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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45) 공고일자 2017년07월10일
(11) 등록번호 10-1755542
(24) 등록일자 2017년07월03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G07F 17/32 (2006.01)
(52) CPC특허분류
G07F 17/32 (2013.01)
G07F 17/3202 (2013.01)
(21) 출원번호 10-2017-0001498
(22) 출원일자 2017년01월04일
심사청구일자 2017년01월04일
(30) 우선권주장
1020160099961 2016년08월05일 대한민국(KR)
(56) 선행기술조사문헌
KR2020090008610 U*
JP2006004286 A*
JP10143740 A*
KR1020160057902 A*
*는 심사관에 의하여 인용된 문헌
(73) 특허권자
김남호
대전광역시 동구 새울로68번길 23-18 (용운동)
(72) 발명자
김남호
대전광역시 동구 새울로68번길 23-18 (용운동)
(74) 대리인
김수진, 윤의섭
전체 청구항 수 : 총 5 항 심사관 : 김평수
(54) 발명의 명칭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
(57) 요 약
게시된 내용은 사용자에 의해 타격되어 이동통로를 따라 이동되는 볼이 임의의 미션구간 내에 멈출 경우 게임미
션을 성공시키게 되어 사용자(user)가 직접 선택한 경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
에 관한 것으로,
(뒷면에 계속)
대 표 도 - 도1
등록특허 10-175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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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는
개폐되는 도어와, 코인 투입구와, 경품이 낙하되는 투입구 및 상기 투입구에 연통되며 상기 경품을 인출하기 위
한 배출구, 게임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조작레버 및 경품을 선택하기 위한 조작부가 구비되는 게임기 본체;
상기 게임기 본체의 내부에 구비되고, 상기 조작레버의 조작에 의해 타격되는 미션용 볼이 타격력에 대응하여 임
의거리만큼 이동하게 되는 이동통로가 형성되며, 상기 코인 투입구에 코인을 투입시 상기 미션용 볼이 경사도에
의해 초기위치로 복귀될 수 있도록 하향경사지게 형성되는 게임미션용 보드;
상기 이동통로 양측으로 상기 게임미션용 보드의 상면에 반복하여 대향되게 형성되고, 상기 코인 투입구에 코인
을 투입시킬 경우 미션구간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임의위치에서 점등되는 램프;
상기 이동통로에 상기 미션용 볼의 이동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조작레버의 조작에 의해 상기 이
동통로를 따라 이동되는 상기 미션용 볼이 더 이상 전진하지않을 경우 상기 미션용 볼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스토퍼;
상기 게임미션용 보드의 바닥면에 장착되고, 상기 미션용 볼이 설정된 미션구간에 놓이거나 또는 미션구간을 벗
어난 위치에 놓인후 코인의 사용량이 잔존하는 경우, 상기 미션용 볼을 홀딩시킨 해당 스토퍼를 가압하여 상기
미션용 볼을 초기위치로 이동시키기 위한 미션 해제부재;
상기 게임기 본체의 내부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되고 사용자에게 지급되는 경품이 홀딩되는 행거를 구비하며, 상기
이동통로를 따라 이동되는 미션용 볼이 미션구간에서 멈추게 되어 게임미션이 성공되는 경우, 사용자가 상기 조
작부를 조작하여 원하는 경품을 선택시 배출수단의 구동에 의해 선택된 경품을 상기 투입구로 낙하시키게 되는
경품진열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를 제공한다.
등록특허 10-1755542
- 2 -
명 세 서
청구범위
청구항 1
개폐되는 도어(10)와, 코인 투입구(11)와, 경품(12)이 낙하되는 투입구(13) 및 투입구(13)에 연통되며 경품(1
2)을 인출하기 위한 배출구(14), 게임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조작레버(15) 및 경품을 선택하기 위한 조작부(16)
가 구비되는 게임기 본체(17);
게임기 본체(17)의 내부에 구비되고, 조작레버(15)의 조작에 의해 타격되는 미션용 볼(19)이 타격력에 대응하여
임의거리만큼 이동하게 되는 이동통로(18)가 형성되며, 코인 투입구(11)에 코인을 투입시 미션용 볼(19)이 경사
도에 의해 초기위치로 복귀될 수 있도록 하향경사지게 형성되는 게임미션용 보드(20);
이동통로(18) 양측으로 게임미션용 보드(20)의 상면에 반복하여 대향되게 형성되고, 코인 투입구(11)에 코인을
투입시킬 경우 미션구간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임의위치에서 점등되는 램프(21);
이동통로(18)에 미션용 볼(19)의 이동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고, 조작레버(15)의 조작에 의해 이동통로
(18)를 따라 이동되는 미션용 볼(19)이 더 이상 전진하지않을 경우 미션용 볼(19)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스
토퍼(22);
게임기 본체(17)의 내부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되고 사용자에게 지급되는 경품이 홀딩되는 행거(24)를 구비하며,
이동통로(18)를 따라 이동되는 미션용 볼(19)이 미션구간에서 멈추게 되어 게임미션이 성공되는 경우, 사용자가
조작부(16)를 조작하여 원하는 경품을 선택시 배출수단(25)의 구동에 의해 선택된 경품을 투입구(13)로 낙하시
키게 되는 경품진열부(26);
게임미션용 보드(20)의 바닥면에 장착되고, 미션용 볼(19)이 설정된 미션구간에 놓이거나 또는 미션구간을 벗어
난 위치에 놓인후 코인의 사용량이 잔존하는 경우, 미션용 볼(19)을 홀딩시킨 해당 스토퍼를 가압하여 미션용
