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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45) 공고일자 2010년08월20일
(11) 등록번호 10-0976800
(24) 등록일자 2010년08월12일
(51) Int. Cl.
B25F 5/00 (2006.01) B25C 1/04 (2006.01)
(21) 출원번호 10-2008-0041207
(22) 출원일자 2008년05월02일
심사청구일자 2008년05월02일
(65) 공개번호 10-2009-0115375
(43) 공개일자 2009년11월05일
(56) 선행기술조사문헌
KR1019990052826 A
KR100814496 B1
US54064005 A
JP09131671 A
(73) 특허권자
박내열
인천 남구 학익1동 216-30 15/3
(72) 발명자
박내열
인천 남구 학익1동 216-30 15/3
(74) 대리인
김영관
전체 청구항 수 : 총 6 항 심사관 : 강동구
(54) 파스너건
(57) 요 약
본 발명은 파스너건에 관한 것으로서, 에어에 의하여 승강되는 제1피스톤(P1)이 설치된 통형상의 에어실린더부
(10)와; 에어실린더부(10)의 상부에 결합되는 것으로서, 제1피스톤(P1)과 연동되는 제2피스톤(P2) 및 오일이 내
장되는 유압실린더부(20)와; 유압실린더부(20)의 상단에 결합되는 것으로서, 유압실린더부(20)에서 인가되는 유
압에 의하여 록볼트(B)의 절단핀부(n2)를 잡아당기는 풀리피스톤(P3) 및 오일이 내장되는 풀리실린더(30)와; 풀
리실린더(30)의 전방에 설치되어 록볼트(B)에 결합된 칼라(C)의 외경을 압착하기 위한 엔빌(40);을 포함한다. 이
때, 유압실린더부(20) 내부에는 오일이 충진되어 있으며, 제2피스톤(P2)의 상부측 및 하부측 각각과 연결되는 제
1,2오일공(23a)(23b)이 형성된다. 또, 풀리실린더(30)는, 유압실린더부(20)에 결합되는 제1몸체(31)와, 제1몸체
(31)와 일체화되며 풀리피스톤(P3)이 왕복이송가능하게 설치되는 제2몸체(32)와,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제1오일공(23a)과 연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전방측 제2몸체(32)의 유로(32a)와 연결되는 제1오일유로
(33a)와,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제2오일공(23b)과 연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후방측 제2몸체
(32)의 유로(32b)와 연결되는 제2오일유로(33b)와,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제1오일유로(33a) 및
제2오일유로(33b)를 연결하는 유로에 연결되어 그 제1,2오일유로(33a)(33b)로 오일을 보충하기 위한 오일보충유
로(33c)와,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1오일유로(33a)와 연결되는 제1나사공
(33d)과,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2오일유로(33b)와 연결되는 제2나사공(33e)
을 포함한다. 이때 제1나사공(33d)에는 오일보충유로(33c)와 제1오일유로(33a)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1
개폐볼트(35)가 결합된다. 그리고, 제2나사공(33e)에는 오일보충유로(33c)와 제2오일유로(33b) 사이를 선택적으
로 개폐하는 제2개폐볼트(36)가 결합된다.
대 표 도 - 도1
등록특허 10-0976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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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에어에 의하여 승강되는 제1피스톤(P1)이 설치된 통형상의 에어실린더부(10)와; 상기 에어실린더부(10)의 상부
에 결합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1피스톤(P1)과 연동되는 제2피스톤(P2) 및 오일이 내장되는 유압실린더부(20)와;
상기 유압실린더부(20)의 상단에 결합되는 것으로서, 상기 유압실린더부(20)에서 인가되는 유압에 의하여 록볼
트(B)의 절단핀부(n2)를 잡아당기는 풀리피스톤(P3) 및 오일이 내장되는 풀리실린더(30)와; 상기 풀리실린더
(30)의 전방에 설치되어 록볼트(B)에 결합된 칼라(C)의 외경을 압착하기 위한 엔빌(40);을 포함하는 파스너건에
있어서,
상기 유압실린더부(20) 내부에는 오일이 충진되어 있으며, 상기 제2피스톤(P2)의 상부측 및 하부측 각각과 연결
되는 제1,2오일공(23a)(23b)이 형성되고;
상기 풀리실린더(30)는, 상기 유압실린더부(20)에 결합되는 제1몸체(31)와, 상기 제1몸체(31)와 일체화되며 상
기 풀리피스톤(P3)이 왕복이송가능하게 설치되는 제2몸체(32)와, 상기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1오일공(23a)과 연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전방측 제2몸체(32)의 유로(32a)와 연결되는 제1오일유로
(33a)와, 상기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2오일공(23b)과 연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후방
측 제2몸체(32)의 유로(32b)와 연결되는 제2오일유로(33b)와, 상기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1오일유로(33a) 및 제2오일유로(33b)를 연결하는 유로에 연결되어 그 제1,2오일유로(33a)(33b)로 오일을 보충
하기 위한 오일보충유로(33c)와, 상기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1오일유
로(33a)와 연결되는 제1나사공(33d)과, 상기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2
오일유로(33b)와 연결되는 제2나사공(33e)을 포함하고;
상기 제1나사공(33d)에는 상기 오일보충유로(33c)와 제1오일유로(33a)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1개폐볼트
(35)가 결합되며;
상기 제2나사공(33e)에는 상기 오일보충유로(33c)와 제2오일유로(33b)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2개폐볼트
(36)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스너건.
