리 몸체(2)를 포함하고; 고정 단부(7) 및 래치 자유단(8)을 구비하
는 안전 래치(6)를 포함하되, 상기 안전 래치의 고정 단부(7)는 개방 위치와 폐쇄 위치 사이에서 상기 안전 래
치를 움직이도록 상기 고리 스템(4)에 가까이에서 회전 가능하게 고정되고, 상기 안전 래치(6)는 그의 개방 위
치에서는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을 자유롭게 놓아두는 위치에서 고리 몸체(2)의 내부에 마주하도록 대체로 위
치하는 반면에, 상기 안전 래치(6)의 폐쇄 위치에서는 상기 래치 자유단(8)은 대체로 상기 고리의 걸림 턱 부분
(G)을 가로질러서 고리 끝단(5)으로 연장됨으로써, 그것에 대해, 상기 고리 몸체(2)의 내부 및 그의 걸림 턱 부
분(G)에 대해서 안착하여 상기 걸림 턱 부분(G)을 폐쇄하도록 구성되며;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 및 고리 몸
체(2) 사이에 배열되어 상기 래치 자유단(8)을 상기한 폐쇄 위치로 강제하는 스프링(9), 및 상기 안전 래치(6)
를 개방 위치로 잠그도록 하고, 또한 상기 안전 래치(6)를 상기 개방 위치로부터 해제하기 위한 잠금 및 해제
장치(10; 100; 200)를 포함하는, 안전 래치를 작동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하는 승강 고리에서 사용하기 위한 안
전 래치에 있어서,
상기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10; 100; 200)는, 고리 몸체(2)의 면을 마주하여 그의 잠금 위치에서 상기
안전 래치(6)의 고정 단부(7) 아래의 일정 거리에서 상기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의 내부 표면 영역을 맞물도록
구성된,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배열된 잠금 요소(11; 211)와,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되며, 회전할 때에는 상기 잠금 요소(11; 211)를 해제하고, 따라서 안전 래치(6)가 그의 폐쇄 위치로 회전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해제 레버(12; 21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요소는 그의 잠금 위치에서는 상기 고리 몸체(2)의 표면을 맞물게 되고 상기 안전 래치(6)를 그의 개
방 위치로 잠그는 잠금 면(11a)을 갖는 잠금 자석(11; 211)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잠금 자석(11)에 고정됨으로써, 상기 해제 레버(12)가 회전될 때, 상기 해제 레버
(12)도 또한 상기 잠금 자석(11)을 회전시키고 그것을 잠금 위치로부터 해제하여, 상기 안전 래치(6)가 그의 폐
쇄 위치로 회전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18
제15항 내지 제17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장착 프레임(13)에 회전 가능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장착 프레임은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과, 그리고 상기 베이스 부분(14)의
측면들로부터 위로 연장되는 두 개의 플랜지들(15)을 포함하되, 그것에는 상기 해제 레버(12)가 상기 잠금 자석
(11)이 상기 플랜지들(15) 사이에 존재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공개특허 10-2017-001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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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장착 프레임은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0)을 포함하고, 그리고 상기 베이스
부분(140)에는 상기 해제 레버(12)를 위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체결장치(150)가 배치되고 또한 상기 잠금 자석
(11)이 그것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1
제20항에 있어서,
상기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체결장치(150)는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일단으로 회전 가능하
게 장착되어 있는 제1 U-형상의 루프(151), 및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타단으로 회전 가능
하게 장착되어 있는 제2 U-형상의 루프(152)를 포함하며, 그리고 상기 U-형상의 루프들(151, 152)의 가지들
(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에서는 관통구들이 형성되어 있되, 그것들을 통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U-형상의 루프들(151, 152)과 해제 레버(12)가 함께 하나의 작업 개체를 형성하도록 안내되며, 상기 잠금
자석(11)은 이러한 가지들(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 사이에 배치되며, 그리고 상기 장착 프레임
(140)에 대한 하나의 U-형상의 루프(151)의 고정은 상기 제2 U-형상의 루프(152)의 상응한 고정에 대하여 거리
조절이 가능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2
제21항에 있어서,
상기한 U-형상의 루프(151)의 조절 가능한 고정장치는 조절용 캐리지 구조(160)를 포함하되, 상기 조절용 캐리
지 구조(160)는 베이스 부분(140)에 고정되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 상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장착된 조절 캐리지(162), 및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과 조절 캐리지(162) 상에 배치
되어 상기 조절 캐리지(162)의 위치를 조절하고, 따라서 상기 해제 레버(12)와 그에 고정되어 있는 잠금 자석
(11)을 베이스 부분(140)에 대하여 상승시키는 동작을 조절하기 위한 조절 스크루(16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
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3
제15항 내지 제22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하나의 폐쇄된 루프를 형성하되, 상기 루프는 안전 래치(6)의 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상기 잠금 자석을 위한 고정장치로서 역할을 하며,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의 양 측면들로 연장되는 측면 가
지들(16a, 16b)을 구비하는 구성의 후면부(16), 및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측면으로 연장되고, 승강 중인 적
하물과 접촉하게 되며, 또한 상기 양 측면들로 연장되어 상기 후면부(16)의 측면 가지들(16a, 16b)에 연결되는
측면 가지들(17a, 17b)을 구비하는 구성의 전면부(17)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4
제23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의 전면부(17) 및 후면부(16)의 측면 가지들(17a, 17b 및 16a, 16b)은 그것들에 고정되는 스
프링들(18)에 의해 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5
제24항에 있어서,
반대편의 가지들(16a, 17a 및 16b, 17b)은 반대로 된 스레드들을 구비하되, 그것에는 상기한 스프링들(18)이 각
각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6
제15항 또는 제16항에 있어서,
공개특허 10-2017-001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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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잠금 요소(211)와 해제 레버(212)는 서로 기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7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요소(211)는 상기 래치 자유단(8)에 근접하게 배치되고, 또한 상기 해제 레버(212)는 상기 고정 단부
(7)와 상기 잠금 요소(211) 사이의 안전 래치(6)에서 회전이 이루어지며, 그리고 상기 해제 레버(212)는 상기
고리 몸체(2)의 내부와 협동하는 편심 부재(212a)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8
제27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212)는 L-형상의 구조로 되어 있음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래치.