볼(19)을 초기위치로 이동시키기 위한 미션 해제부재(23);를 구비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
있어서:
배출구(14)를 통해 임의의 도구를 집어넣어 행거(24)에 홀딩된 경품을 인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투입구
(13)의 하단부에 개폐가능하게 장착되는 도난방지용 차단판(42);
투입구(13)와 배출구(14)를 연통시키는 연결통로(43)의 외측에 호 형상의 가이드통로(44,45)의 경사방향을 반대
방향으로 형성하되, 도난방지용 차단판(42) 및 배출구(14)의 도어에 연결되고 가이드통로(44,45)를 관통하여 외
측으로 돌출되는 연결핀(47)에 고정되는 직선이동부재(48);를 구비함에 따라, 배출구(14)의 도어를 연결통로
(43)의 내부로 밀어넣어 배출구(14)를 개방시킬 경우, 가이드통로(44,45)를 따라 나선운동하는 연결핀(47)에 의
해 직선이동부재(48)가 직선운동함에 따라 도난방지용 차단판(42)을 회동시켜 투입구(13) 하단을 폐쇄시키게
됨;
행거(24)로부터 하나의 경품이 낙하될 경우 행거(24)의 구동을 정지시켜 행거(24)에 대기중인 경품이 추가로 낙
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투입구(13)의 임의위치에 대향되게 설치되고, 행거(24)로부터 낙하되어 투입구(1
3)를 통과하는 경품을 감지하기 위한 센서(49,49a);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
임기.
청구항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경품진열부는
상기 코인 투입구에 코인 투입시 구동되는 구동모터;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축에 연결되는 회전판;
상기 회전판에 원주방향으로 등간격을 유지하여 회전가능하게 장착되고, 피동기어가 임의위치에 구비되는 피동
축;
등록특허 10-175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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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피동축 외측으로 형성되는 스프링형상의 고리;로 이루어지는 행거를 구비하여,
게임미션이 성공되어 상기 조작부를 조작하여 상기 경품진열부의 경품을 선택시 상기 배출수단의 구동에 의해
상기 피동축이 회전될 경우, 상기 고리를 따라 선택된 경품을 외측단으로 이동시켜 상기 투입구로 낙하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
청구항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배출수단은
상기 회전판 상측에 이격되게 형성되는 고정브라킷;
상기 고정브라킷에 장착되는 솔레노이드밸브;
상기 고정브라킷 외측면에 장착되는 서포터;
상기 서포터 내부에 위치하여 상기 솔레노이드밸브의 플런저에 연결되고, 상기 솔레노이드밸브의 온(ON) 작동시
직선운동을 하게 되는 슬라이더;
상기 서포터에 고정되는 고정핀을 중심축으로 상하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장착되고, 상기 슬라이더의 직선운동
시 상기 슬라이더에 형성된 캠핀을 가이드하는 2단형 슬롯에 의해 바닥쪽으로 회동되는 회동 플레이트;
상기 회동 플레이트에 장착되는 구동모터에 연결되고, 상기 회동 플레이트의 회동시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경품
이 홀딩된 상기 회전축에 장착된 피동기어와 착탈가능하게 치합되어 상기 구동모터의 구동에 의해 상기 회전축
을 회전시키는 구동기어;
상기 행거로부터 하나의 경품이 상기 투입구로 낙하될 경우, 상기 회동 플레이트를 상기 고정브라킷쪽으로 들어
올릴 수 있도록 상기 피동기어로부터 상기 구동기어를 분리시키는 것을 초기상태로 탄성바이어스하는 탄성부
재;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
청구항 4
제1항에 있어서, 사용자가 상기 행거에 홀딩된 경품을 육안으로 확인하고, 상기 미션용 볼이 상기 이동통로를
따라 이동되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게임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상기 게임기 본체 및 도어는 투명체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
청구항 5
삭제
청구항 6
삭제
청구항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션 해제부재는
상기 이동통로의 형상에 대응되는 이동홈이 형성되는 패널;
상기 패널 바닥면에 장착되고, 구동모터가 장착되는 브라킷;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축에 연결되는 T자 형상의 회전체;
상기 회전체에 일단이 연결되고, 구동모터의 구동시 임의의 스트로크만큼 직선운동하는 가이더;
상기 이동홈을 관통하여 가이더의 타단에 연결되고, 가이더의 직선운동에 의해 이동홈을 따라 왕복이동되고, 스
토퍼를 가압하기 위한 걸림턱이 등간격으로 반복하여 형성되어 패널 상면에 돌출되는 스토퍼 브라킷;
상기 패널 내부에 대향되게 장착되고, 스토퍼를 가압하기 위해 스토퍼 브라킷을 임의의 스트로크만큼 이동시킬
수 있도록 회전체의 회전위치를 감지하기 위한 센서;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
등록특허 10-175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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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의 설명
기 술 분 야
본 명세서는 게임기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사용자가 코인투입구에 코인을 투입후 주어진 미션을 수[0001]
행시 경품을 획득하기 위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 관한 것이다.