청구항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개폐볼트(35)에는 그 제1개폐볼트(35)가 상기 오일보충유로(33c)와 제1오일유로(33a)와 기밀하게 밀착
되도록 하기 위하여 하나 이상의 오링(35a)(35b)이 설치되고;
상기 제2개폐볼트(36)에는 그 제2개폐볼트(36)가 상기 오일보충유로(33c)와 제2오일유로(33b)와 기밀하게 밀착
되도록 하기 위하여 하나 이상의 오링(36a)(36b)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스너건.
청구항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오일보충유로(33c)와 연결되는 제3나사공(33f)을 더 포함하고;
상기 제3나사공(33f)에는 상기 오일보충유로(33c)로 오일을 공급하기 위한 오일펌프(50)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
으로 하는 파스너건.
청구항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오일펌프(50)는, 오일이 충진되는 펌프몸체(51)와, 상기 펌프몸체(51)의 전방에 형성되어 제1몸체(31)에
형성된 나사공에 나사결합되는 것으로서, 오일보충유로(33c)와 연결되는 배출공이 형성된 결합부(52)와, 상기
펌프몸체(51)에 내부에 설치되어 충진된 상기 오일을 배출공으로 배출시키기 위한 피스톤(53)과, 상기 펌프몸체
(51)의 후방으로 돌출되어 상기 피스톤(53)을 오일이 배출되는 방향으로 진행시키는 피스톤로드(5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스너건.
등록특허 10-0976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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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펌프몸체(51)에 나사결합되는 것으로서 나사공(55a)이 형성된 덮개(55)를 더 포함하고, 상기 피스톤로드
(54)는 상기 나사공(55a)에 나사결합될 수 있도록 볼트타입으로 구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스너건.
청구항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배출공의 내부에는, 상기 펌프몸체(51) 내부로 개구된 단차부(52a)와, 상기 결합부(52)의 외부로 개구된
나사공(52b)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나사공(52b)에는 오일이 배출되는 서브배출공(56a)이 형성된 서브결합부(56)가 나사결합되며;
상기 서브결합부(56)와 상기 단차부(52a) 사이에는 상기 단차부(52a)를 선택적으로 개방하는 체크볼(57)과, 상
기 체크볼(57)을 상기 단차부(52a) 측으로 탄성바이어스시키는 스프링(58)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스
너건.
명 세 서
발명의 상세한 설명
기 술 분 야
본 발명은 철교나 탱크등에서 철판 모재를 강력하게 체결하는데 사용되는 파스너건에 관한 것이다. [0001]
배 경 기 술
예를 들면, 가스나 기름을 저장하는 탱크는 직경이 수십미터에 이를 정도로 큰 부피를 가지는데, 이러한 탱크를[0002]
제작하기 위하여 수많은 철판 모재를 상호 체결하여 구형 또는 원통형으로 조립하여야 한다. 이를 위하여, 먼저
상호 체결될 철판 모재의 부분에 구멍을 형성하고, 그 구멍에 록볼트를 끼운 후 모재의 반대측에서 록볼트에 칼
라를 끼운다. 이후에 파스너건이 칼라를 밀착한 상태에서 록볼트를 잡아당기면, 칼라가 압착되면서 그 칼라의
내주면이 록볼트의 핀홈 사이에 뭉개져 들어가 록볼트에 강하게 체결된다. 이후 록볼트를 더욱 잡아당기면, 록
볼트의 일부가 분리된다.