청구항 29
고리 스템(4) 및 고리 끝단(5)을 구비하는 고리 몸체(2)를 포함하고; 고정 단부(7) 및 래치 자유단(8)을 구비하
는 안전 래치(6)를 포함하되, 상기 안전 래치의 고정 단부(7)는 개방 위치와 폐쇄 위치 사이에서 상기 안전 래
치를 움직이도록 상기 고리 스템(4)에 가까이에서 회전 가능하게 고정되고, 상기 안전 래치(6)는 그의 개방 위
치에서는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을 자유롭게 놓아두는 위치에서 고리 몸체(2)의 내부에 마주하도록 대체로 위
치하는 반면에, 상기 안전 래치(6)의 폐쇄 위치에서는 상기 래치 자유단(8)은 상기한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을
가로질러서 고리 끝단(5)으로 연장됨으로써, 그것에 대해, 상기 고리 몸체(2)의 내부 및 그의 걸림 턱 부분(G)
에 기대어져 안착하여 상기 걸림 턱 부분(G)을 폐쇄하도록 구성되며;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 및 고리 몸체
(2) 사이에 배열되어 상기 래치 자유단(8)를 상기 폐쇄 위치로 강제하는 스프링(9)을 포함하는 상기 안전 래치
를 작동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하되, 잠금 및 해제 장치(10; 100; 200)가 상기 안전 래치(6; 60)를 개방 위치로
잠그고, 상기 개방 위치로부터 상기 안전 래치를 해제하도록 배치되는, 승강 고리(1)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
제 장치에 있어서,
상기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10; 100; 200)는, 고리 몸체(2)의 면에 대해 마주하는 그의 잠금 위치에서
는 상기 안전 래치(6)의 고정 단부(7) 아래의 일정 거리에서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의 내부 표면 영역을 맞물
도록 하는,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배열된 잠금 요소(11; 211)와,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 측면
으로 연장되며, 회전할 때 상기 잠금 요소(11; 211)를 해제하고, 따라서 안전 래치(6)가 그의 폐쇄 위치로 회전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해제 레버(12; 21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0
제29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요소는 그의 잠금 위치에서 상기 고리 몸체(2)의 표면을 맞물게 되어 상기 안전 래치(6)를 그의 개방
위치로 잠그는 잠금 면(11a)을 갖는 잠금 자석(11)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
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1
제30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잠금 자석(11)에 고정됨으로써, 상기 해제 레버(12)가 회전될 때, 상기 해제 레버
(12)도 또한 상기 잠금 자석(11)을 회전시키고 그것을 잠금 위치로부터 해제하여, 상기 안전 래치(6)가 그의 폐
쇄 위치로 회전하는 것을 가능케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2
제29항 내지 제31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장착 프레임(13)에 회전 가능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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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3
제32항에 있어서,
상기 장착 프레임은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과, 그리고 상기 베이스 부분(14)의
측면들로부터 위로 연장되는 두 개의 플랜지들(15)을 포함하되, 그것에는 상기 해제 레버(12)가 상기 잠금 자석
(11)이 상기 플랜지들(15) 사이에 존재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
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4
제32항에 있어서,
상기 장착 프레임은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0)을 포함하고, 그리고 상기 베이스
부분(140)에는 상기 해제 레버(12)를 위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체결장치(150)가 배치되고 또한 상기 잠금 자석
(11)이 그것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5
제34항에 있어서,
상기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체결장치(150)는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일단으로 회전 가능하
게 장착되어 있는 제1 U-형상의 루프(151), 및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타단으로 회전 가능
하게 장착되어 있는 제2 U-형상의 루프(152)를 포함하며, 그리고 상기 U-형상의 루프들(151, 152)의 가지들
(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에서는 관통구들이 형성되어 있되, 그것들을 통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 U-형상의 루프들(151, 152)과 해제 레버(12)가 함께 하나의 작업 개체를 형성하도록 안내되며, 상기 잠금
자석(11)은 이러한 가지들(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 사이에 배치되며, 장착 프레임(140)에 대한 하
나의 U-형상의 루프(151)의 고정은 상기 제2 U-형상의 루프(152)의 상응한 고정에 대하여 거리가 조절 가능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6
제35항에 있어서,
상기한 U-형상의 루프(151)의 조절 가능한 고정장치는 조절용 캐리지 구조(160)를 포함하되, 상기 조절용 캐리