배 경 기 술
일반적으로, 상업용 게임기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경품 뽑기 게임기이다. 경품 뽑기 게임기는 케이[0002]
스에 인형 등의 경품이 불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고, 사용자는 레버에 의해 크레인을 동작시켜 크레인에 구비된
집게가 경품을 파지하도록 한 후에 파지된 경품을 배출구까지 이동시키면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기이다.
이는 게임방식이 매우 단순한 게임기로써 사용자들로부터 호기심, 관심이 멀어지고,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에 사[0003]
용자는 지루함을 느껴 고객들이 감소되므로 게임기 관리자의 경제적 수입도 줄어들게 되는 실정이다.
특허출원 제10-2010-5797호에 구획판을 이용한 게임기가 개시되어 있다.[0004]
발명의 내용
해결하려는 과제
본 명세서의 실시예는, 사용자가 주어진 미션을 성공시킬 경우 사용자가 경품진열부의 경품을 직접 선택하여 획[0005]
득할 수 있도록 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와 관련된다.
본 명세서의 실시예는, 새로운 게임방식이 적용되어 사용자들의 호기심, 흥미, 관심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게 되[0006]
므로 게임기 관리자의 경제적 수입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와 관련된다.
과제의 해결 수단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는[0007]
개폐되는 도어와, 코인 투입구와, 경품이 낙하되는 투입구 및 상기 투입구에 연통되며 상기 경품을 인출하기 위[0008]
한 배출구, 게임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조작레버 및 경품을 선택하기 위한 조작부가 구비되는 게임기 본체;
상기 게임기 본체의 내부에 구비되고, 상기 조작레버의 조작에 의해 타격되는 미션용 볼이 타격력에 대응하여[0009]
임의거리만큼 이동하게 되는 이동통로가 형성되며, 상기 코인 투입구에 코인을 투입시 상기 미션용 볼이 경사도
에 의해 초기위치로 복귀될 수 있도록 하향경사지게 형성되는 게임미션용 보드;
상기 이동통로 양측으로 상기 게임미션용 보드의 상면에 반복하여 대향되게 형성되고, 상기 코인 투입구에 코인[0010]
을 투입시킬 경우 미션구간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임의위치에서 점등되는 램프;
상기 이동통로에 상기 미션용 볼의 이동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조작레버의 조작에 의해 상기 이[0011]
동통로를 따라 이동되는 상기 미션용 볼이 더 이상 전진하지않을 경우 상기 미션용 볼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스토퍼;
상기 게임미션용 보드의 바닥면에 장착되고, 상기 미션용 볼이 설정된 미션구간에 놓이거나 또는 미션구간을 벗[0012]
어난 위치에 놓인후 코인의 사용량이 잔존하는 경우, 상기 미션용 볼을 홀딩시킨 해당 스토퍼를 가압하여 상기
미션용 볼을 초기위치로 이동시키기 위한 미션 해제부재;
상기 게임기 본체의 내부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되고 사용자에게 지급되는 경품이 홀딩되는 행거를 구비하며, 상[0013]
기 이동통로를 따라 이동되는 미션용 볼이 미션구간에서 멈추게 되어 게임미션이 성공되는 경우, 사용자가 상기
조작부를 조작하여 원하는 경품을 선택시 배출수단의 구동에 의해 선택된 경품을 상기 투입구로 낙하시키게 되
는 경품진열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를 제공한다.
발명의 효과
전술한 바와 같이 구성되는 본 명세서의 실시예는 아래와 같은 이점을 갖는다.[0014]
사용자가 조작레버를 타격시 이동통로를 따라 이동되는 볼이 임의의 미션구간 내에 멈출 경우 게임미션을 성공[0015]
등록특허 10-175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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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키게 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경품을 직접 선택하여 획득하게 되므로 많을 고객들을 게임에 유도하여 참여시킬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방식의 게임 미션에 의해 고객들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고, 사용자들의 순발력, 판단력을 요구하[0016]
게 되므로 고객들을 적극적으로 유도하여 게임기 관리자의 경제적 수입을 증대시킬 수 있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의 사시도,[0017]
도 2는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서, 게임미션용 보드의 도면,
도 3은 본 명세서의 일 실시에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서, 경품진열부의 도면,
도 4는 도 3에 도시된 경품진열부를 구동시키기 위한 구동부의 사용상태도,
도 5(a,b)는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서, 미션용 볼을 제어하는 스토퍼
의 도면,
도 6은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서, 경품진열부의 행거와 구동부를 설명
하기 위한 도면,
도 7(a,b)은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서, 도난방지용 차단판을 개폐시킴
을 보여주는 도면,
도 8(a,b)은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에서, 도 5에 도시된 스토퍼를 구동
시키는 구동부의 도면,
도 9는 도 3에 도시된 경품진열부를 구동시키는 구동부의 확대도,
도 10은 도 3에 도시된 경품진열부를 구동시키는 구동모터 및 구동부의 도면이다.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이하, 첨부도면을 참조하여 본 명세서의 바람직한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를 상세하게 설[0018]
명하기로 한다.