그런데, 상기와 같이 칼라를 압착하기 위한 파스너건은, 록볼트를 강하게 잡아당기기 위하여 오일이 충진된 복[0003]
잡한 유압회로를 가진다. 이러한 유압회로에는 고압이 인가되므로 오일이 새는 경우가 발생하며. 이에 따라 사
용 도중에 오일을 자주 주입하여야 하였다. 더 나아가, 복잡한 유압회로를 가짐으로써 잔고장이 발생되는 문제
점이 있었다.
발명의 내용
해결 하고자하는 과제
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창출된 것으로서, 오일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오일주입의 불편[0004]
함을 덜 수 있고, 잔고장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파스너건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과제 해결수단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파스너건은, 에어에 의하여 승강되는 제1피스톤(P1)이 설[0005]
치된 통형상의 에어실린더부(10)와; 상기 에어실린더부(10)의 상부에 결합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1피스톤(P1)과
연동되는 제2피스톤(P2) 및 오일이 내장되는 유압실린더부(20)와; 상기 유압실린더부(20)의 상단에 결합되는 것
으로서, 상기 유압실린더부(20)에서 인가되는 유압에 의하여 록볼트(B)의 절단핀부(n2)를 잡아당기는 풀리피스
톤(P3) 및 오일이 내장되는 풀리실린더(30)와; 상기 풀리실린더(30)의 전방에 설치되어 록볼트(B)에 결합된 칼
라(C)의 외경을 압착하기 위한 엔빌(40);을 포함하는 파스너건에 있어서, 상기 유압실린더부(20) 내부에는 오일
이 충진되어 있으며, 상기 제2피스톤(P2)의 상부측 및 하부측 각각과 연결되는 제1,2오일공(23a)(23b)이 형성되
고; 상기 풀리실린더(30)는, 상기 유압실린더부(20)에 결합되는 제1몸체(31)와, 상기 제1몸체(31)와 일체화되며
등록특허 10-0976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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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풀리피스톤(P3)이 왕복이송가능하게 설치되는 제2몸체(32)와, 상기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1오일공(23a)과 연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전방측 제2몸체(32)의 유로(32a)와 연결되는 제1오일유로
(33a)와, 상기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2오일공(23b)과 연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후방
측 제2몸체(32)의 유로(32b)와 연결되는 제2오일유로(33b)와, 상기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제1오일유로(33a) 및 제2오일유로(33b)를 연결하는 유로에 연결되어 그 제1,2오일유로(33a)(33b)로 오일을 보충
하기 위한 오일보충유로(33c)와, 상기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1오일유
로(33a)와 연결되는 제1나사공(33d)과, 상기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상기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2
오일유로(33b)와 연결되는 제2나사공(33e)을 포함하고; 상기 제1나사공(33d)에는 상기 오일보충유로(33c)와 제1
오일유로(33a)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1개폐볼트(35)가 결합되며; 상기 제2나사공(33e)에는 상기 오일보
충유로(33c)와 제2오일유로(33b)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2개폐볼트(36)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효 과
본 발명에 따른 파스너건에 따르면, 유압실린더부의 제1,2오일공과 각각 연결되는 제1,2오일유로와, 제1,2오일[0006]
유로로 오일을 보충하기 위한 오일보충유로와, 오일보충유로와 제1오일유로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1개
폐볼트와, 오일보충유로와 제2오일유로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2개폐볼트를 포함함으로써, 단순한 유압
회로를 구현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오일이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잔고장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라는 작용, 효과가 있다.
발명의 실시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
이하, 본 발명에 따른 파스너건을 첨부된 도면을 참조하여 상세히 설명한다.[0007]
도 4는 도 1의 파스너건에서 사용되는 록볼트 및 칼라의 사시도이다. [0008]
본 발명에 따른 파스너건는, 2 장의 철판 모재를 상호 접합시키기 위하여, 그 2 장의 모재를 사이에 두고 록볼[0009]
트(B)와 칼라(C)를 상호 체결시키는 것이다. 이때, 록볼트(B)는 도 4에 도시된 바와 같이, 일단에 형성된 헤드
(h)와, 헤드(h)와 연결되어 외주면에 수많은 핀홈이 형성된 압착핀부(n1)와, 압착핀부(n1)에서 절단되는 것으로
서 외주면에 수많은 핀홈이 형성된 절단핀부(n2)로 구성되고, 압착핀부(n1)와 절단핀부(n2) 사이에는 절단홈
(d)이 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칼라(C)는 전체적으로 원통 형상을 가지며 절단핀부(n2)를 통과하여 압착핀부
(n1) 까지 진입한다.