지 구조(160)는 베이스 부분(140)에 고정되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 상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장착된 조절 캐리지(162), 및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과 조절 캐리지(162) 상에 배치
되어 상기 조절 캐리지(162)의 위치를 조절함으로써 상기 해제 레버(12)와 그에 고정되어 있는 잠금 자석(11)을
베이스 부분(140)에 대하여 상승시키는 동작을 조절하기 위한 조절 스크루(16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7
제29항 내지 제36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하나의 폐쇄된 루프를 형성하되, 상기 루프는 안전 래치(6)의 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상기 잠금 자석을 위한 고정장치로서 역할을 하며,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의 양 측면들로 연장되는 측면 가
지들(16a, 16b)을 구비하는 구성의 후면부(16), 및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측면으로 연장되고, 승강 중인 적
하물과 접촉하게 되며, 또한 상기 양 측면들로 연장되어 상기 후면부(16)의 측면 가지들(16a, 16b)에 연결되는
측면 가지들(17a, 17b)을 구비하는 구성의 전면부(17)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
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38
제37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12)의 전면부(17) 및 후면부(16)의 측면 가지들(17a, 17b 및 16a, 16b)은 그것들에 고정되는 스
프링들(18)에 의해 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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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9
제38항에 있어서,
반대편의 가지들(16a, 17a 및 16b, 17b)은 반대로 된 스레드들을 구비하되, 그것에는 상기한 스프링들(18)이 각
각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40
제29항 내지 제39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안전 래치(6)의 후면 상에 접착물, 접착제 또는 나사에 의해 고정되도록 설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41
제29항 또는 제30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요소(211)와 해제 레버(212)는 서로 기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42
제41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요소(211)는 상기 래치 자유단(8)에 근접하게 배치되고, 또한 상기 해제 레버(212)는 상기 고정 단부
(7)와 잠금 요소(211) 사이의 안전 래치(6)에서 회전이 이루어지며, 그리고 상기 해제 레버(212)는 상기 고리
몸체(2)의 내부와 협동하는 편심 부재(212a)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
청구항 43
제42항에 있어서,
상기 해제 레버(212)는 L-형상의 구조로 되어 있음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
치.
발명의 설명
기 술 분 야
본 발명은 승강 고리(lifting hook)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승강 고리는, 고리 스템(hook stem) 및 고리 끝단[0001]
(hook tip)을 구비하는 고리 몸체(hook body); 고정 단부(fastening end) 및 래치 자유단(free latch end)을
구비하는 안전 래치(safety latch)를 포함하되, 상기 안전 래치의 고정 단부는 개방 위치와 폐쇄 위치 사이에서
상기 안전 래치를 움직이도록 상기 고리 스템에 가까이에서 회전 가능하게 고정되고, 상기 안전 래치는 그의 개
방 위치(open position)에서는 고리의 걸림 턱(hook jaw) 부분을 자유롭게 놓아두는 위치에서 고리 몸체의 내부
에 마주하도록 대체로 위치하는 반면에, 상기 안전 래치의 폐쇄 위치(closed position)에서는 상기 래치 자유단
은 상기한 고리의 걸림 턱 부분을 가로질러서 고리 끝단으로 연장됨으로써, 그것에 대해, 상기 고리 몸체의 내
부 및 그의 걸림 턱 부분에 맞닿게 안착 되어 상기 걸림 턱 부분을 폐쇄하도록 구성되며; 그리고 상기 안전 래
치 및 고리 몸체 사이에 배열되어 상기 래치 단부를 상기한 폐쇄 위치로 강제하는 스프링, 및 상기 안전 래치를
개방 위치로 잠그도록 하는 한편, 그것을 상기 개방 위치로부터 해제하기 위한 잠금 및 해제 장치를 포함하는
안전 래치를 작동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또한, 개별적으로는, 기존의 승강 고리들에 부착되는 전술한 유형의 안전 래치와, 그리고 전술한 유[0002]
형으로 구성된 기존의 안전 래치들에 장착될 수 있는 승강 고리의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에 관한 것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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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경 기 술
승강 고리에 대한 안전 래치의 목적은 크레인의 승강 고리의 사용자가 그 고리(후크)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적[0003]
재하거나 하역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크레인의 사용 중 크레인의 적하물이 낙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승강 고리에의 적재는 당연히 승강 고리에 적하물을 고정하고 하역하는 것, 상응하게, 그 적하물을 고
리로부터 해제하는 동작을 지칭한다. 만일 사용자가 적하물을 해제하기 위하여 동일한 시간에 양손을 사용할 수
있다면 안전성과 효율성이 상당히 증가하게 될 것이다.