도 1 내지 도 10을 참조하면,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는,[0019]
개폐되는 도어(10)와, 지정된 코인(일 예로서 500원권 동전, 1000원권 지폐가 사용될 수 있음)이 투입되는 코인[0020]
투입구(11)와, 경품(12)이 낙하되는 투입구(13) 및 투입구(13)에 연통되며 경품(12)을 인출할 수 있도록 도어
(46)가 개폐되는 배출구(14)와, 게임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조작레버(15)와, 경품(12)을 선택하기 위한 조작부
(16)(경품을 선택하기 위해 행거(24)에 부착된 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 제1버튼(A)과, 선택한 경품을 인출하기
위해 결정하는 제2버튼(B)으로 이루어짐)가 구비되는 게임기 본체(17);
게임기 본체(17)의 내부에 구비되고, 조작레버(15)의 조작(조작레버(15)를 사용자쪽으로 잡아 당긴후 놓을 경우[0021]
탄성부재의 복원력에 의해 초기위치로 튕겨 나감)에 의해 타격되는 미션용 볼(19)이 타격력에 대응하여 임의거
리만큼 이동하게 되는 이동통로(18)가 형성되며, 코인 투입구(11)에 코인을 투입시 미션용 볼(19)이 경사도에
의해 초기위치(사용자에 의해 조작레버(15)를 조작하여 미션용 볼(19)을 가압할 수 있는 위치를 말함)로 복귀될
수 있도록 사용자쪽을 향하여 하향 경사지게 형성되는 게임미션용 보드(20);
이동통로(18)의 양측으로 게임미션용 보드(20)의 상면에 반복하여 대향되게 형성되고, 코인 투입구(11)에 코인[0022]
을 투입시킬 경우 미션구간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임의위치에서 점등되는 램프(21);
이동통로(18)에 미션용 볼(19)의 이동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고, 조작레버(15)의 조작에 의해 이동통로[0023]
(18)를 따라 이동되는 미션용 볼(19)이 더 이상 전진하지않을 경우 미션용 볼(19)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스
토퍼(22);
게임미션용 보드(20)의 바닥면에 장착되고, 미션용 볼(19)이 설정된 미션구간에 놓이거나 또는 미션구간을 벗어[0024]
난 위치에 놓인 후 코인의 사용량이 잔존하는 경우, 미션용 볼(19)을 홀딩시킨 해당 스토퍼를 가압하여 미션용
볼(19)을 초기위치로 이동시키기 위한 미션 해제부재(23);
등록특허 10-175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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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 본체(17)의 내부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되고 사용자에게 지급되는 경품(12)이 홀딩되는 행거(24)를 구비하[0025]
며, 이동통로(18)를 따라 이동되는 미션용 볼(19)이 임의위치의 미션구간에서 멈추게 되어 게임미션이 성공되는
경우, 사용자가 조작부(16)를 조작하여 원하는 경품(12)을 선택시 배출수단(25)의 구동에 의해 선택된 경품을
투입구(13)로 낙하시키게 되는 경품진열부(26);를 구비한다.
경품진열부(26)는[0026]
코인 투입구(11)에 코인 투입시 구동되는 구동모터(일 예로서, 스탭핑모터가 사용됨)(27);[0027]
구동모터(27)의 회전축에 연결되는 회전판(28);[0028]
회전판(28)에 원주방향으로 등간격을 유지하여 회전가능하게 장착되고, 피동기어(30)가 임의위치에 구비되는 피[0029]
동축(29);
피동축(29) 외측으로 형성되는 스프링형상의 고리(소위, "돼지꼬리" 형태를 말함)(29a);로 이루어지는 행거[0030]
(24)(일 예로서, 12개가 설치됨)를 구비하여,
게임미션이 성공되어 조작부(16)의 버튼(A,B)을 조작하여 경품진열부(26)에 진열된 경품(12)중 어느 하나의 경[0031]
품을 선택시 배출수단(25)의 구동에 의해 피동축(29)이 회전될 경우, 선택된 경품(12)을 고리(40)를 따라 외측
단으로 이동시켜 투입구(13)로 낙하시킬 수 있다.
배출수단(25)은[0032]
회전판(28) 상측에 이격되게 형성되는 고정브라킷(31);[0033]
고정브라킷(31)에 장착되는 솔레노이드밸브(32);[0034]
고정브라킷(31) 외측면에 장착되는 서포터(33);[0035]
서포터(33) 내부에 위치하여 솔레노이드밸브(32)의 플런저에 연결되고, 솔레노이드밸브(32)의 온(ON) 작동시 직[0036]
선운동을 하게 되는 슬라이더(34);
서포터(33)에 고정되는 고정핀(35)을 중심축으로 상하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장착되고, 슬라이더(34)의 직선운[0037]
동시 슬라이더(34)에 형성된 캠핀(36)을 가이드하는 2단형 슬롯(37)에 의해 바닥쪽으로 회동되는 회동 플레이트
(38);
회동 플레이트(38)에 장착되는 구동모터(39)에 연결되고, 회동 플레이트(38)의 회동시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경[0038]
품이 홀딩된 피동축(29)에 장착된 피동기어(30)와 착탈가능하게 치합되어 구동모터(39)의 구동에 의해 피동축
(29)을 회전시키는 구동기어(41);
행거(24)로부터 선택된 경품(12)이 투입구(13)로 낙하될 경우, 회동 플레이트(38)를 고정브라킷(31)쪽으로 들어[0039]
올릴 수 있도록 피동기어(30)로부터 구동기어(41)를 분리시키는 것을 초기상태로 탄성바이어스하는 탄성부재
(50)(일 예로서, 인장코일스프링이 사용될 수 있음);를 구비할 수 있다.