도 1은 본 발명에 따른 파스너건의 사시도이고, 도 2는 도 1의 파스너건의 다른 방향에서 본 사시도이며, 도 3[0010]
은 도 1의 파스너건의 후면도이다. 또, 도 5는 도 1의 유압실린더부를 발췌하여 도시한 사시도이고, 도 6은 도
1의 풀리실린더부에 채용되는 풀리피스톤을 발췌하여 도시한 사시도이며, 도 7은 도 1의 풀리실린더부에 있어서
제1몸체를 발췌하도 도시한 단면도이고, 도 8은 도 1의 VIII-VIII' 선을 다른 단면도이다.
도시된 바와 같이, 상기한 록볼트(B)에 칼라(C)를 압착시키기 위한 발명에 따른 파스너건는, 에어에 의하여 승[0011]
강되는 제1피스톤(P1)이 설치된 통형상의 에어실린더부(10)와; 에어실린더부(10)의 상부에 결합되는 것으로서,
제1피스톤(P1)과 연동되는 제2피스톤(P2) 및 오일이 내장되는 유압실린더부(20)와; 유압실린더부(20)의 상단에
결합되는 것으로서, 유압실린더부(20)에서 인가되는 유압에 의하여 절단핀부(n2)를 잡아당기는 풀리피스톤(P3)
및 오일이 내장되는 풀리실린더(30)와; 풀리실린더(30)의 전방에 설치되어 록볼트(B)에 결합된 칼라(C)의 외경
을 압착하기 위한 엔빌(40);을 포함한다.
에어실린더부(10) 내부에 설치된 제1피스톤(P1)은 유압실린더부(20)에 설치된 제2피스톤(P2) 보다 큰 직경을 가[0012]
진다. 제2피스톤(P2)은 제1피스톤(P1)이 에어에 의하여 승강됨에 따라 연동되어 함께 승강된다. 이때, 유압실린
더부(20)에는 에어실린더부(10)로 유입되는 에어의 유로를 변환하는 트리거(25)가 설치되어 트리거(25)를 잡아
당김에 따라 에어가 제1피스톤(P1)의 상부측 또는 하부측으로 공급되어 제1피스톤(P1)이 승강되는 것이다.
유압실린더부(20) 내부에는 오일이 충진되어 있으며, 제2피스톤(P2)의 상부측 및 하부측 각각과 연결되는 제1,2[0013]
오일공(23a)(23b)이 형성된다. 제1,2오일공(23a)(23b)을 경유하는 오일의 흐름방향은 제2피스톤(P2)이 제1피스
톤(P1)에 연동되어 상승 또는 하강함에 따라 반대로 변환된다.
상기한 에어실린더부(10) 및 유압실린더부(20)는 당 업계에서 공지된 기술이므로 더 이상의 상세한 설명은 생략[0014]
한다.
등록특허 10-0976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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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풀리실린더(30)는, 유압실린더부(20)에 결합되는 제1몸체(31)와, 제1몸체(31)와 일체화되며 풀리피스톤[0015]
(P3)이 왕복이송가능하게 설치되는 제2몸체(32)와,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제1오일공(23a)과 연
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전방측 제2몸체(32)의 유로(32a)와 연결되는 제1오일유로(33a)와,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제2오일공(23b)과 연결되어 풀리피스톤(P3)의 후방측 제2몸체(32)의 유로(32b)와 연결되는
제2오일유로(33b)와, 제1몸체(31) 내부에 형성되는 것으로서 제1오일유로(33a)와 제2오일유로(33b)를 연결하는
유로에 연결되어 그 제1,2오일유로(33a)(33b)로 오일을 보충하기 위한 오일보충유로(33c)와, 제1몸체(31)에 형
성되는 것으로서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1오일유로(33a)와 연결되는 제1나사공(33d)과, 제1몸체(31)에 형성되
는 것으로서 오일보충유로(33c) 및 제2오일유로(33b)와 연결되는 제2나사공(33e)와, 제1몸체(31)에 형성되는 것
으로서 오일보충유로(33c)와 연결되는 제3나사공(33f)를 포함한다.