공지의 승강 고리들에 있어, 안전 래치는 전형적으로 그 안전 래치가 닫히게 밀어주는 스프링 힘에 대해 압력을[0004]
인가해 개방되도록 한 손으로 그 개방 위치를 유지하게 된다. 이것은, 적하물이 해제되고 있을 때 그 안전 래치
를 항상 개방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작업자의 손이 사용되어야만 한다는 것 때문에, 적하물을 방출하기 위해
다른 손을 사용하는 것을 방해한다. 더욱이, 큰 고리들의 안전 래치를 개방하여 그것을 개방 상태로 유지한다는
것은 많은 힘을 필요하게 된다. 그러므로 적하물은 방출하기가 매우 어려워질 뿐만 아니라 그 안전 래치를 개방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종종 또 다른 작업자가 더 필요하다. 또한, 안전 래치와 고리 몸체 사이에 손이나 손
가락이 끼이게 될 위험성도 존재한다. 이러한 모든 것은, 예를 들면, 안전 래치를 테이프를 사용하여 고리 몸체
내부에 대해 영구적으로 개방 위치에 묶어버림으로써, 안전 래치의 사용을 생략하려는 유혹을 일으킬 수도
있다. 이것을 도와줄 또 한 사람을 배치하는 것은, 그러한 보조자의 작업 공헌이 시간적 측면에서 단시간일 경
우, 즉 안전 래치를 개방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보통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때에는, 비용 측면에서 매우 비
효과적이다.
그러나 사용자가 자신의 손을 안전 래치를 위해 사용할 필요가 없이 안전 래치를 개방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여[0005]
러 가지의 방법들이 개발되었다. 예를 들면, 안전 래치에는 그의 고정 단부로부터 일정 거리를 두고 그 안전 래
치에 회전 가능하게 부착된 일종의 작동핸들(operating handle)이 제공될 수도 있는데, 그러한 작동핸들은 고리
몸체의 주위로 연장되어 안전 래치를 개방 상태로 유지하는 위치로 그 고리 몸체 후방으로 잠금이 가능하게 구
성된다. 이러한 유형의 안전 래치는 미국특허 제3,008,210호에 개시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해결책에서는, 상
기한 핸들은, 안전 래치가 다시 폐쇄 위치로 가도록 인장력을 제공하기 위하여 적하물이 분리된 후, 개별적으로
해제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해제 동작은 아주 많은 힘이 필요하게 되고, 또한 안전 래치가 강력한 스프링
을 갖고 있을 경우에는, 사용자의 손이 어떤 이유로든 작동핸들과 고리 몸체 사이에 또는 안전 래치의 래치 단
부와 고리 몸체 사이에 끼이게 된다면, 사용자는 여전히 다칠 수도 있다. 따라서, 다시 한번, 안전 래치는 적하
물이 고정된 후에 그리고 후속적인 승강 작업 도중에도 완전히 개방된 상태로 남아 있거나 깜빡 잊게 되면, 그
안전 래치는 무용지물이 될 것이다. 한 손을 써서 고리의 걸림 턱 부분 안으로 호이스트 벨트를 삽입하는 동작
은 고리를 회전시키기 쉽다. 수많은 경우에, 양손을 써서 호이스트 벨트를 취급하는 것은 취급 중 수직축 주위
에서 고리가 회전하는 것을 방지한다.
발명의 내용
해결하려는 과제
따라서, 본 발명의 목적은 전술한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한 승강 고리(lifting hook) 및 그것의 안전 래치[0006]
(safety latch)를 개량하기 위함이다.
과제의 해결 수단
상기한 목적은 본 발명의 해결책에 의해 달성되는바, 상기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는, 고리 몸체의 면에[0007]
대해 그의 잠금 위치에서 상기 안전 래치의 고정 단부 아래의 일정 거리에서 고리의 걸림 턱 부분의 내부 표면
영역을 맞물도록 하는, 상기 안전 래치의 후면에 배열된 잠금 요소와,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되며, 회전할 때 상기 잠금 요소를 해제하고, 따라서 상기 안전 래치가 그의 폐쇄 위치로 전환되는 것을 가
능하게 하는 해제 레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들은 종속 청구항들에 개시
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은 안전 래치의 후면에 고정된 잠금 요소에 기초하고 있으며, 그것에 의하여 안전 래치는 고리[0008]
몸체가 수동으로 이 위치로 전환된 후에도 고리 몸체에 대해 유지될 수 있다.
상기 잠금 요소는, 바람직하게는, 그의 잠금 위치에서는 상기 고리 몸체의 표면을 맞물게 되어 상기 안전 래치[0009]
를 그의 개방 위치로 잠그는 잠금 면을 갖는 잠금 자석을 포함할 수도 있다. 그러한 경우에, 상기 해제 레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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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잠금 자석에 고정될 수도 있는데, 그에 의하여 해제 레버가 회전될 때, 해제 레버도 또한 상기 잠금 자석
을 회전시키고 그것을 잠금 위치로부터 해제하여, 상기 안전 래치가 그의 폐쇄 위치로 회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그것의 회전된 위치에서, 상기 자석은 더 이상 안전 래치를 유지할 수가 없고, 그것은 따라서 승강 고리
의 걸림 턱 부분을 폐쇄하는 폐쇄 위치로 이동시킨다. 그러나 잠금 레버는 상기 자석에 필연적으로 고정될 필요
는 없지만, 그것은 고리 몸체를 벗어나게 자석을 세게 비틀도록 구성될 수도 있다.