사용자가 행거(24)에 홀딩된 경품(12)을 육안으로 확인하고, 미션용 볼(19)이 이동통로(18)를 따라 이동되는 것[0040]
을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게임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게임기 본체(17) 및 도어(10)는 투명체(일 예로서, 투명
한 아크릴재가 사용될 수 있음)로 형성될 수 있다.
코인 투입구(11)에 코인을 투입하지 않고, 배출구(14)를 통해 임의의 도구를 집어넣어 행거(24)에 홀딩된 경품[0041]
(12)을 인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투입구(13)의 하단부에 개폐가능하게 장착되는 도난방지용 차단판(42);[0042]
투입구(13)와 배출구(14)를 연통시키는 연결통로(43)의 외측에 호 형상의 가이드통로(44,45)의 경사방향을 반대[0043]
방향으로 형성하되, 도난방지용 차단판(42) 및 배출구(14)의 도어(46)에 연결되고 가이드통로(44,45)를 관통하
여 외측으로 돌출되는 연결핀(47)에 고정되는 직선이동부재(48);를 구비하여,
배출구(14)의 도어(46)를 연결통로(43)의 내부로 밀어넣어 배출구(14)를 개방시킬 경우, 가이드통로(44,45)를[0044]
따라 나선운동하는 연결핀(47)에 의해 직선이동부재(48)가 직선운동함에 따라 도난방지용 차단판(42)을 회동시
켜 투입구(13) 하단을 폐쇄시킬 수 있다.
행거(24)로부터 선택된 경품(12)이 낙하될 경우 행거(24)의 구동을 정지시켜 행거(24)에 대기중인 경품(12)이[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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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낙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투입구(13)의 임의위치에 대향되게 설치되고, 행거(24)로부터 낙하되어 투입구(13)를 통과하는 경품을 감지하기[0046]
위한 발광부(49) 및 수광부(49a)(일 예로서, 적외선센서가 사용될 수 있음);를 구비할 수 있다.
미션 해제부재(23)는[0047]
이동통로(18)의 형상에 대응되는 이동홈(51)이 형성되는 패널(52);[0048]
패널(52)의 바닥면에 장착되고, 구동모터(53)가 장착되는 브라킷(54);[0049]
구동모터(53)의 회전축에 연결되어 일방향으로 회전되는 T자 형상의 회전체(55);[0050]
회전체(55)의 임의위치에 일단이 연결되고, 구동모터(53)의 구동시 임의의 스트로크만큼 직선운동하는 가이더[0051]
(56);
이동홈(51)을 관통하는 플레이트(미 도시됨)에 의해 가이더(56)의 타단에 연결되고, 가이더(56)의 직선운동에[0052]
의해 이동홈(51)을 따라 왕복이동되며, 스토퍼(22)를 가압 하기 위한 걸림턱(57a)이 등간격을 유지하여 반복형
성되어 패널(52) 상면에 돌출되는 스토퍼 브라킷(57);
패널(52) 내부에 대향되게 장착되고, 스토퍼(22)를 가압하기 위해 스토퍼 브라킷(57)을 임의의 스트로크만큼 이[0053]
동시킬 수 있도록 회전체(55)의 회전위치를 감지하기 위한 센서(58);를 구비할 수 있다.
도면중 미 설명부호 C는 미션수행 성공에 따라 조작부(16)의 버튼을 조작할 경우 경품에 해당되는 번호 및 게임[0054]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시간이 숫자로 표기되는 세그먼트이고, D는 코인 투입구(11)에 투입되는 금액에 따라 게
임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횟수가 숫자로 표기되는 세그먼트이다.
이하에서, 본 명세서의 일 실시예에 의한 런닝볼을 이용한 미션형 게임기의 사용예를 첨부도면을 참조하여 상세[0056]
하게 설명한다.
도 1 내지 도 10에서와 같이, 전술한 코인 투입구(11)에 지정된 금액의 코인(일 예로서, 500원권 동전, 또는[0058]
1000원권 지폐를 말함)을 투입시킬 경우 상기 게임기 본체(17)의 조작부(16)의 표시부(D)에 미션게임을 수행할
수 있는 이용횟수가 표시된다(일 예로서, 코인 금액이 1000원일 경우 "01"이 표기되고, 코인 금액이 2000원일
경우 "02"가 표기된다).
이때, 경품진열부(26)의 경품(12)이 걸려진 행거(24)가 장착된 회전판(28)은 구동모터(27)에 의해 회전하게 된[0059]
다(코인 투입구(11)에 코인을 투입하지않는 경우에도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해 회전판(28)을 회전시
킬 수 있음은 물론이다).