제1나사공(33d)에는 오일보충유로(33c)와 제1오일유로(33a)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1개폐볼트(35)가 결[0016]
합된다. 이때 제1개폐볼트(35)에는 그 제1개폐볼트(35)가 오일보충유로(33c)와 제1오일유로(33a)와 기밀하게 밀
착되도록 하기 위하여 하나 이상의 오링(35a)(35b)이 설치된다.
제2나사공(33e)에는 오일보충유로(33c)와 제2오일유로(33b) 사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제2개폐볼트(36)가 결[0017]
합된다. 이때 제2개폐볼트(36)에는 그 제2개폐볼트(36)가 오일보충유로(33c)와 제2오일유로(33b)와 기밀하게 밀
착되도록 하기 위하여 하나 이상의 오링(36a)(36b)이 설치된다.
제3나사공(33f)에는 오일보충유로(33c)로 오일을 공급하기 위한 오일펌프(50)가 결합될 수 있다. [0018]
오일펌프(50)는, 본 파스너건의 반복사용중에 소진되는 오일을 보충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오일펌프(50)는,[0019]
오일이 충진되는 펌프몸체(51)와; 펌프몸체(51)의 전방에 형성되어 제1몸체(31)에 형성된 나사공에 나사결합되
는 것으로서, 오일보충유로(33c)와 연결되는 배출공이 형성된 결합부(52)와, 펌프몸체(51)에 내부에 설치되어
충진된 오일을 배출공으로 배출시키기 위한 피스톤(53)과, 펌프몸체(51)의 후방으로 돌출되어 피스톤(53)을 오
일이 배출되는 방향으로 진행시키는 피스톤로드(54)를 포함한다.
이때, 오일펌프(50)는, 펌프몸체(51)에 나사결합되는 것으로서 나사공(55a)이 형성된 덮개(55)를 더 포함할 수[0020]
있고, 이 경우 피스톤로드(54)는 나사공(55a)에 나사결합될 수 있도록 볼트타입으로 구현된다.
또한 오일펌프(50)에 있어 배출공의 내부에는, 펌프몸체(51) 내부로 개구된 단차부(52a)와, 결합부(52)의 외부[0021]
로 개구된 나사공(52b)이 형성될 수 있다. 이 경우, 나사공(52b)에는 오일이 배출되는 서브배출공(56a)이 형성
된 서브결합부(56)가 나사결합된다. 그리고, 서브결합부(56)와 단차부(52a) 사이에는 단차부(52a)를 선택적으로
개방하는 체크볼(57)과, 체크볼(57)을 상기 단차부(52a) 측으로 탄성바이어스시키는 스프링(58)이 설치된다.
이러한 구조에 의하여, 오일펌프(50)는, 사용자가 피스톤로드(54)를 전진시킴으로써 피스톤(53)이 충진된 오일[0022]
을 서브배출공(56a)을 통하여 오일보충유로(33c)로 주입되도록 한다. 이때 피스톤로드(54)를 전진시키지 않을
경우, 스프링(58)은 체크볼(57)을 단차부(52a) 측으로 밀착시켜 펌프몸체(51) 내부의 오일이 빠져나오지 않게
한다.
엔빌(40)은 칼라(C)를 압착하여 압착핀부(n1)의 핀홈에 억지끼움되도록 하는 것으로서 전체적으로 원통 형태로[0023]
되어 있다. 이러한 엔빌(40)은 칼라(C)를 압착할 수 있도록 그 전방에 칼라(C) 보다 작은 직경의 압착구(40a)가
형성되어 있다.
한편 엔빌(40) 내부에는 록볼트(B)의 절단핀부(n2)를 잡아당기기 위한 당김부가 설치되어 있다. 당김부는, 풀리[0024]
피스톤(P3)의 전방측과 결합된 것으로서 전방에 절단핀부(n2)가 진입되는 진입구(45a)가 형성된
당김몸체(45)와, 당김몸체(45) 내부에 내장되는 것으로 절단핀부(n2)와 치합되는 치합내주면(46b)이 형성되고
길이 방향으로 절개홈(46c)이 형성된 치합부(46)를 포함한다. 이때 치합부(46)의 전방에는 진입구(45a)에 밀착
됨에 따라 절단핀부(n2)를 강하게 조일 수 있도록 경사면(46a)이 형성되어 있다.