상기 잠금 요소는 필연적으로 잠금 자석일 필요는 없지만, 스프링식 물림쇠(spring catch), 또는 해제 레버에[0010]
의하여 짧은 거리로부터 기계적으로 또는 전기적으로 개방되는 방식의 다른 고정수단과 같은, 기계식 잠금장치
또는 접착식 잠금장치에 의해 제공될 수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여야 할 것이다.
가장 바람직하게는, 상기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는, 예를 들어, 강력한 접착물, 접착제 또는 나사[0011]
(screw)에 의해 안전 래치의 후면에 고정되는 별개의 부분이다. 이것은 기존의 승강 고리들과 안전 래치들에 대
한 매우 바람직한 개량을 가능하게 해준다. 그것은 또한 고정되거나, 또는 바람직하게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분
리 가능한, 안전 래치 또는 승강 고리에 미리 설치될 수도 있다.
동일한 잠금 및 해제 장치가 가능한 한 많은 승강 고리의 외형들(profiles)에 들어맞도록, 일 실시예에 따른 그[0012]
의 장착 프레임은 안전 래치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을 포함하며, 또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고정 장치가
해제 레버를 위한 베이스 부분에 배열될 수도 있으며 잠금 자석이 그것에 부착된다.
잠금 및 해제 장치에 대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해제 레버는 하나의 폐쇄된 루프를 형성하는바, 상기[0013]
루프는 안전 래치의 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상기 잠금 자석을 위한 고정장치로서 역할을 하며, 또한 상기 안
전 래치의 양 측면들로 연장되는 측면 가지들을 구비하는 후면부(back part), 및 안전 래치의 전방측면으로 연
장되고, 승강 되는 적하물과 접촉하게 되며, 또한 상기 양 측면들로 연장되어 스프링을 통해 상기 후면부의 측
면 가지들에 연결되는 전면부를 갖는다. 안전 래치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해제 동작이 가능한, 단일 측면형
(one-sided) 레버 및 모든 다른 레버들도, 그것들이 충분히 강하게만 제작될 수 있다면, 또한 당연하게 사용 가
능할 것이다.
발명의 효과
본 발명에 따른 승강 고리, 안전 래치 및 그의 잠금 및 해제 장치의 이점은 그 안전 래치가 사용하기에 편리하[0014]
고 신뢰성이 있다는 점이다. 결과적으로, 상기한 안전 래치는 그것을 조작하는 작업자들에게 그것을 사용하기를
회피하거나 실제의 승강 장치로부터 그것을 제거할 마음을 불러일으키지 않고도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본 발명에 따른 잠금 및 해제 장치는 매우 단순할 뿐만 아니라, 또한 그 제조 비용이 적게 들도록 한다. 상기한[0015]
안전 래치와 그의 잠금 및 해제 장치는 또한, 그 동작이 그 구조로부터 명백히 보이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매우
쉽다. 잠금 및 해제 레버가 손상되었을지라도, 상기한 안전 래치는 손상 시 바람직하게는 항상 그의 폐쇄 위치
로 복귀하기 때문에, 그것은 승강 고리의 안전한 사용을 어떤 방식으로든 위태롭게 하지는 않을 것이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이하, 본 발명은 첨부한 도면을 참조하여 바람직한 실제의 예들에 의하여 더 상세하게 기술될 것이다. 관련된[0016]
모든 도면에서, 승강 고리(lifting hook)와 안전 래치(safety latch)는 동일한 방식으로 동작한다.
도 1은 안전 래치가 개방 위치에 있는 상태에서의 본 발명에 따른 잠금 및 해제 장치의 바람직한 구현예를 도시
하는 측면도를 도시한다;
도 2는 도 1의 잠금 및 해제 장치의 분리된 상태의 투시도를 도시한다;
도 3은 본 발명에 따른 또 다른 잠금 및 해제 장치의 분리된 상태의 투시도를 도시한다;
도 4는 도 3의 잠금 및 해제 장치가 가장 낮은 위치에 있을 때의 측면도를 도시한다;
도 5는 도 3의 잠금 및 해제 장치가 가장 높은 위치에 있을 때의 측면도를 도시한다;
도 6 내지 8은 승강 고리 및 안전 래치와 결부하여 도 3 내지 5에 따른 잠금 및 해제 장치의 동작을 도시하는
도면이다; 그리고
도 9는 본 발명에 따른 또 다른 잠금 및 해제 장치의 분리된 상태의 투시도를 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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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먼저, 도 1 및 2를 참조하면, 본 발명에 따른 승강 고리(1)는, 고리 스템(4) 및 고리 끝단(5)이 제공된 고리 몸[0017]
체(2)를 포함하고; 고정 단부(7) 및 래치 자유단(8)을 구비하는 안전 래치(6)를 포함하되, 상기 안전 래치의 고
정 단부(7)는 개방 위치와 폐쇄 위치 사이에서 상기 안전 래치를 움직이도록 상기 고리 스템(4)에 가까이에서
회전 가능하게 고정되어 있고, 상기 안전 래치(6)는 그의 개방 위치에서는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을 자유롭게
놓아두는 위치에서 고리 몸체(2)의 내부에 마주하여 대체로 위치하는 반면에, 상기 안전 래치(6)의 폐쇄 위치에
서는 상기 래치 자유단(8)은 상기한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을 가로질러서 고리 끝단(5)으로 연장됨으로써, 상
기 고리 몸체(2)의 내부 및 그의 걸림 턱 부분(G) 상에서 대체로 그 끝단에 대해 안착하여 상기 걸림 턱 부분
(G)을 폐쇄하도록 구성되며; 상기 안전 래치(6) 및 고리 몸체(2) 사이에 배열되어 상기 래치 자유단(8)을 상기
폐쇄 위치로 강제하는 스프링(9)과, 그리고 상기 안전 래치(6)를 개방 위치로 잠그도록 하는 한편 그것을 상기
개방 위치로부터 해제하기 위한 잠금 및 해제 장치(10)를 포함하는 안전 래치 작동수단을 포함하도록 구성된다.