따라서, 사용자는 조작부(16)의 표시부(C)에 주어진 시간 내에 사용자는 미션게임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0060]
코인을 코인 투입구(11)에 투입시킴에 따라 이를 감지하는 제어부(미 도시됨)에 의해 이동통로(18) 주변에 반복[0061]
하여 대향되게 형성된 미션구간을 나타내는 램프중 어느 하나의 램프를 점등시킨다(도 2에 도시됨).
따라서, 사용자는 이동통로(18) 주변의 램프(21)가 점등된 특정 미션구간을 확인한 후(이때, 점등된 램프(21)를[0062]
제외한 모든 램프는 소등된 상태임), 게임기 본체(17)의 도어(10) 외측면에 장착된 조작레버(15)를 사용자쪽으
로 잡아당겨 이동통로(18)의 초기위치에 대기중인 미션용 볼(19)을 타격하게 된다.
도 5b에서와 같이, 미션용 볼(19)은 조작레버(15)의 타격력에 대응하여 임의거리만큼 이동통로(18)를 따라 이동[0063]
하게 된다. 즉 스토퍼(22)를 반시계 방향으로 회동시키면서 전진하게 된다. 미션용 볼(19)이 더 이상 전진이동
을 하지못할 경우 미션용 볼(19)은 이동통로(18)에 미션용 볼(19)의 이동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된 임의위
치의 스토퍼와 스토퍼사이에 위치하게 된다.
이때, 도 2에서와 같이, 미션용 볼(19)이 미션구간을 표시하는 램프(21)가 점등된 미션구간 내에서 정지될 경우[0064]
게임미션은 성공된 것으로 간주하게 된다.
반면에, 미션용 볼(19)이 미션구간을 벗어난 위치(미션용 볼(19)이 미션구간을 통과하거나 또는 통과하지 못한[0065]
경우를 말함)에서 정지될 경우 게임미션은 실패한 것으로 간주된다.
이때, 게임미션이 실폐하거나, 표시부(D)에 코인 금액에 해당되는 횟수가 남아 있지않은 경우에 미션용 볼(19)[0066]
은 스토퍼 브라킷(57)의 걸림턱(57a)에 의해 회동이 제지되는 스토퍼(22)에 의해 이동통로(18)에 정지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도 5b에 표기됨)(즉, 사용자가 조작레버(15)를 가압하여 게임미션을 다시 수행할 수 없도록 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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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볼(19)이 이동통로(18)의 초기위치로 되돌아갈 수 없게 된다).
반면에, 코인 투입구(11)에 투입된 코인 금액에 해당되는 횟수가 표시부(D)에 남아 있는 경우, 미션 해제부재[0067]
(23)의 구동에 의해 스토퍼(22)를 가압하는 스토퍼 브라킷(57)을 스트로크 범위내에서 이동시킴에 따라, 스토퍼
(22)를 회동시켜 눕힘에 따라 미션용 볼(19)은 이동통로(18)를 따라 초기위치로 복귀될 수 있게 된다(도 5a에
도시됨).
이때, 이동통로(18)가 형성된 게임미션용 보드(20)가 사용자쪽으로 하향지게 경사지도록 형성됨에 따라 미션용[0068]
볼(19)은 이동통로(18)를 따라 초기위치로 이동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조작레버(15)를 잡아당긴후 놓게 되어 미션용 볼(19)을 타격함에 따라 이동통로(18)를 따라[0069]
이동되는 미션용 볼(19)이 특정위치의 램프(21)가 점등된 미션구간에 멈추도록 하는 게임미션을 반복할 수 있게
된다.
전술한 바와 같이 사용자에 의해 타격되는 미션용 볼(19)이 특정위치의 미션구간에 멈추게 되어 게임미션이 성[0070]
공된 경우(도 2에 도시됨) 경품진열부(26)의 행거(24)에 걸려져 진열된 경품(12)중 사용자가 원하는 경품을 획
득할 수 있다.
즉, 사용자가 행거(24)(12개의 행거중 어느 하나의 행거에 걸려진 경품을 선택할 수 있음)에 구비된 경품(12)을[0071]
선택하기 위해 조작부(16)의 제1버튼(A)을 반복하여 터치할 경우 경품(12)이 걸려진 행거(24)의 해당번호(일 예
로서, 1번부터 12번중 어느 하나의 번호를 선택할 수 있음)가 조작부(16)의 표시부(C)에 표시된다.
따라서, 게임미션을 성공시킨 사용자는 선택된 경품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기 위해 조작부(16)의 제2버튼(B)을 조[0072]
작할 경우 선택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즉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행거(24)의 해당번호를 선택함에 따라 제어
부에 의해 경품진열부(26)의 배출수단(25)을 구동시키게 된다.
이를 상세하게 설명하면, 경품(12)이 걸려진 행거(24)가 장착된 회전판(28)을 구동모터(27)에 의해 회전시키게[0073]
된다.
도 3에서와 같이, 회전판(28)에 행거(24) 일단을 회전가능하게 장착시킨 브라킷에 이격되게 설치된 센서(50)에[0074]
의해 특정위치의 행거(1번부터 12번까지의 행거중 어느 하나의 행거를 말함)를 기준이 되는 위치의 행거(1번위
치의 행거로 인식함)로 인식하게 된다.