상기한 구조에 의하여, 에어가 에어실린더부(10)로 주입되고, 트리거(25)를 잡아당김에 따라 제1피스톤(P1)이[0025]
상승 또는 하강한다. 그러면 제1피스톤(P1)과 연동되는 제2피스톤(P2)에 의하여 오일이 제1오일공(23a) 또는 제
2오일공(23b)으로 유출되는데, 이러한 오일은 제1오일유로(33a) 또는 제2오일유로(33b)를 경유함에 따라 풀리피
스톤(P3)을 전진 또는 후퇴시키고, 이에 따라 풀리피스톤(P3)과 연결된 당김몸체(45)는 함께 전진 또는 후퇴한
다.
예를 들면, 풀리피스톤(P3)이 후퇴하면, 치합부(46)에 치합된 절단핀부(n2)는 더욱 강하게 치합된 상태를 유지[0026]
하며 잡아당기게 되고, 이에 따라 엔빌(40)은 상대적으로 전진하면서 칼라(C)를 압착구(40a)에 밀어넣으면서 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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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하게 된다. 그러면 칼라(C)는 압착되어 그 내주면이 압착핀부(n1)의 핀홈에 뭉게져 들어가 결국 칼라(C)가 압
착핀부(n1)에 견고하게 체결된다. 이후, 당김몸체(45)가 더욱 후퇴하여 절단핀부(n2)를 잡아당기게 되면 절단핀
부(n2)는 절단홈(d)에서 분리된 후 관성에 의하여 풀리피스톤(P3)을 관통하여 파스너건 후방측으로 튀어나간다.
한편 트리거(25)의 조작에 의하여 당김몸체(45)가 전진하면 엔빌(40)의 압착구(40a)에 끼어져있던 칼라(C)가 당[0027]
김몸체(45)에 의하여 밀리게 되어 압착구(40a)로부터 분리된다.
그리고, 오일을 주입할 경우, 제1개폐볼트(35) 및/또는 제2개폐볼트(36)를 반대방향으로 회전시켜 오일보충유로[0028]
(33c)와 제1,2오일유로(33a)(33b)가 상호 연결되게 한 후, 오일펌프(50)를 조작하여 오일을 주입한다.
본 발명은 도면에 도시된 일 실시예를 참고로 설명되었으나 이는 예시적인 것에 불과하며, 본 기술 분야의 통상[0029]
의 지식을 가진 자라면 이로부터 다양한 변형 및 균등한 타 실시예가 가능하다는 점을 이해할 것이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본 발명에 따른 파스너건의 사시도,[0030]
도 2는 도 1의 파스너건의 다른 방향에서 본 사시도,[0031]
도 3은 도 1의 파스너건의 후면도,[0032]
도 4는 도 1의 파스너건에서 사용되는 록볼트 및 칼라의 사시도,[0033]
도 5는 도 1의 유압실린더부를 발췌하여 도시한 사시도,[0034]
도 6은 도 1의 풀리실린더부에 채용되는 풀리피스톤을 발췌하여 도시한 사시도,[0035]
도 7은 도 1의 풀리실린더부에 있어서 제1몸체를 발췌하도 도시한 단면도,[0036]
도 8은 도 1의 VIII-VIII' 선을 다른 단면도.[0037]
<도면 중 주요부분에 대한 부호의 설명>[0038]
10 ... 에어실린더부 20 ... 유압실린더부[0039]
23a, 23b ... 제1,2오일공 25 ... 트리거[0040]
30 ... 풀리실린더부 31 ... 제1몸체[0041]
32 ... 제2몸체 33a ... 제1오일유로[0042]
33b ... 제2오일유로 33c ... 오일보충유로[0043]
33d ... 제1나사공 33e ... 제2나사공[0044]
33f ... 제3나사공 35 ... 제1개폐볼트[0045]
35a ... 오링 36 ... 제2개폐볼트[0046]
36a ... 오링 40 ... 엔빌[0047]
40a ... 압착구 45 ... 당김몸체[0048]
45a ... 진입구 46 ... 치합부[0049]
46a ... 경사면 50 ... 오일펌프[0050]
51 ... 펌프몸체 52 ... 결합부[0051]
52a ... 단차부 52b ... 나사공[0052]
53 ... 피스톤 54 ... 피스톤로드[0053]
55 ... 덮개 55a ... 나사공 [0054]
56 ... 서브결합부 56a ... 서브배출공[0055]
57 ... 체크볼 58 ... 스프링[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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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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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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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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