전술한 것과 같이, 상기한 잠금 요소는 반드시 잠금 자석(locking magnet)일 필요는 없지만, 해제 레버에 의하[0018]
여 짧은 거리에서 기계적으로 또는 전기적으로 개방되는 스프링식 물림쇠(spring catch) 또는 기타 체결수단과
같은, 기계식 잠금장치, 또는 접착식 잠금장치에 의해 제공될 수도 있다.
도 2에 더 상세하게 도시된 잠금 및 해제 장치(10)는 안전 래치(6)의 후면에 배치되어 있고 또한 잠금 면(11a)[0019]
을 가지는 잠금 자석(11)을 포함하되, 상기 잠금 면(11a)은 그의 잠금 위치에서는 상기 고리 몸체(2)의 표면에
기대어 상기 고리 몸체(2)의 표면을 맞물어서 안전 래치(6)를 개방 위치로 잠그도록 구성되는 한편, 상기 잠금
및 해제 장치(10)는 또한 상기 잠금 자석(11)에 고정되어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 측으로 연장되는 해제 레버
(12)를 포함하되, 그것은 회전될 때 상기 잠금 자석(11)을 회전시켜 그것을 잠금 위치로부터 해제함으로써 상기
안전 래치(6)의 폐쇄 위치로의 회전을 가능하게 하도록 구성된다.
상기 해제 레버(12)는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장착 프레임(13)에 회전 가능하게 배치된다. 상기 장착[0020]
프레임(13)은 안전 래치(6)의 후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과, 상기 베이스 부분(14)의 측면들로부터 위로
신장 되는 두 개의 플랜지들(15)을 포함하되, 그 장착 프레임에는 상기 플랜지들 사이에 잠금 자석(11)이 배치
되는 방식으로 상기 해제 레버(12)가 장착된다.
잠금 면들(11a)을 갖는 상기한 잠금 자석(11)은, 여기에서 기술된 바와 같이, 원형인 것이 바람직할 수 있는데,[0021]
그 경우, 해제 레버(12)에 고정되어 회전하지 않게 설치된 후에는, 상기 잠금 자석(11)은 해제 레버(12)가 회전
될 때 고리 몸체(2)의 표면으로부터 용이하게 분리되지만, 그의 잠금 위치에서는 상기 고리 몸체(2)에 잘 부착
되어 유지되며, 이때 상기 잠금 면(11a)은 고리 몸체(2)의 교합 면과 가능하면 양호하게 일치한다. 상기 잠금
면(11a)은 또한 곡면이거나 고리 몸체(2) 상의 교합하는 면에 따라서 몇몇 다른 형상을 취할 수도 있다.
상기 잠금 자석(11)의 잠금 위치에서, 해제 레버(12)는, 승강 고리(1)에 부착되거나 그로부터 분리될 때 적하물[0022]
이 안전 래치(6)가 그의 폐쇄 위치로 이동하도록, 바람직하게는 고리 끝단(5)을 향해 충분히 멀리 연장되어야만
한다.
도 3 내지 8에 도시된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100)에서는, 상기 장착 프레임은 또한 안전 래치(6)의 후[0023]
면에 고정되는 베이스 부분(140)을 포함하고 있지만, 여기서 상기 베이스 부분(140)은 그것에 고정된 잠금 자석
(11a), 및 해제 레버(12)를 위하여 거기에 배치된 높이 조절이 가능한 고정장치(150)를 가진다. 이러한 방식으
로, 동일한 잠금 및 해제 장치(100)가 가능한 한 많은 승강 고리 외형들(profiles)에 들어맞게 구성된다.