일 예로서, 사용자가 선택한 행거의 번호가 "04번"일 경우, 제어부는 기준위치의 행거로부터 뒷쪽으로 3번째의[0075]
행거를 인식하여 구동모터(27)(일 예로서, 스탭핑모터가 사용됨)를 구동시킴에 따라 회전판(28)을 소정각도만큼
회전시킨 후 정지시킨다.
이때, 제어부로부터의 제어신호에 의해 배출수단(25)을 구동시킴에 따라 선택된 행거(24)로부터 경품(12)을 낙[0076]
하시킬 수 있다.
즉, 고정브라킷(31)에 장착된 솔레노이드밸브(32)가 제어부로부터 전기적신호의 인가에 따라 온(ON) 작동된다.[0077]
솔레노이드밸브(32)의 수축구동되는 플런저(미도시됨)에 의해 슬라이더(34)가 솔레노이드밸브(32)쪽으로 직선운
동하게 된다.
슬라이더(34)의 직선운동에 따라 슬라이더(34)의 내측면에 돌출형성된 캠핀(36)이 회동플레이트(38)에 높이차를[0078]
갖도록 형성된 2단형 슬롯(37)중, 높은 위치의 슬롯에 이동하게 되므로 고정핀(35)을 중심으로 회동플레이트
(38)를 바닥면쪽으로 회동시키게 된다.
도 4에서와 같이, 회동플레이트(38)의 회동에 따라, 회동플레이트(38)에 장착된 구동모터(39)에 연결된 구동기[0079]
어(41)를 선택된 경품이 걸려진 행거(24)(일 예로서, 4번으로 표기됨)에 장착된 피동기어(30)와 치합시키게 된
다.
따라서, 구동모터(39)의 구동시 치합된 구동기어(41) 및 피동기어(30)에 의해 행거(24)를 이루는 피동축(29)을[0080]
회전시키게 된다.
피동축(29)의 회전으로 인해 피동축(29) 외측으로 형성된 스프링형상의 고리(29a)(소위 "돼지꼬리" 형태를[0081]
말함)를 따라 경품(12)을 피동축(29) 외측단으로 이동시켜 투입구(13)에 낙하시키게 된다.
이때, 투입구(13) 내측면에 대향되게 설치된 발광센서 및 수광센서(49,49a)에 의해 행거(24)로부터 낙하되는 경[0082]
품(12)이 투입구(13)를 통과하는 것을 감지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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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제어부로부터 솔레노이드밸브(32)에 인가되는 전기적신호가 오프(OFF)됨에 따라 탄성부재의 복원력[0083]
에 의해 솔레노이드밸브(32)의 플런저가 초기위치로 복귀된다. 이로 인해 슬라이더(34)가 솔레노이드밸브(32)로
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직선운동하게 되므로, 슬라이더(34) 내측면에 돌출형성된 캠핀(36)이 회동플레이트(3
8)에 형성된 2단형 슬롯(37)중 낮은 쪽의 슬롯으로 이동하게 된다.
따라서, 회동플레이트(38)와 서포터(33)에 장착된 탄성부재(50)의 탄성복원력에 의해 회동플레이트(38)를 상방[0084]
향으로 들어올려 초기위치로 복귀시키게 된다.
이로 인해, 행거(24)의 피동기어(30)로부터 회동플레이트(38)의 구동기어(41)의 치합상태를 해제시킬 수 있게[0085]
된다.
따라서, 행거(24)에 대기중인 여분의 경품(12)이 행거(24)로부터 낙하되어 투입구(13)쪽으로 추가로 떨어지는[0086]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코인 투입구(11)에 코인을 투입하지 않아 게임미션을 계속적으로 수행하지 않고, 배출구(14)를 통해 임의[0087]
의 도구(일 예로서, 철사, 와이어 등을 말함)를 집어넣어 행거(24)에 홀딩된 경품(12)을 인출하는 것(게임미션
을 수행하지 않고 악의의 목적으로 행거(24)로부터 경품(12)을 이탈시켜 배출구(14)로 인출하는 것을 말함)을
방지할 수 있다.
이를 상세하게 설명하면, 도 7a 및 도 7b에서와 같이, 배출구(14)의 도어(46)를 연결통로(43)의 내부로 밀어넣[0088]
어 배출구(14)를 개방시킬 경우, 도어(46) 및 도난방지용 차단판(42)과 직선이동부재(48)를 연결시킨 연결핀
(47)이 연결통로(43)의 측벽에 경사방향이 반대방향으로 관통형성된 가이드통로(44,45)를 따라 원운동하게
된다.
이로 인해, 연결핀(47)을 통해 연결통로(43) 외측으로 노출된 직선이동부재(48)가 직선이동하게 된다.[0089]
즉, 도어(46)가 배출구(14)를 개방시키는 상태로 전환될 경우 도난방지용 차단판(42)은 눕힘상태를 유지하게 되[0090]
므로 투입구(13)의 하단부를 폐쇄시키는 상태로 전환시키게 된다.