상기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고정장치(150)는,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일단으로 회전 가능[0024]
하게 장착되어 있는 제1 U-형상의 루프(151), 및 그의 중간 부분으로부터 베이스 부분(140)의 타단으로 회전 가
능하게 장착되어 있는 제2 U-형상의 루프(152)를 포함한다. 상기 U-형상의 루프들(151, 152)의 가지들(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에는 관통구(lead-through opening)들이 형성되어 있고, 그것들을 통해서 상기
해제 레버(12)는 상기한 U-형상의 루프들(151, 152)과 해제 레버(12)가 함께 하나의 동작 개체를 형성하는 방식
으로 안내된다. 상기 잠금 자석(11)은 이러한 가지들(151a, 151b 및 152a, 152b)의 단부들 사이에 배치되어 있
으며, 베이스 부분(140)에 대한 하나의 U-형상의 루프(151)의 고정장치는 상기 제2 U-형상의 루프(152)의 상응
한 고정장치에 대하여 거리가 조절 가능하게 배열된다.
상기한 U-형상의 루프(151)의 조절 가능한 고정장치는 조절용 캐리지 구조(160)를 포함하는데, 상기 조절용 캐[0025]
리지 구조(160)는, 베이스 부분(140)에 고정되는 한편, 또한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
임(161) 상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장착된 조절 캐리지(162), 및 상기 조절 캐리지 프레임(161)과 조절 캐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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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에 배치되어, 상기 조절 캐리지(162)의 위치를 조절함으로써 해제 레버(12)와 그것에 고정되어 있는 잠금
자석(11)을 베이스 부분(140)에 대하여 상승시키는 것을 조절하기 위한 조절 스크루(163)를 포함한다.
전술한 안전 래치의 잠금 및 해제 장치(10 및 100)들 양자의 구현에 있어, 상기 해제 레버(12)는 하나의 폐쇄된[0026]
루프를 형성하는바, 상기 루프는 안전 래치(6)의 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상기 잠금 자석(11)의 고정장치로서
역할을 하며, 상기 안전 래치의 양 측면들로 연장되는 측면 가지들(16a, 16b)을 구비하는 구성의 후면부(16),
및 상기 안전 래치(6)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승강 중인 적하물과 접촉하게 되며, 상기 양 측면들로 연장되
어 상기 후면부의 측면 가지들(16a, 16b)에 연결되는 측면 가지들(17a, 17b)을 구비하는 구성의 전면부(17)를
갖는다. 그 다음에, 상기 해제 레버(12)의 전면부(17) 및 후면부(16)의 측면 가지들(17a, 17b 및 16a, 16b)은
그것들에 고정되는 스프링들(18)에 의해 서로 연결된다. 이러한 구성을 위하여, 서로 마주하는 가지들(16a, 17a
및 16b, 17b)은 반대로 된 스레드(thread)들을 구비하는데, 이것에 스프링들(18)이 하나씩 고정된다. 이러한 유
연한 구조에 의해, 그것이 취급 중인 적하물에 의해 부딪혔을 경우에도, 상기한 잠금 및 해제 장치(10, 100)와
그의 해제 레버(12)에 대한 손상을 방지하게 된다. 스프링(18)에 기초한 상기한 구조는 충격에 대해 유연할 뿐
만 아니라 해제 레버(12)가 전면부(17)에 대해 조절 가능하다는 장점들을 제공한다. 위에서 이미 인식된 바와
같이, 그것들이 충분한 강도로써 제작될 수만 있다면, 안전 래치의 전방 측면으로 연장되고 해제 동작이 가능한
단일 측면형(one-sided) 레버 및 모든 다른 형태의 레버들도 당연히 사용 가능할 것이다.
전술한 잠금 및 해제 장치들 모두의 동작은 동일하지만, 이하에서는 도 6 내지 8을 참조하여 잠금 및 해제 장치[0027]
(100)와 결부하여 설명이 이루어질 것이다.
도 8에서, 승강 고리(1) 및 그의 안전 래치(6)는 정상적인 폐쇄 위치(closed position)에 존재하는데, 이것은[0028]
안전 래치(6)의 래치 자유단(8)이 걸림 턱(jaw) 부분(G)을 가로질러 고리 끝단(5)으로 연장되어, 그 끝단에 기
대어져, 고리 몸체(2)의 내부와 그의 걸림 턱 부분(G)에 안착하여 있음으로써 상기한 걸림 턱 부분(G)을 실질적
으로 폐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만일 이러한 위치에서 승강 고리(1)에 적하물이 놓인다면, 안전 래치(6)와 잠
금 및 해제 레버(100) 모두는 아래쪽으로 내려가게 되고 상기 안전 래치(6)는 잠겨지지 않지만, 상기한 부재들
(6, 100) 모두는 그것의 정상 위치로 복귀하여 걸림 턱 부분(G)을 폐쇄 상태로 유지하게 된다.
도 6에서, 안전 래치(6)는 고리 몸체(2)의 내부에 맞대게끔 수동으로 돌려져서 상기 잠금 및 해제 레버(100)의[0029]
잠금 자석(11)은 고리 몸체(2)와 맞물리게 되는 한편, 상기 안전 래치(6)도 상기 고리 몸체(2)와 맞물리게
된다. 이때, 적하물(L)은 그것을 손으로 건드릴 필요가 없이 승강 고리(1)에서 제거될 수도 있다. 도 7에 따라
서, 상기 적하물이 해제 레버(12)를 통과할 때, 상기 안전 래치(6)는 도 6에 따른 폐쇄 위치로 이동한다. 도 6
의 위치에서, 승강 고리(1)에 적하물(L)을 배치하는 것은 당연히 가능하며, 그 경우에 해제 레버(12)는 또한 안
전 래치(6)를 그것의 폐쇄 위치로 이동시킨다.
도 9에 따르면, 잠금 요소(211) 및 해제 레버(212)는 또한 서로 기계적으로 분리가 가능하다. 그 경우에, 상기[0030]
한 잠금 요소, 예컨대, 잠금 자석(211)은, 안전 래치(6)의 전체 모멘트 암(full moment arm)을 활용하기
위하여, 래치의 자유단(8)에 가까이 배치되는 것이 바람직한데, 이렇게 함으로써 잠금 요소(211)로부터의 필요
한 잠금 힘(locking force)을 감소시키게 된다.
상기 잠금 자석(211)은, 바람직하게는, 소형의 나사(213)로써 래치 자유단(8)에 부착되는데, 이로써 상기 잠금[0031]
자석(211)은 자기-정렬 방식(self-aligning)이 되고, 그럼으로써 잠금 힘을 증가시키게 된다. 상기 잠금 자석
(211)은, 바람직하게는, 잠금 자석(211) 및 안전 래치(6) 사이의 거리가 조절되도록 해주는 나사(213)로써 안전
래치(6)에 고정된다. 상기한 잠금 자석(211) 및 안전 래치(6) 사이에는 압축 스프링(214), 가장 바람직하게는,
원뿔형 스프링이 상기 나사(213)의 끝단에 잠금 자석(211)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상기 원뿔형 스프
링(214)은 공간적인 관점에서 가장 최적인데, 그것은 실린더형 압축 스프링보다 축 방향으로 더 압축될 수
있고, 따라서 잠금 자석(211)에 대해 더 큰 조절 범위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실린더형 압축 스프링에 비교하면,
원뿔형 압축 스프링은 또한 잠금 자석(211)이 그 자신을 고리 몸체(2)의 교합 면과 정렬하도록 하기 위해 필요
한 힘을 감소시킨다. 상기 잠금 자석(211)은 또한 너트나 다른 수단으로써 나사(213)의 끝단에 유지될 수도 있
다.
도 9에 도시된 것과 같이, 해제 레버(212)는 개방 위치에서 폐쇄 위치로의 안전 래치(6)의 해제 동작을 수행하[0032]
기 위한 편심 부재(eccentric member), 예컨대, 편심 웨지(eccentric wedge)(212a)를 포함한다. 상기 잠금 자
석(211)의 크기는 안전 래치(6)를 스프링(9)에 대해 개방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잠금 힘에 크게 관련되기
때문에, 상기한 편심 웨지(212a)는 그의 경사 축에 대해 방사 방향에서 현저하게 더 작을 수 있고, 그럼으로써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의 개구 크기에 대한 래치 잠금 장치의 효과를 감소시키게 된다. 상기 편심 웨지(21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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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바람직하게는, 상기 해제 레버(212)가 그러한 위치에 있을 때, 즉 상기한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의 개구를
덮을 때 그 반경이 가장 작게 되도록 형상이 이루어진다. 상기 잠금 자석(211)이, 상기 래치(6)가 개방 위치에
있을 경우, 상기 편심 웨지(212a)가 고리 몸체(2)를 겨우 접촉하고 있도록 하는 위치로 나사(213)로써 조절될
때, 상기 편심 웨지(212a)의 회전은 래치 자유단(8), 따라서 잠금 자석(211)이 고리 몸체(2)로부터 떨어지게 이
동함으로써 안전 래치(6)를 폐쇄 위치로 해제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상기 해제 레버(212)는, 이러한 구성으로, 바람직하게는 L-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이로써 그것은 래치(6)가 개방[0033]
위치에 있을 때, 상기한 고리의 걸림 턱 부분(G)의 개구를 완전히 덮도록 구성될 수 있다. 이것은 조작자가 승
강 고리(1)로부터 적하물을 분리할 때 해제 레버(212)를 놓치는 경향이 덜하기 때문에 안전성을 증가시킨다. L-
형상의 해제 레버(212)로써, 상기 레버는 고리 끝단(5)을 지나 어떤 위치에서도 이동할 수 있으며, 그럼으로써
그것이 승강 고리(1)에 걸리게 되어 적하물의 충격으로부터 손상되는 위험성을 감소시키게 된다. 상기 해제 레
버(212)는 고정 단부(7)와 잠금 자석(211) 사이에서, 바람직하게는, 그 고정 단부(7)의 피벗에 더 근접한, 안전
래치(6)에서 회전한다.
전술한 본 발명의 설명은 단지 본 발명의 기본적인 사상을 예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된다. 따라서, 당해 기[0034]
술분야의 전문가라면 전술한 구체적인 실례들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하기의 특허청구범위 내에서 그 세부적 사
항들을 변경할 수도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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