이와 반대로, 도어(46)가 배출구(14)를 닫는 상태로 전환될 경우(초기상태임)에는 도난방지용 차단판(42)은 직[0091]
선이동부재(48)에 의해 세워진 상태를 유지하게 되므로 투입구(13)의 하단을 개방시키는 상태로 전환시키게 된
다.
따라서, 배출구(14)의 도어(46)를 개방시킬 경우에 연동되는 도난방지용 차단판(42)에 의해 토출구(13)를 차단[0092]
하게 되므로, 배출구(14) 및 토출구(13)를 통해 행거(24)에 구비된 임의의 경품(12)을 낙하시켜 배출구(14)로
이동시킬 수 없게 된다.
한편, 미션 해제부재(23)의 구동에 의해 스토퍼(22)를 가압하여 미션용 볼(19)을 이동통로(18)를 따라 초기위치[0093]
(이동통로(18)의 제일 하단부를 말함)로 이동시킬 수 있다.
이를 상세하게 설명하면, 도 5b에서와 같이, T자 형상인 회전체(55)의 단축부(a)가 대향되는 센서(58)사이에 위[0094]
치할 경우 스토퍼(22)가 중력에 의해 이동통로(18)에 회동가능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이때, 스토퍼 브라킷(57)의 걸림턱(57a)에 의해 스토퍼(22)의 회동을 간섭하게 되므로 미션용 볼(19)은 이동통[0095]
로(18)를 따라 초기위치로 이동할 수 없게 된다.
한편, 스토퍼(22)를 회동시켜 미션용 볼(19)을 이동통로(18)를 따라 초기위치로 이동시키기 위해 구동모터(53)[0096]
를 구동시킬 경우, 회전체(55)를 임의각도만큼 회전시킴에 따라 회전체(55)에 연결된 가이더(56)를 직선운동시
키게 된다(이때 회전체(55)의 일측 장축부(b)가 센서(58)사이에 위치하게 됨). 가이더(56)의 직선운동에 의해
가이더(56)에 연결된 스토퍼 브라킷(57)을 패널(52)에 형성된 이동홈(51)을 따라 임의의 스트로크만큼 이동시킬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도 5a에서와 같이, 스토퍼 브라킷(57)의 이동에 의해 미션용 볼(19)을 이동하지 못하도록 간섭하고 있[0097]
는 스토퍼(22)를 가압하여 회동시킴에 따라 미션용 볼(19)의 스톱핑상태는 해제된다. 이로 인해 미션용 볼(19)
은 스토퍼(22)를 통과하여 이동통로(18)를 따라 초기위치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반면에, 미션용 볼(19)이 이동통로(18)를 따라 초기위치로 이동될 경우, 스토퍼 브라킷(57)을 초기위치로[0098]
복귀시키기 위해 구동모터(53)를 구동시킨다(이때 회전체(55)의 타측 장축부(c)가 센서(58) 사이에 위치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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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이동통로(18)의 시작점에 대기중인 미션용 볼(19)을 조작레버(15)의 조작에 의해 가압할 경우 미션[0099]
용 볼(19)은 이동통로(18)를 따라 임의거리만큼 이동되어 특정위치에 정지된다.
전술한 바와 같이 조작레버(15)의 조작에 의해 이동통로(18)를 따라 이동된 미션용 볼(19)을 정지시킨 스토퍼[0100]
(22)의 회동을 해제시키도록 패널(52)의 이동홈(51)을 따라 이동되는 스토퍼 브라킷(57)의 이동량에 비해(도 5b
에 도시됨),
조작레버(15)의 조작에 의해 이동통로(18)를 따라 이동되는 미션용 볼(19)이 스토퍼(22)를 통과할 수 있도록 스[0101]
토퍼(22)가 회동가능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초기위치로 이동되는 스토퍼 브라킷(57)의 이동량은 상대적으로 많게
된다(도 5a에 도시됨).
도면에는 미 도시되었으나, 코인 투입구(11)에 코인을 투입시 이동통로(18)의 좌우측에 대향되게 설치된 램프[0102]
(21)를 제어부로부터의 제어신호에 의해 점등시켜 미션구간을 설정할 경우,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램
프(21)를 복수개 점등시킴에 따라 미션구간을 확장시켜 미션수행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음은 물론이다.
여기에서, 전술한 본 명세서에서는 바람직한 실시예를 참조하여 설명하였지만, 해당 기술분야에서 숙련된 당업[0104]
자는 하기의 청구범위에 기재된 본 명세서의 사상 및 영역으로부터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명세서의 내
용을 다양하게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부호의 설명
10; 도어[0105]
12; 경품
14; 배출구
16; 조작부
18; 이동통로
20; 게임미션용 보드
22; 스토퍼
24; 행거
26; 경품진열부
28; 회전판
30; 피동기어
32; 솔레노이드밸브
34; 슬라이더
36; 캠핀
38; 회동플레이트
42; 도난방지용 차단판
44,45; 가이드통로
46; 배출구의 도어
48; 직선이동부재
50; 탄성부재
52; 패널
54; 브라킷
56; 가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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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센서
도면
도면1
도면2
등록특허 10-175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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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3
도면4
도면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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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5b
도면6
도면7a
등록특허 10-1755542
- 14 -
도면7b
도면8a
도면8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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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9
도면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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